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심리학] 발달의 탄력성을 위한 4시간 프로그램 작성 및 시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11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프로그램 시연 계획

□ 탄력성 발달을 위한 프로그램

□ 1회
① 탄력성이란
② 자신의 탄력성 알아보기
③ 힘들었던 경험 나누기
✔ 탄력성에 대한 추가 이론

□ 2회
① 감정 표현하기 연습
② 비평에 대처하는 방법 배우기
✔ 부정적인 정서에 대한 왜곡

□ 3회
① 장점 발표하기
② 자신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일, 사람에 대해 이야기
✔ 긍정적 정서와 탄력성

□ 4회
① 사례 조사 발표
② 계획 세우기

□ 결론
① 프로그램 참여 소감문
✔ 고통, 좌절, 분노, 화 경험으로부터 어떻게 나를 지킬 것인가?

본문내용
□ 1회

① 탄력성이란?
- 환경변화에 따른 스트레스, 역경 혹은 위험에도 불구하고 행동적, 정서적 문제를 보이지 않고 건강하게 적응해가는 아동들을 설명하기 위해 구성된 개념으로 개인이 환경의 요구에 따라 긴장을 인내하면서 자아통제수준을 조절하는 역동적 능력
② 자신의 탄력성 알아보기
(http://stress.about.com/library/resilience 참조)

⑴ When you are faced with a crisis or stressful situation, you:(정서적 요인)
a) Recognize that we can’t always choose what happens to us, but we can choose how we react to our circumstances, and that can make all the difference in life.
b) Often feel angry if circumstances are unfair, and often feel scared when not in control.

⑵ When you set a goal for yourself, do you usually achieve it? (영적요인)
a) Yes, once I know what I want, I do the work to get there--even if I have to overcome major obstacles.
b) Yes and no; some goals have been easy to meet; others have had to change.
c) No, things haven’t always worked out for me in my career or relationships.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저소득층 청소년의 학교, 사회 적응을 돕는 회복탄력성 강화 프로그램
  • 사업 지속가능성 큰 상태로 인력의 정규직화 노력 및 모금회 및 타 재단을 통해 예산을 확보하고자 함 ○ 사례 홍보를 통해 개인(기업) 기부자 발굴을 통해 후원금 확보하여 부족한 사업비를 충당하고 자 함8, 참고자료사회복지 개발과 평가 황 성철 공동체프로포절 작성의 실제 김 승의 공동체사회복지공동모금회 우수프로포절 사례집 2011사회복지 욕구조사와 프로그램 평가 강 병로 나눔의 집사회문제론 박 정호 여 진주 신정보건복지가족부

  • [청소년복지] 청소년 약물 중독
  • 프로그램에 참가시켜 실행 가능한 목표를 세우고 프로그램 운영과정에 적합한 여러 가지 장치들을 개발․보급함으로써 학생들이 어려움 없이 금연에 성공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1-1) 단계별 금연 프로그램▶ 연간 운영 계획 수립구분단계추 진 내 용 및 과 제2002학년도 실 천 기 간(월)345678910111212연구준비*자료수집-흡연실태 조사(분기 또는 연중 설문조사), 흡연학생 파악 후 연명부 작성*단계별 금연 프로그램 계획 수립(금연 준비

  • [청소년상담] 청소년 진로및학업상담
  • 위한 노력을 한다. 확립된 직업에서 계속 발달한다.⑤ 쇠퇴기(decline stage) 제5단계: 65세 이상 신체적, 정신적 힘이 쇠퇴함에 따라 작업 활동에 변화가 오고 급기야는 중단하게 된다. 새로운 역학을 개발해야 한다. 처음에는 선별적으로 차며하다가 결국 관망하는 정도의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3) 종합적인 발달 상담과 생활지도 프로그램 개발에 활용① 진로에 영향을 주는 개인차는 진로에 대한 개인의 흥미의 차이로 수용할 수 있다. ② 상담교사는

  • 중간놀이 시간을 활용한 줄넘기 운동이 건강체력과 자기신체평가에 미치는 영향
  • 및 절차 273. 연구방법 284. 자료처리 방법 295. 실행목표 선정 29Ⅳ. 연구의 실행 301. 실행목표1의 실행 30줄넘기 운동과 건강체력 향상을 위한 기반 조성.2. 실행목표2의 실행 34중간놀이 시간을 활용한 줄넘기 운동 프로그램의 구안, 적용3. 실행목표3의 실행 41줄넘기 운동을 통한 학생 건강체력과 자기신체평가 향상.Ⅴ. 연구결과 분석 481. 건강체력의 변화 482. 자기신체평가의 변화 58Ⅵ. 결론 및 제언 60참 고 문 헌 63부록 65표 차 례

  • [유아교육] 세계 각국의 아동 보육제도
  • 발달된 것도 있지만 어떤 제도는 잉글랜드와 스코틀랜드가 다른 제도를 채택하고 있는 경우도 있다. 이 글에서 밝히는 대부분의 제도는 잉글랜드를 위주로 한 것이다. 1) 보육지침 및 기본이념사회서비스국에서 관할하는 보육소에 대한 기준들은 영국정부의 보육에 대한 자세를 명확하게 보여 준다. 다음의 글은 1948년 보육소와 가정보육을 위한 규정(Nurseries and Childminders Regulation)을 개정한 1968년의 보건서비스와 공공보건에 관한 법(Health Services and Publ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