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_스포츠론] 온라인 스포츠 중계 및 보도 -수용자가 가지는 의의와 발전방향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9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인터넷 중계의 정의와 특성

2.온라인 스포츠 중계의 현황

3.온라인 스포츠 중계와 이용자

4.현 온라인 스포츠 중계의 문제점

5.온라인 스포츠 중계의 발전방향

6.추가 질의 및 응답

본문내용
1. 인터넷 방송의 정의와 특성
.1) 인터넷 방송의 정의


인터넷 방송은 형식이나 내용에서 많은 다양성을 지니고 있어 인터넷 방송에 대한 개념적 정의는 매우 다양하게 내릴 수 있음

일반적으로 인터넷 방송이라 하면 인터넷 망에 텍스트, 그림, 오디오, 동영상 등을 멀티미디어 컨텐츠로 가공, 압축하여 인터넷을 통해 내보내는 멀티미디어 컨텐츠 서비스라 할 수 있다.

2) 인터넷 방송의 특성


쌍방향성(interactivity) 방송 서비스 방송을 보면서 이용자들은 인터넷을 통해 관련된 텍스트나 이미지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다. 기존의 채팅 서비스나 스트리밍 서비스와 결합할 경우 쌍방향성 극대화

.
.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국어] 광고언어와 PC통신언어에 대한 고찰
  • 중심으로 한 것과 제도 및 정책에 대한 개선방안을 제시하는데 그쳤다. 김기택(1999)는 방송언어의 오용 실태와 언어교육-음운과 어휘를 중심으로에서 방송언어에서 표준 어법에 맞지 않고 잘못 쓰이고 있는 사례를 찾아내어 순화하고, 방송언어의 오염과 관련하여 학교의 언어 교육 방향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하지만 음운과 어휘면에 한정하여 대략적인 부분만 살핌으로써 실제로 의미전달 기능과 관련한 화법, 문법론, 화용론, 의미론적인 부분에 대

  • [지역방송] 지역방송의 환경변화에 따른 지역방송의 현황과 지역방송의 문제점 및 지역방송의 생존전략, 과제, 활로 모색
  • 지역방송의 환경변화에 따른 지역방송의 현황과 지역방송의 문제점 및 지역방송의 생존전략, 과제, 활로 모색Ⅰ. 서론Ⅱ. 지역방송의 환경변화1. 지역방송에 관한 기존 연구 검토2. 지역방송의 환경 변화와 영향Ⅲ. 지역방송의 현황 Ⅳ. 우리나라 지역방송 정책의 문제점Ⅴ. 지역방송의 제작 활성화를 위한 과제와 방향Ⅵ. 향후 지역방송의 생존 전략1. 생존 전략 고민의 전제2. 콘텐츠 강화를 통한 생존 전략 모색 1) 콘텐츠 품질이 미디어 기업 경

  • 광고매체 조사 레포트
  • 미디어매체 - 위성방송 뉴미디어매체 - 인터넷 뉴미디어매체 - DMB 뉴미디어매체 - IPTV DM매체 POP매체 옥외매체 야외매체 교통매체 - 버스 교통매체 - 택시 교통매체 - 지하철 SP매체대인매체 기타매체 소감문 인쇄매체 - 신문Ⅰ. 개념특정 또는 불특정한 사람들에게 시사에 관한 뉴스를 비롯한 정보 지식 오락 광고 등을 전달하는 정기 간행물. 통상적으로는 신문사라 불리는 전문기업이 일간 또는 주간으로 뉴 스 보도를 주로 하여 발행하

  • [스포츠마케팅]국내 스포츠 포탈사이트의 현황과 마케팅 전략
  • 스포츠 포탈 사이트 업체 수와 현황 - 242. 국내 인터넷 스포츠 포탈 사이트 업체의 종류별 분류 253. 국내 인터넷 스포츠 포탈 사이트의 컨텐츠 및 마케팅 믹스 - 29Ⅴ.결론 및 제언 - 361. 결론 - 362. 제언 - 38참고문헌ABSTRACT표 차례표1. 서비스의 종류 2표2. 해외 온라인 스

  • 방송연예계의 구조적문제점 및 부조리비리에 대한 해결대안00
  • 및 부조리비리에 대한 해결대안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기로 하자.Ⅱ. 본 론1. 방송 연예산업의 의미방송ㆍ연예(entertainment)산업이란 방송이 가진 여러 가지 기능 중에서 엔터테인먼트 기능에 초점을 맞추어 방송을 산업적으로 살펴보는 관점이라 할 수 있다. 그러므로 방송ㆍ연예산업은 특히 방송의 엔터테인먼트적 기능을 가진 콘텐츠, 즉 드라마나 음악, 오락 프로그램 등의 콘텐츠를 중심으로 이런 콘텐츠의 제작, 유통이 중심이 되는 관점이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