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심리] 가베교구강사에 대한 직무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14 / 2019.12.24
- 5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가베강사를 선택한 이유 및 동기
2. 직무기술서
3. 직무 명세서
4. 결론
- 본문내용
-
1. 가베강사를 선택한 이유 및 동기
요즘 TV, 인터넷, 신문 등 많은 대중매체를 통해 대입 논술과 관련된 많은 소식을 접할 수 있다. 90년대까지만 해도 논술의 비중이 크게 차지하지 않았지만, 최근 이에 대한 비중이 커졌으며 어린 자녀들을 둔 학부모들은 논술에 미리 대비하기 위해서 논리력을 키울 수 있는 많은 교육 프로그램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다시 말해 과거 우리나라 교육 과정은 단순하게 <A는B다>라는 방식으로 지식들을 암기하는 식이었다면, 지금의 추세는 좀더 창의적이고 논리적으로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는 쪽으로 나아가고 있는 것이다. 물론 창의력과 논리력을 배양시키기 위해서 책을 많이 읽게하고, 논술 학원에 보내는 생각을 할 수도 있겠지만, 이것은 후자의 문제라고 생각한다. 누구의 가르침에 의한 학습능력 배양이 아니라 자기 스스로 놀이하듯이 공부를 하면서 지식을 습득하는 것이 더 중요한 문제라고 생각한다.
이와 같이 <놀이하듯이 공부하다>를 실천할 수 있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 생각해 보았는데, 가장 적합한 것이 <가베놀이>라고 생각한다. 가베는 독일의 교육학자 프뢰벨에 의해서 고안된 교육용 놀잇감이다. 원이나 삼각형, 정사각형 등 기본적인 모양을 응용해 만들어 아이 스스로 갖고 놀면서 신체와 정신을 연마해 나갈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가베 놀이를 통해 사회성을 기르며 다양한 경험을 통해 창의력 및 사고력을 기를 수 있으며, 미술 활동을 통한 디자인 감각, 언어활동을 통한 언어 표현력의 증진, 신체 활동을 통한 대•소근육 발달, 수 활동을 통한 수학의 기본 원리의 이해, 과학 활동을 통해 사물을 구체적으로 관찰하는 능력 등을 가베를 통해 배울 수 있다.
따라서 우리 조는 가베놀이를 바탕으로 가베교사에 대한 직무기술서와 가베교사가 가지고 있어야하는 특성들을 직무명세서를 통해서 기술해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꿈의 해석
- 지적장애청소년의 건강증진을 위한 체육활동 프로그램 계획안
- 국가공무원과 지방공무원의 제도상 공통점 및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시오
- [학교사회복지] 중학생을 위한 성교육 프로그램 계획서
- [학교사회복지론] 대인관계 향상 프로그램 계획서
- 청소년 발달이론을 요약하여 서술하시고 청소년복지의 관점에서 본인이 생각하는 현대 청소년기의 특징을 설명하세요
- 1) 효과성(efectiveness), 효율성 (efficiengy), 형평성 (equity), 지속가능성 (sustainability)
- (A+ 레포트,시험대비) [영화와 사회복지] 사회복지의 윤리적 딜레마- 사이더 하우스
- 사실의 착오에서 부합이론에 대해 고찰
- 우리나라의 사회복지관련 법률 중 법의 명칭이 변경된 법의 변경 배경에 대하여 2개 이상을 제시하고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