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론] 바람직한 교사의 모습이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4.03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나의 시각에서의 바람직한 교사의 모습은 첫째로, 교사의 인성을 들수 있다. 사람이 사람을 가르치는 모습을 통해 피교육자는 가치관 및 성격등을 형성하는데 영향을 미치는 것이 교사의 인성이라는 것이다. 교사의 가르치는 모습을 통해 피교육자는 자신도 모르게 그를 닮아가는 부분이 생긴다. 예를 들어 엄한교사의 제자는 후일 자신이 또다른 누구를 가르칠 때 자신도 모르게 그런 모습을 가지고 가르치게 되는 것처럼 말이다. 주관이 뚜렷한 교사의 제자는 뚜렷한 주관을 가지고 가르쳐야 하는걸 당연스레 생각할것이고, 그렇지 못한 교사의 제자는 교육하는데 자신의 주관보다는 이론에만 집착할 것이다. 둘째로 교사로서의 능력을 들수 있다. 물론 피교육자의 학습욕구에 따라 결과에 있어 차이가 있겠지만, 피교육자는 모두 학습의욕이 가득차있다고 가정할 때 그들의 학습능력을 결정짓는건 교사의 능력에따라 차이가 날 수 있다. 지식을 습득하는 과정에 있어서 무미건조하게 공부를 하는것보다 긴장된 상태에서 흥미를 가지고 공부를 하면 후자의 것이 학습능력이 크다는 것은 말로 설명을 하지않아도 누구나 잘 알수 있을 것이다. 그렇듯, 교사가 피교육자에게 얼마나 흥미를 유발시키며 지식을 전달할수 있느냐를 결정짓는건 교사의 능력에 달려있다고 볼수 있다. 셋째로, 교사로서의 자질이다. 교사로서의 자질은 교육을 하면서 피교육자를 얼마나 원하는 방향으로 잘 이끌수 있는지 하는 것이다. 교사의 입장에서 미덕을 가르치던, 악덕을 가르치던 또는, 남을 돕고 살라고 가르치는던 도둑질을 가르치던 어떤걸 가르치던간에 피교육자가 가르침대로 잘 따르고 의도대로 행하고 있다면 그건 교사로서의 자질은 있는 것이다. 넷째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유아교사론2) 영아반교사와 유아반교사의 역할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영유아본인이 교사로서 전문성을 발달시키기 위해 노력한 사례 제시하시오0k
- 영유아교사론3) 영아반교사와 유아반교사의 역할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영유아본인이 교사로서 전문성을 발달시키기 위해 노력한 사례 제시하시오0k
- 영유아교사론2) 영유아교사역할설명하고 영유아와의 긍정적인상호작용방법 영유아교사의 발달단계 설명하고 초임교사의전문성발달 함양위한 방안제시0k
- [교사]21세기 교사 중요성, 21세기 교사 전문성, 21세기 교사 가치, 21세기 교사와 교육발전 5개년 계획, 21세기 교사와 자기관리
- 훌륭한 교육자상 / 바람직한 교사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정책론_최근 1년 내에 우리나라 복지정책의 이슈를 분석한 후 사회복지정책에 대한 국가개입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이에 관련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측정과 척도의 개념을 설명하고, 측정의 4가지 수준이 갖는 특징을 기술하고, 조사연구에서 측정의 수준을 반영하는 것이 왜 중요한지 자신의 생각을 쓰시오
- 다양한 보육의 유형에 맞는 특성을 살펴보고, 앞으로 우리 사회에서 필요한 어린이집은 어떤 형태가 좋을지 선생님의 의견을 논하시기 바랍니다
- 한국어 교재가 반드시 갖추어야 할 특성 제시
- 기능주의 교육이론이 적용된 사례를 찾으시오 (2개이상)
- [지적학] 세계의 지적공부와 우리나라의 지적발전방안
- [사회복지실천기술] 영화 `굿윌헌팅` 사례 분석
- [사회복지 실천] 영화 `굿윌헌팅` 사례개입
- [심리학] 뷰티풀 마인드 사례 분석
- 사회복지 현장의 클라이언트 인권문제와 개선 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