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원폭력 근절 위한 공익광고 캠패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9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ⅰ. 청소년의 대중매체 이용 행태
ⅱ.미디어 폭력이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
ⅲ. 공익광고의 정의와 특성
ⅳ. 청소년의 특징 및 교수님 이론적용????
ⅴ. 현재 집행된 폭력 공익 광고 현황 및 문제점
Ⅴ. 현재 집행 중인 학교폭력 공익광고
- 본문내용
-
Ⅰ. 서 론
우리 사회의 현재 9~24세의 청소년 인구는 1,164만명(남 603만 5천, 여 560만 5천명)으로 전체 인구의 24.8%를 차지하고 있다. 청소년은 전체 인구의 상대적으로 큰 비중을 차지 하고 있으며 앞으로의 영향력 또한 크다고 볼 수 있다. 청소년들의 올바른 성장을 통해 국가경쟁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청소년 문제를 해결하는데 달려있다.
청소년기를 지내는 학생들에게 가장 큰 문제로 인식되고 있는 것은 학원폭력이다. 우리는 청소년 범죄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학원폭력을 근절하기 위해 현재의 문제점을 살펴보았다. 청소년들의 학원폭력은 대부분 미디어의 영향으로 이루어 지고 있다. 청소년은 미디어로부터 긍정적인 영향도 많이 받고 있으나 학원폭력 등 부정적인 영향도 많이 받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국내 인터넷 이용자수 2,412만명 중 청소년(7~19세)의 인터넷 이용률은 91.9%를 차지하고 있는데 청소년유해매체물 접촉률은 52.8%이다. 청소년유해매체물 고시 현황은 3,080건(만화등 간행물 2,221, 영화․비디오․새영상물․음반 504, 방송프로그램 261, 비음성정보 83, 광고 1)으로 청소년들이 가장 많이 이용한 매체가 비디오테이프로 그것이 차지하고 있는 학생 수 70~80%이상이고 기타 만화책, 소설, 잡지책 순이다. 김진철 (2005), 학원폭력 근절을 위한 정부와 NGO단체의 역할
하지만, 청소년의 미디어 이용도와 비교하여 보았을 때 미디어를 이용한 해결 노력은 상당히 작은 수준으로 이루어지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 특히, 라디오 등 다른 매체를 이용한 폭력 근절 공익광고는 비교적 이루어지고 있으나, 텔레비전을 이용한 폭력 근절의 공익광고는 미비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그리하여 우리 조는 텔레비전을 이용하여 청소년의 학원 폭력 근절을 목표로 한 공익광고 캠패인을 만들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임파워먼트 접근의 네 가지 실천원칙을 설명하시오
- 경영정보시스템 - 로센블러스사는 창업 이후 끊임없이 난관에 부딛히곤 했다 이 회사가 직면했던 문제들은 어떤 것들이며, 이러한 문제들에 어떻게 대응했는지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그리고 로센블러스사의 경험을 바탕으로 어떠한 기업혁신 아이디어들을 제안할 수 있겠는가
- [사회복지현장 실습보고서]서울 P종합사회복지관 현장 실습 보고서
- 청솔 종합사회복지관 실습
- [한국문화사] 남한산성 답사 보고서
- 변수의 개념 및 변수의 기능에 따른 분류와 제3의 변수에 대해 설명하시오
- 청소년 발달과정에서 경험할 수 있는 문제를 하나 설정하고 학습과정에서 배운 이론을 적용하여 해결방안을 제시하시오
- 아동안전관리, 어릴적 경험하거나 주변에서 목격한 놀이 및 스포츠 관련 안전사고를 기술하고, 안전교육 활동 아이디어 3가지를 제시하시오
- 사회복지의_시각으로_본_영화_‘하모니’
- 대인관계의심리학] 타인과의 관계가 실질적인 인지과정에 미치는 영향을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