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득커뮤니케이션] 사회적 증거의 원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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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사회적 증거의 원칙에 대한 핵심내용 정리】

◆ 사회적 증거의 원칙이란?

◆ 이런 사회적 증거의 원칙이 최대화 되는 조건들

◆ 이런 사회적 증거의 원칙이 쉽게 적용되는 경우

【사회적 증거의 원칙 적용 사례분석】

1. 그것이 알고 싶다 - 10대 청소년들의 집단 성폭행 범죄

2. 입소문 마케팅.

3. SHOW - 쇼 곱하기 쇼는 쇼

4. 학원의 대학합격 광고

5. 일상생활 속에서의 사회적 증거의 원칙

6. Flash mob

▶종합정리


본문내용
【사회적 증거의 원칙에 대한 핵심내용 정리】

“사람들의 95%는 모방자이며, 오직 5%만이 창조자이다. 사람들은 판매원들의 어떠한 판매 전략보다도 다른 사람들의 행동에 의해서 더 쉽게 설득 된다.”
-Cavett Robert

◆ 사회적 증거의 원칙이란?

특별히 주어진 상황에서 우리 행동의 옳고 그름은 얼마나 많은 다른 사람들이 우리와 행동을 같이 하느냐에 의해 결정 된다.
→ 일반적으로 민주주의 사회에서는 다수의 의견이 옳다고 판단하기 때문.

그렇다면 사람들은 왜 다수의 의견이 옳다고 생각하는 것일까?

- 경험적 근거에 의해 실수할 확률이 줄어들 것이라는 기대심리.
- 책임의 분산. 설사 결과적으로 잘못된 판단이라 해도 나만의 책임이 아니라 생각.

◆ 이런 사회적 증거의 원칙이 최대화 되는 조건들

① 불확실성의 조건: 우리에게 주어진 상황이 애매모호하고 불확실성이 높아서 우리가 어떻게 행동하는 것이 올바른 것인지 쉽게 알 수 없을 때, 우리는 다른 사람들의 행동을 보고 그대로 따라 행동하는, 즉 사회적 증거의 원칙에 따라 행동하는 경향이 매우 높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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