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V를 통한 영화산업 발전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8.18 / 2019.12.24
  • 4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선정주제소개
2.상황분석
3.IPTV유통전략
4.결론
5.질의응답 및 참고문헌

본문내용
선정주제 및 선정이유

선정주제 : IPTV를 이용한 국내 영화산업의 발전을 위한 유통전략


선정이유 : 평소 관심이 있고 즐겨보는 영화산업은 어떤 방식으로 유통이 되고 있는지 관심을 갖게 되었고, 새롭게 등장한 IPTV 등의 유통채널을 알게 되어 조사해보게 되었습니다.



국내 영화 유통 구조

독과점 문제
1. 투자배급 영역과 제작 영역의 권력관계에서 발생하는 보이지 않는 힘과 압력 제작자와 투자자
간의 투자계약 합의 자체에 보이지 않는 힘이 작동
(현 영화시장 내에서 제작자는 투자자가 내거는 이익의 배분, 제작비의 사용처, 정산방식,
판권의 운용 권리 등의 조건을 받아들이지 않으면 투자계약을 성립시킬 수 없는 등)

2. 시장 지배적 사업자의 지위 남용에서 발생하는 불공정한 거래 관행
(일부 메이저 투자배급사들이 중소 극장에 영화를 공급하지 않거나, 시장 관행과 다른 정산 조건을
강요하거나 하는 등의 사례)



참고문헌
한국영화 동향과 전망 수록 자료
영화진흥위원회, 관련 통계자료 및 보고서
유경한·채희상(2007) “저예산영화 유통방식 사례연구”『영상예술연구』10호
LG경제 연구원, IPTV 비즈니스 모델 활성화 방안
KT 메가TV 홈페이지
스포츠 칸 뉴스, 시네마전쟁 상반기에만 1조원?’
소니픽쳐스, HDTV 보급율
네이버, 이미지 검색자료
디씨인사이드, 국내 메이저 영화관 분포도
다나와, 초호화 홈씨어터 이미지
스마일 DVD, DVD방 인테리어 이미지
OCN, 자체제작 영화 ‘가족연애사’ 관련 이미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경영전략] SK텔레콤 사례 분석
  • 전략을 취함으로써 통신사업기반 기술을 통한 미디어 사업을 펼치고자 했다. 이에 따라 SK텔레콤의 인수 대상이 된 기업은 영화 • 게임 • 방송 사업 등 다양한 컨텐츠 사업과 연관이 있던 싸이더스HQ가 있었고, 음악 산업과 관련해 음반업계에서 높은 위치에 있던 서울음반을 대상으로 했다. 또한 교육분야에서의 이투스와 최근 미디어 업계에서 가장 많은 화제거리이자 화두로 오르내리는 IPTV분야에서의 하나로텔레콤을 인수함으로서 다방면의 미디

  • [영화마케팅] 영화산업의 마케팅
  •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이처럼 영화의 흥행적 요소가 강조되는 상황에서 영화산업에서 마케팅 개념은 필수 불가결한 요소이다. 오늘날 대부분의 영화산업 종사자들은 영화를 하나의 상품으로 다루고 시장 경제의 원리와 마케팅의 개념을 도입하여 흥행과 수익성을 재고시키고 있다. 즉, 영화를 만들기 전에 어떤 관객을 타깃으로, 어떤 요소들을 삽입하고, 흥행성공, 즉 관객을 동원하기 위해 어떤 전략을 구사하고, 유통, 배급에 집중적인 노력을 쏟아

  • [미디어산업론] IPTV 현재와 미래
  • 미디어산업론방송 시장의 새로운 물결, IPTV의 현재와 미래-현재의 모습을 중심으로-목차1. IPTV란?(1) IPTV 정의(2) IPTV 등장배경2. IPTV의 현재(1) 국내 IPTV산업 현황(2) IPTV와 기존 미디어간의 관계(3) 국내 IPTV사업자 현황(4) 해외사례3. IPTV의 미래(1) IPTV를 통한 사회 및 생활 변화상 (2) IPTV산업의 해결해야할 과제연구목적 및 연구방향통신방송 융합 시대의 도래와 참여ㆍ공유ㆍ개방을 표방하는 웹 2.0의 영향으로, 기존의 일방적인 브로드캐스팅 형

  • [경영정보시스템] IPTV의 국내외 동향과 활용방안
  • IPTV 도입배경을 공급자 측면에서 살펴보면 초고속인터넷 기술의 급격한 발전에 따른 데이터전송속도의 증가와 기존 인프라와 신규 인프라를 두루 활용한 경제 효과의 극대화, 성숙기 시장인 통신서비스의 역량을 방송서비스 시장 진입으로 발휘하고자 하는 열망, 다양한 신규 부가서비스 제공을 통한 ARPU(average revenue per user; 가입자당 평균 매출액) 증가 등이 원인이 되고 있다.특히, IPTV는 통신사업들의 TPS 전략에 대한 대응 전략차원에서 등장하였으

  • 국제 서비스 산업의 사례 -글로벌 운영 및 로지스틱스
  • 발전하게되고 산업구조가 고도화됨에 따라 기존의 산업사회에서는 상상도 하지 못하던 여러 가지 형태의 서비스가 출현했으라 기서비스의 질도 크게 변화되어 현대 사회가 서비스 경제로 급속이 이행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이에 따라 서비스 기업뿐만 아니라 제조기업들도 서비스 경제의 일부분이라는 사실을 깨닫고 서비스 관리의 새로운 규칙과 전략을 배워야 한다. 이는 영국의 ICI회장이었던 하비 존스도 역살한 바 있는 내용이다.“점차 경쟁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