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뮤지컬과 영화 -미녀는 괴로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6.15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뮤지컬을 보기전 영화를 뮤지컬화 한다면-
1)뚱녀한나에서 미녀한나로 변하는 장면
2)무대뒤에서 아미의 립싱크를 하는 한나의 장면
3)문신장면
4)자살장면
5)미녀한나의 길거리를 걸으는 장면
6)마지막 콘서트 장면
-뮤지컬을 보고난 후-


본문내용
-뮤지컬을 보기전 영화를 뮤지컬화 한다면-

영화 ‘미녀는 괴로워’를 뮤지컬로 만들어 내었는데 먼저 이 영화를 뮤지컬을 만든다면 영화의 특징이 많이 사용된 몇 가지 장면을 시간과 공간에 제한을 받는 뮤지컬로 만든다면 어떠한 방법을 써야하는지 생각해 보았다. 뮤지컬은 영화와 다르게 내용전체를 세세하게 전부 표현하기 힘들며 시간과 장소가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노래 속에서의 가사가 내용의 흐름과 주제와 표현을 효과적으로 한 번에 전부 나타낸다.
‘미녀는 괴로워’의 가장 영화만의 특징과 기법을 사용해서 만든 장면을 뮤지컬로 만들 때에 어떻게 변화되는지를 직접 꾸며본다.

1)뚱녀한나에서 미녀한나로 변하는 장면

성형수술하기 전 뚱뚱한 모습에서 수술한 뒤 운동으로 몸을 가꾸어나가 아름다운 얼굴과 몸매로 바뀌는 장면이다. 실제로 영화를 찍었을 때, 주인공(강한나 역)은 무려 1억5천이나 들여서 특수 분장을 했다고 한다. 중요한 장면이기는 하지만 뮤지컬에서 어마어마한 거금을 소품하나에 투자하기에는 어려울 것이기에 다른 방법으로 표현하거나 관객의 상상력을 발휘하도록 해야 할 것이다.
이 장면을 뮤지컬로 만든다면 뮤지컬에서도 립싱크라는 것이 가능하다면 2인1역을 하는 것이다. 뚱녀가 등장하여 노래를 하거나 대사를 할 때에는 아름다워진 주인공이 무대 뒤에서 노래를 하고 대사를 하고 아름다워진 주인공이 등장할 때에는 원래의 주인공이 등장하는 것이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여러 개의 옷을 껴입거나 요즘 분장의 발달이 날로 놀라워 졌기 때문에 분장의 기법을 활용 하는 것이다. 하지만 분장을 하는 것은 쉽고 당연히 할 수 있는 방법이지만 무대에서 옷을 벗거나 분장을 뜯어내는 것은 가능하지 않다고 생각하는데 이 부분을 조명을 사용하여 그림자 기법으로 나타내는 것이다. 무대 안쪽에서 조명이 비추어 무대 쪽으로 그림자가 나타나게 한 다음 그림자는 조명의 길이나 위치에 따라 얼마든지 변화가 가능하기 때문에 처음에는 뚱녀의 모습처럼 짧고 뚱뚱한 그림자를 비추고 그 후 점점 조명의 길이와 비추는 위치 등을 변화시켜 뚱뚱했던 그림자를 서서히 날씬한 그림자로 바꾸는 것이다. 그때에 주인공은 무대 뒤쪽에서 빨리 옷을 벗거나 분장을 뜯어내고 무대로 짠하고 등장 하는 것이다.
아니면 스토리라인을 대폭 수정하는 방법도 있다. 먼저 앞뒤 순서를 바꿔서, 영화의 중반부에서 한나가 수술 후 붕대를 온몸에 두른 채로 아빠를 만나는 장면을 제일 앞으로 끌어내어 1막을 한나의 회상으로 꾸며도 될 것이다. 그럴 경우 뚱뚱한 한나 역을 맡은 다른 배우가 옛날 모습을 재현하는 식으로 진행하는 것이다. 다른 방법으로는 ‘뚱뚱함’과 ‘섹시함’으로 대비시키지 않고, 얼굴에 화상과 같은 심한 상처가 있어서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혐오감이 들어서 사람들에게 모습을 보여주기 힘든 직종에서 일하고 있는 것으로 내용을 편집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2)무대뒤에서 아미의 립싱크를 하는 한나의 장면
영화에서는 무대 뒤에서 노래를 부르다 흥겨워 상준의 모습을 보고 신이 나서 리듬을 타다가 무대가 삐그덕 거리다가 한나가 무대 아래로 떨어지는 장면이다. 이 장면은 한나가 얼마나 뚱뚱한지를 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감성문화] 여성영화를 중심으로 본 이 시대의 감성문화
  • 영화라는 장르의 선택 이유1.2 여성영화와 감성문화의 연관성Ⅱ. 이론적 배경2.1 영화의 발전 과정2.2 한국 현대사회의 변화와 페미니즘의 등장Ⅲ. 영화의 특성과 여성영화의 현실3.1 영화와 다른 장르와의 차이점3.2 현대 여성영화의 현실과 전망Ⅳ. 영화 속에 나타난 여성- 텍스트 분석을 중심으로4.1 Mr.로빈 꼬시기4.2 미녀는 괴로워4.3 조폭 마누라Ⅴ. 결 론Ⅵ. 참고문헌Ⅰ. 서 론1.1 영화라는 장르의 선택 이유레포트를 받고 맨 처음 어떤 장르

