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서울지역] 서울시(서울지역)의 주거, 서울시(서울지역)의 무허가불량지역, 서울시(서울지역)의 교통, 서울시(서울지역)의 대기오염, 서울시(서울지역)의 학교급식 심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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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울시(서울지역)의 주거

Ⅱ. 서울시(서울지역)의 무허가불량지역

Ⅲ. 서울시(서울지역)의 교통

Ⅳ. 서울시(서울지역)의 대기오염
1. 아황산가스(SO2)
2. 먼지
3. 기타 오염물질
4. 서울은 런던형 스모그인가, L.A.형 스모그인가

Ⅴ. 서울시(서울지역)의 학교급식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울시(서울지역)의 주거

서울서베이 결과, 현재 살고 있는 거주지의 주거환경에 대한 만족도는 10점 만점 평균 5.32점으로 나타났고, 전체 응답가구의 32.7%는 만족한다고 응답한 반면 44.9%는 보통, 21.8%는 불만족이라고 대답하였다.
주거환경 영역의 지역간 격차를 살펴보면 각종 재개발 및 재건축사업의 추진으로 저층 주거지가 아파트단지로 변화함에 따라 아파트 분포의 지역간 격차는 감소추세를 보이고 있다. 그러나 아파트 평당 가격의 경우 강남권 아파트 가격파동의 여파가 반영되면서 지역간 격차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어 주목되고 있다. 현재 서울의 아파트 평당 가격은 상승 추세를 보이고 있다. 주거환경의 지역간 격차는 지역주민들의 주거환경만족도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데 동남권의 만족도가 가장 높은 반면, 도심권과 서북권 등 타 권역에서 상대적으로 낮게 나타나는 것으로 보아 집값이 주거환경 만족여부에 큰 영향을 끼치는 것을 알 수 있다.
아파트 분포비율의 경우 타 권역에 비해 동남권에서 월등히 높은 수치를 보이는 것은 동남권 개발의 형성배경과 관련이 깊다고 본다. 동남권은 1970년대 토지구획 정리사업에 의해 신개발지로 조성되면서 단독주택지와 함께 주택공급을 위해 대규모 아파트단지를 많이 건설 하였던 것이다. 이렇게 어느 특정지역을 개발함으로써 지역간 불균형을 초래하였으며 오늘날의 주거문제를 야기 시켰다고 볼 수 있다.

Ⅱ. 서울시(서울지역)의 무허가불량지역

일반적으로 이러한 신흥 무허가불량주거지역의 규모에 대한 정확한 통계는 아직 집계된 것
참고문헌
김형국, 불량촌과 재개발, 나남, 1985
박태술, 대기오염개론, 21세기사
서울시 장기 도시철도 운영체제에 관한 연구, 서울시정개발연구원, 1998
서울특별시 교통국, 교통문제와 대책, 서울특별시, 1997
우완기, 대기오염개론, 도서출판 동화기술, 1992
최형식, 불량주택개선을 위한 주택기준 설정에 관한 연구, 서울대학교 환경대학원, 1985
쾌적한 도심을 위한 교통체계 개편방안 연구, 서울시정개발연구원, 19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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