[인간관계론] 협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27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스킬의 개념 & 중요한이유
2.협상의 특징과 5대요소
3.협상 전략 & 사례
4.효과적인 협상을 위한 전략

본문내용
스킬의 개념 & 중요한이유

협상이란 둘 이상의 단체가 물품이나 서비스를 교환하고 그 과정에서 서로 공통된 합의점에 도달하는 것을 말한다

협상이 중요한 이유


새로운 경제 현실
신세계주의
새로운 경영과 근무형태들
새로운 검약운동


협상의 특징

협상을 하는 사람은 상호의존관계에 있는 둘 또는 그 이상의 당사자이다.
협상자들이 보다 나은 성과를 기대한 자발적 행위이다.

협상은 협상자간의 상호작용으로 일어난다.

협상은 이해당사자간의 갈등을 해소하는 과정이다.

협상의 5대요소

협상의 제1요소 : 협상목표 설정

하지만 현실에서는 협상목표를 높게 설정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낮은 협상목표를 설정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그 이유는 두 가지가 있다.

협상자의 자기보호 수단

실패에 대한 두려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과 사회 정리노트(조직론)
  • 협상에만 달려있는가?2)모형의 한정적 적용 : 점증주의적 의사결정모형이 모든 상황에 적용가능한가?3)보수성 : 합리모형의 이상주의도 비판대상, 점증모형의 보수주의도 비판대상Elton Mayo의 인간관계론(조직학의 주요이론 290.)● Mayo의 학문세계- Mayo의 학문연구 단계1)철학적 사고와 지식을 바탕으로 가치관 정립2)과학적・실증적 연구를 진행하여 현실적 지식을 축적3)초반기의 철학적 사고와 중반기의 실증적 지식을 통합하여 종합적 지식체계

  • 행정(조직이론)
  • 인간관계론자들로부터 집중적인 비판을 받게 된다.(Kelly,1982) 오늘날 직무재설계를 통한 근로생활의 질을 추구하는 것도 따지고 보면 이 테일러리즘의 병폐로부터 조직 속의 인간을 보호하자는데 있다. Taylor는 그의 생애 동안에도 작업자를 효율적으로 기능하는 기계수준으로 전락시켰다는, 즉 그의 사상의 몰인간성에 대해 통렬히 비난을 받았다. 이 비판은 후일 인간관계론에 와서 더욱 구체화 되었다.다음으로 Taylor 의 종업원 모티베이션에 관한 가

  • 의료시장개방의 흐름, 경영사상의 흐름, 인사관리의 흐름, 조직론의 흐름, 국제금융시장의 흐름, 행정사연구의 흐름, 부동산의 흐름, 재산권사상의 흐름, 시민단체의 흐름, 대중문화의 흐름, 한류열풍의 흐름 분석
  • 전략이 개발되고 있다. 국내에서는 한국 연예인을 활용한 관광 상품까지 속속 등장해 외국 관광객 몰이가 한창이다. 스타 자체가 하나의 관광 상품으로 부상하게 된 것이다. 한국 연예인의 고향을 방문해 보고 싶어 하는 해외 극성팬들이 그만큼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차이나 리서치센터가 중국 네티즌들을 상대로 설문조사한 결과, 가보고 싶은 나라로 한국을 꼽은 응답자가 61.78%나 됐다. 가을동화가 대만에서 13주 동안 시청

  • [경영][열린경영][통합경영][미래경영][가치창조경영][시너지경영][가치창조]열린경영, 통합경영, 미래경영, 가치창조경영, 시너지경영 분석(경영, 열린경영, 통합경영, 미래경영, 가치창조경영, 시너지경영)
  • 전략적 시너지를 극대화 하려는 이들의 잠재력은 ꡐ막강한 자사 고객ꡑ에 있다. 강력한 고객의 원천은 단순히 ꡐ다수ꡑ라는 양적 특성으로만 한정되지 않는다. 여타의 사업 영역에 비해 고객 충성도가 높다는 점과 정보화의 혜택으로 개별 고객 단위 정보를 상세한 단위까지 확보하고 있다는 점 등은 금융업의 기존 사업자들에게 상당한 위협이 되고 있다. 수년간의 논의 과정을 거쳐 하나 둘씩 가시화 되고 있는 금융업 중심의 지주회사 설립 노력은

  • [경영조직] 조직이론의 변천과정
  • 인간관을 두 가지로 대별하고 상이한 인간관에서 유래하는 인간관리전략을 설명하였다.2)특징①X이론*대부분의 사람들에 있어서 일은 싫은 것이다.*대부분의 사람들은 야망이 없고 책임감도 거의 없으며 지시 받기를 좋아한다.*대개의 사람들은 조직의 문제를 해결하는데 창의력을 발휘할 만한 능력을 가지고 있지 못하다.*동기부여는 생리 및 안전욕구의 수준에서만 가능하다. *대개의 사람들은 엄격히 통제되어야 하고 조직목표를 달성하기 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