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류학] 88만원세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14 / 2019.12.24
- 2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88만원 세대?
20대의 전형?
20대 마케팅, 그들을 잡아라
미디어가 생산하는 20대의 이미지
소비에 발목잡힌 20대
문제점
주체적 소비란?
대안적 소비운동
20대의 ‘탈정치화’
왜, 20대는 정치를 외면하는가?
’20대의 정치’는 불필요한 것인가
20대의 미래
청년실업률/전체실업청년실업비중
20대/30,40대 취업자수 추이(97~06)
일자리의 감소와 비정규직의 증가
취업을 위한 험난한 길
중도의 풍경
대안은 없을까?
- 본문내용
-
“88만원 세대”
-힘든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의 자화상
20대 마케팅, 그들을 잡아라
ex1> [마케팅 익사이팅]
-미래 소비의 주인공, 20대의 마음점유율을 높여라
20대의 소비파워는 상상하는 것 이상으로 크고, 그들의 입소문은 인터넷을 뒤흔들 만큼 파워풀하다. 그리고 더 중요한 것은 그들이 기업의 현재 및 미래 고객이라는 것이다. 현재와 미래의 대한민국 트렌드를 주도하는 20대를 사로잡기 위해 기업들은 광고, PR, 프로모션, 이벤트, 디자인 등 온갖 마케팅 툴을 120퍼센트 활용하여 온 힘을 기울인다. 하지만 20대는 나비와 같아서 기업이 조금만 긴장을 늦추면 어느새 자기들을 재미있게 하고 개성 있게 만들어 주는 경쟁사 언저리에서 놀고 있다. 20대를 사로잡기 위해서는 이 말을 절대로 잊지 말아야 할 것이다.
미디어가 생산하는 20대의 이미지
주체적/자율적인 20대-> 어떤 브랜드의 어떤 상품을 소비하는가로 20대의 자유분방함, 쿨함을 표상함.
Sex and the city->뉴요커들의 ‘삶’이 그들의 먹고, 마시고, 입는 다양한 ‘상품’들로 표상. 20대들이 선망하는 ‘자유롭고’ ‘쿨한’ 삶이 표상되는 방식.
소비에 발목잡힌 20대
문제점
무절제한 소비는 교육, 저축등 미래에 대한 준비를 어렵게 만든다.
계획성있는 소비의 결여는 현재의 생활에도 큰 도움이 되지 못한다.
대기업, 고급브랜드에 대한 선호는 중소상공인, 소규모 대안적 생산자들의 입지를 좁힌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원가관리회계) 실제원가계산의 한계에 따른 정상원가계산의 타당성을 설명하고, 제조간접원가 배부차액에 대한 회계처리 방법을 설명하시오
- (노조 및 노사관계) 현대자동차 노사관계에 대한 분석
- [사회복지법제와실천]우리나라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의 제정 이후 2015년 전면개정에 이르기까지 급여대상자 선정 기준인 소득인정액 기준과 의무부양자제도가 법적권리성의 변화에 따라 어떻게 적용되어 왔는지 논하시오
- KBS 1 위기의아이들 3회 무중력 아이들을 보고 사례를 분석하고 개입계획을 세우시오
- [사회학] 전시회감상문-‘페이퍼 테이너에서’ 열리고 있는 ‘브랜드를 밝히다’ 전을 다녀와서-
- (면접준비) 초등돌봄전담사 면접 & 답변 모음 (57문항 우수답변)
-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과 태도의 개선방안(장애인 편견, 인식, 사회적 인식, 장애인 차별, 태도, 장애아동, 개선, 과제, 해결책)
- 장애에 대한 이해 (장애인 복지론) - 장애인에 대한 사회의 태도
- (A+ 레포트,시험대비) [영화와 사회복지] 사회복지의 윤리적 딜레마- 사이더 하우스
- 우리나라 치매현황과 정책을 설명하고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제시하시오(노인복지론 A+)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