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 SK브로드밴드 제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3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존광고 비판 보고서

1. 브랜드
2. 홍보 및 광고 연혁
3. 광고를 본 후 느낌
4. 소비자 성향
5. 기존 광고의 문제제기
6. 광고목표

2. 광고 개선 보고서

1. 개선방법
본문내용
1. 브랜드

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는 1997년에 설립된 대한민국의 제2시내 전화사업자이다. 1999년 4월부터 시내전화를 서비스하기 시작하였고, 2000년 6월부터는 한국 최초로 초고속무선인터넷을 서비스하고 있다. 처음에는 하나로통신이라는 이름으로 시작했으나, 2004년 하나로텔레콤으로 바뀌고, 2008년 9월 22일, 현재 이름으로 바뀌었다.

2. 홍보 및 광고 연혁

2008년

09월신규 CI 선포 - 회사명 SK브로드밴드로 기업사명 변경
08월내 마음의 페스티벌 시행
08월온가족 결합상품 출시
08월070 인터넷전화 본격적 출시
07월하나TV 런칭 2주년 맞이 특집 이벤트
07월행복기사 출범
06월고객위원회 구성
03월하나로텔레콤 최대주주 SK텔레콤으로 변경,조신 대표이사 사장 선임
03월하나TV, IPTV 브랜드파워 1위 수상 (한국능률협회컨설팅)
03월하나TV, 하나포스 빨리빨리 페스티벌 시행
01월하나TV 2.0인 '시즌2' 서비스 출시

3. 광고를 본 후 느낌

1. 로고송이 간단하면서 흥겨워 귀에 익는다.
2. 독창적인 광고, 신선하다.
3. 수첩 넘기는 장면이 눈에 안 들어온다.
4. 광고 시도는 좋은데 왠지 어색하다.
5. 영상은 독창적이지만, 내용에 있어서 아쉬움이 남는다.
6. 중장년층들은 이해가 어려워 보인다.

4. 기존 광고의 문제제기

T+하나포스 결합상품 광고의 전체적인 평은 내용의 전달력은 다소 떨어졌으나 주목도나 참신성, 독창성에서는 긍정적인 반응이었다.
이 광고의 내용은 대강 이렇다.


브랜드: T 하나포스
광고주: SK텔레콤,하나로텔레콤
on air: 2008.08.11
대행사: TBWA코리아
제작사: 에그앤프로덕션
Copy:
자막 : 온가족 통신생활 향상대책
남 : 휴대폰하고 인터넷하고 휴대폰하고
자막 : 온가족이 합칠 것을 권장함
남 : T하고 하나포스하고 T하고 하나포스 하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뽀로로 성공 사례 분석
  • 성공한 마케팅 사례조사선정집에가자--!!선정뽀로로 동영상뽀롱뽀롱 뽀로로~!뽀롱뽀롱 뽀로로제작참여-오콘ㆍSK브로드밴드ㆍ한국교육방송공사북한의 삼천리총회사 뽀로로의 제작 참여기획- 아이코닉스뽀롱뽀롱 뽀로로32개국으로 수출2011년 브랜드 가치 3800억원FULL 3D 애니메이션‘STP’에 충실소비자 행동분석세계화 성공‘브랜드 프리미엄 효과’성공요인*뽀로로는 Segmentation(시장 세분화), Targeting(타기팅), Positioning(포지셔닝)을

  • 캐릭터 산업 정의, 유래, 국내외 시장현황, 성공사례, 뽀로로, 마케팅 전략, 경영 전략, SWOT 분석, 특징, 현황, 사례, 마케팅 관리, 시사점, 조사분석
  • 제작 SK브로드밴드 인터넷 배급 (구 하나로통신) EBS 방영  공동 제작한 Full 3D 애니메이션2003년 11월 첫방영 성공 요인명확한 타켓층 설정(0~7세)과학적인 캐릭터 개발(1.9등신)글로벌 시장을 노린 기획단계다양한 컨텐츠로 진출 뽀로로 가치브랜드가치 3893억바이아웃(이적시 요구금액) 조항 2억5,000만유로(한화 약 3728억원)매출액 추이20082003325.54617.31852.421525.922321.022.213.0224.6934.161.8492.8489.6%38%81.3%50.1%55491%20042005200620072009103.022580

  • [대외무역] 뽀로로(애니메이션) & 캠핑카(카라반) 수출입 절차
  • 수출입 절차뽀로로(애니메이션) & 캠핑카(카라반)대외무역법Contents1. 수출품목 개요2. 수출절차 개관3. 수입품목 개요4. 수입절차 개관1. 수출품목개요제품소개수출품목뽀롱뽀롱 뽀로로(애니메이션)8523401231기본세율 6%아이코닉스가 기획하고 오콘, SK브로드밴드, 삼천리총회사, EBS가 공동 제작한 풀 3D 애니메이션이다. 전 세계 어린이들의 우상.HS 코드관세율수출국가중국(China)수출시장현황꾸준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음국명 : 중국(China)

  • [국제마케팅] `뽀로로`의 해외 진출 사례
  • SK브로드밴드, EBS, 북한의 삼천리총회사가공동 제작한 아동용 Full 3D 애니메이션2. 해외진출 연혁- 2004.09 국산 애니메이션 최초로 프랑스 최대공중파 TF1 방영. 평균 시청률 47%의 경이적인 기록- 영국, 인도, 멕시코 등 세계90여개국에 수출, 현재까지 해외 매출 2000억원- 2004.11 대만 Eastern TV와 방영 계약 체결- 2005.01 스칸디나비아반도, 인도 지역 판매 계약 체결- 2005.09 싱가폴 공중파 수출- 2005.10 멕시코외 21개국 All Right 수출- 2005.11 일본 공중파(Fuji TV)

  • 스토리텔링의 사례
  • SK브로드밴드, 삼천리총회사, EBS가 공동 제작한 풀 3D애니메이션이다. 전 세계에 수출되었으며, 출판 및 완구, DVD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켰다. 우정사업본부는 2011년 첫 우표로 뽀로로 우표를 발행하였다. 이후 2011년 크리스마스 씰에도 뽀로로로 확정하였다. 뽀통령은 남다른 해외 순방으로 영화 애니메이션은 물론이고, 홍보대사, 뮤지컬, 유튜브 플랫폼 등 한류를 주도하고 있다.수출국이 늘어날수록 우리나라의 애니메이션 발전과 한류에 많은 영향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