  • [영상비즈니스] 영화 속 음악 관련 소재의 최근 경향 및 특성 연구(2000년대 영화를 중심으로)
  • 영화 중심목차제 1 장 서 론(1)연구의 목적과 필요성(2)연구의 방법 및 범위제 2 장 음악영화(1)음악영화① 음악영화(Musical film) 정의, 해외사례(할리우드 중심)② 한국 음악영화 - 음악 영화의 정의- 국내사례(창극 중심) ③ 현대의 한국 음악영화 제 3 장 음악관련 소재 영화의 최근 경향 분석 (1)한국 영화사- 음악을 중심으로 (2)음악 관련 소재 별 분류와 특성 ① 가수, 가수지망생 - , , ,② 밴

  • CJ E&M 해외진출전략
  • 영화배급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기업이다. CJ 내에서는 수익성이 가장 낮은 기업이지만 CJ E&M은 현재 어떤 계열사보다 전폭적인 지지와 믿음을 받고 있다. 이는 바로 위에서 설명했듯이 문화산업의 세계화로 인해 이로 인한 해외시장 진출이 불가피 해졌기 때문이다. CJ E&M은 일찍이 1990년대부터 문화컨텐츠의 첫 수출발판으로써 중국시장을 목표로 준비해왔다. 작년 중국 최초의 라이센스 뮤지컬 맘마미아와 영화 해운대, 7광구를 시작으로 이

  • CJ E&M 해외진출 전략
  • 영화배급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기업이다. CJ 내에서는 수익성이 가장 낮은 기업이지만 CJ E&M은 현재 어떤 계열사보다 전폭적인 지지와 믿음을 받고 있다. 이는 바로 위에서 설명했듯이 문화산업의 세계화로 인해 이로 인한 해외시장 진출이 불가피 해졌기 때문이다. CJ E&M은 일찍이 1990년대부터 문화컨텐츠의 첫 수출발판으로써 중국시장을 목표로 준비해왔다. 작년 중국 최초의 라이센스 뮤지컬 맘마미아와 영화 해운대, 7광구를 시작으로 이

  • [영상매체] 필름느와르영화 속 자본주의 도시의 이미지 연구
  • 미녀인 팜므 파탈을 등장시키면서 영화는 맛을 더해간다.계속해서 범죄가 일어나고, 이 범죄들은 매우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와, 그 속에서 변화하는 사회에 적응하지 못하는 혼란 속에서 그것을 틈타 일어나는 것들이다.천사의 도시 LA, 평온의 이면에는 경찰이 범죄의 중심에 있으며 자본이 이들을 조정하고 선과 악이 혼재되어 어떤 것이 과연 선인지 악인지 조차 분간할 수 없는 아노미상태이다.여인들은 헐리우드 스타의 꿈을 이루기 위해 자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