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컴] 온라인 광고의 검색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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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인터넷 광고의 현황
2. 검색광고란?
3. 검색광고의 장점
4. 검색광고의 문제점
5. 해결방안
6.검색광고의 전망


본문내용
1. 인터넷 광고의 현황


자료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전체 온라인 광고시장은 2002년부터 2008년까지
꾸준히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2002년에는 배너광고에 더 많은 광고비가 투자되었습니다.
하지만 2005년부터 검색광고가 배너광고를 앞지르기 시작했고
2006년과 2007년 검색광고의 성장세가 두드러 지고 있습니다.
또한 2009년 에는 검색광고가 전체온라인광고시장의 75%이상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2. 검색 광고란?

정의: 인터넷 검색 사이트를 통한 광고


*광고 방법은 정액제 광고(CPM) 와 종량제 광고(CPC) 방식이 있다



참고문헌
인터넷과 광고, 이현우, 한울아카데미,2001

인터넷광고의 이해, 바바라K. 케이, 커뮤니케이션북스, 2003

미래에셋증권 리서치센터

네이버 키워드광고 http://searchad.naver.com

한국방송광고공사(KOBACO) http://www.kobaco.co.kr

중앙일보 2008년 10월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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