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구론] 엠네스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5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Ⅰ.서론-엠네스티의 역사적 배경
1. 설립배경
2. 활동원칙
3. 회원구성
4. 역사적 활동사례
Ⅱ.엠네스티 캠페인
1. 여성폭력추방
2. 무기통제
3. 사형폐지
4. 소년병 징집 반대
5. 고문추방
6. 난민과 이주노동자
7. 국제사법정의
Ⅲ.현장 인터뷰
Ⅳ.엠네스티의 향후과제
- 본문내용
-
Ⅰ. 서론-엠네스티의 역사적 배경
1. 설립 배경
국제 엠네스티(Amnesty International)는 1961년 영국의 변호사 피터 베넨슨에 의해서 창안된 국제 인권기구이다. 그는 리스본에 있는 한 술집에서 자유를 위하여 건배했다는 이유로 체포된 두 명의 포르투갈 학생들에 대한 기사를 본 후에 전 세계적으로 정치적 수인과 정부폭력의 희생자들을 구할 조직을 만들겠다고 마음먹게 되었다고 한다. 결국 베넨슨은 영국의 신문 옵저버(observer)지에 '잊혀진 수인들(The Forgotten Prisoners)'이라는 제목의 칼럼을 게재하게 되었고, 이를 본 수많은 자원 활동가들과 함께 영국, 프랑스, 독일, 미국 등 7개국에서 "Amnesty 61"이란 이름으로 활동을 시작했다. 그 후 국제 엠네스티는 1962년부터 명칭을 Amnesty International로 정하고 본격적인 국제인권기구로서 출발하게 되었다.
2. 활동원칙
국제엠네스티는 “정치적·종교적, 또는 기타 양심에 입각한 신조 때문에 억압받거나 인종·피부색·언어·성 등의 이유로 억압받는 양심수의 석방과 인권보호를 위해 노력한다.”는 활동원칙을 가지고 있다. 이에 더해 구체적인 활동원칙을 세우고 있는데, 이는 다음과 같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혼가족의 특징과 문제점 및 지원방안
- 저출산의 원인 및 대책 방안
- 유아 연령별 발달에 따른 문학 교육의 접근법과 교사의 역할에 대해 정리하시오
- [A+ 리포트] 제4차 표준보육과정에서 예술경험에 대한 활동사례를 제시하고 영아의 경험이해와 교사지원을 구체적으로 작성해 보세요.
- 제4차 표준보육과정에서 예술경험에 대한 활동사례를 제시하고 영아의 경험이해와 교사지원을 구체적으로 작성
- 미래 유아교사에게 필요한 핵심역량과 디지털 역량에 대해 기술하고, 자신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계획을 서술하시오
- 위렌(Warren, 1978)이 언급한 지역사회의 개념을 설명하고 지역사회의 중간적인 역할에 대해 논의하되 자신의 의견을 첨가하여 기술하시오.
- 아동양육시설을 퇴소하는 보호종료아동에 대한 정부지원에 대해 서술하고, 본인이 생각하기에 정부 지원 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것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 만화와 애니메이션 속 `광의의` 중국 신화
- 춘향전을 읽고 가장 인상 깊은 한 문단을 선택하여 소개(교재에 실린 것을 그대로 인용)하고 해당 대목을 주목한 계기가 무엇인지 기술한 다음, 앞에서 서술한 내용에 비추어 춘향전이 대중적 인기를 끈 이유가 무엇인지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