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과 건강] 비타민의 두 얼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3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비타민의 정의
비타민의 종류와 효능
비타민의 과다 & 결핍증
비타민의 PROS & CONS
비타민의 사용실태
비타민 C와 감기
비타민의 진실
비타민의 항암효과
비타민의 복용방법

본문내용
비타민의 정의

라틴어의 vita(생명) + amin(질소를 함유한 복합체)
1911년 Casimir Funk는 처음으로 쌀겨에서 추출한 amine 성분(질소포함하는 유기물질)이 각기병을 치료한다는 것을 밝혀냄.
이 수용성 물질이 생명에 필수라는 것을 알았기 때문에 Funk는 이 amine 물질을 "vitamine"이라 명명 ( vita(생명) +amine )
그 후 모든 비타민이 amine이 아닌 것이 밝혀져 vitamine에서 마지막 e를 제거하여 vitamin으로 쓰게 됨.

생명과 건강을 유지하고 성장과 생식을 돕는 특수한 생리기능을 수행하기 위해 신체에 의해 미량으로 요구되는 유기 화합물
체내에서 전혀 합성되지 않거나 필요한 양만큼 합성되지 않아 식이급원에 의해 반드시 공급되어야 하는 필수 영양소!!


비타민의 역사
비타민이 발견되기 이전부터 고대 중국, 그리스, 로마, 이집트에서는 어떤 물질의 중요성이 인정되어 왔음

의사나 치료사들은 야맹증, 괴혈병, 구루병, 펠라그라, 신경 이상 등의 증세에 대해 기록하였으며, 그들의 치료 중 어떤 처방은 성공하기도 함.
    예) 고대 그리스에서는 야맹증 환자에게 간을 익혀 짠 즙(비타민 A)을 눈에 넣어줌으로써 그 병을 치료
  
1928년 비타민 C를 화학적으로 규명하고 오렌지와 양배추, 주스로부터 추출

 20세기 초반 영국의 생화학자인 Frederid Hopkins경이 식품에는 당질, 지질, 단백질 이외에 어떤 다른 요소가 있음을 밝혀서 과학적으로 비타민의 존재를 규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식품경제학] 막걸리 경제학
  • 약 매진됐다.유기농 햅쌀을 이용하고 라이트한 맛을 위해 딱 80시간만 숙성한다.알콜 도수 10도의 우유빛깔 막걸리 누보 탄생이다.다. 제조 & 유통기술의 개발막걸리제조기술과 냉장유통시스템의 진화로 유통기한이 늘어나게 됨으로써 막걸리 수요확산의 걸림돌이 제거될수있다. 막걸리에 살아있는 효모의 활성을 조절하고 외부공기의 유입을 차단하는 “발효제어기술”이 개발되고 냉장유통이 일반화됨에 따라 10°c 이하에서 기존의 10일이었던 유

  • [아동건강] 태교~2세영양
  • 비타민 C의 결핍을 초래할 수 있다. 따라서 생우유의 섭취 시기는 출생 후 만 1년이 되어서 먹이는 것이 바람직하고 하루 섭취량도 아이가 하루에 필요한 총열량의 1/3~1/4을 넘지 않는 것이 좋다. 1세 경에는 하루에 약 1,000 kcal의 열량이 필요하므로 생우유는 하루400 cc를 넘지않아야 하고 나머지는 다른 여러 가지 음식으로 충당하도록 권장하고 있다영유아기의 올바른 이유 실행은 일생동안의 영양 및 건강을 뒷받침 하는 든든한 기반이 되고, 아이의

  • [인체영양학] 먹는 기능성화장품
  • 약으로 쓰이는 것은 없으며 단지 건강 보조식품 수준에 머물고 있다. 먹는 화장품은 화장품의 개념을 얼굴에 바르는 것에서 먹는 것으로 도입한 것으로 몸에 좋은 비타민이나 항산화제를 첨가하여 신체 내부의 상태를 최상으로 유지하여 피부를 좋게 하는데 목적이 있다. 2. 먹는 화장품의 등장 배경 (1) 사회적인 측면 건강과 미용을 동시에 추구하려는 웰빙 열풍 속에 먹는 화장품 시장이 뜨고 있다. 성형수술, 다이어트 열풍에 이어 이제는 피부 미용

  • [마케팅] 레드망고 마케팅분석
  • >1.레드망고 기업 소개(1) 레드망고란?(2) 레드망고 기업이념(3) 레드망고의 저지방 아이스크림이란?(4) 레드망고 기업연혁(5) 레드망고의 두리바치 문화개념(6) 레드망고의 선정 이유2. STP전략(1) Segmentation (2) Targeting(3) Positioning3. fp드망고의 4P 분석(1) Product(2) Place(3) Price(4) Promotion4. 레드망고 3C분석(1) Company(2) Competitor (3) Consumer 5. 레드망고 SWOT 분석(1) 강점(Strength) (2) 약점 (Weakness)(3) 기회 (Opportunity) (4) 위협 (Threat) 6. 결론

  • 살빼는약 레포트
  • 약물을 구입하거나 판매금지된 약물을 인터넷상에서 사고파는 행위 등 그 폐해가 심각하다. 이에 우리는 약물에 의존하면서도 꾸준한 운동과 식습관을 바꿀 필요가 있다. 또한 약물의 성분과 또렷한 목적을 주의 깊게 살펴야 함을 잊어선 안 된다. 만약 비만으로 의사의 진료를 받을 때 현재 질병, 과거 병력, 복용 중인 약 및 건강 식품 등을 모두 이야기 하고, 최근 1년 이내에 살 빼는 약을 복용한 경험이 있는 경우 그 시점과 약물 이름을 세세히 이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