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득커뮤니케이션] 사회적 증거의 원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7.24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설득커뮤니케이션2공통 교재1장에 나오는 설득의심리학 여섯가지원칙을 스스로 요약정리하고 각 원칙과 관련하여 경험하거나 미디어에서 접한 사례를 제시하시오00
- 설득커뮤니케이션2공통) 교재1장 설득의심리학에 대한 여섯가지원칙 정리하고 학생 스스로 경험하거나 미디어접한 사례를 제시하십시오0k
- [설득커뮤니케이션 2학년 공통] 교재 1장에 나오는 설득의 심리학에 대한 여섯 가지 원칙을 스스로 정리하고 학생 스스로 경험하거나 미디어에서 접한 사례
- (설득커뮤니케이션 2학년) 교재 1장에 나오는 설득의 심리학에 대한 여섯 가지 원칙을 스스로 정리하고 학생 스스로 경험하거나 미디어에서 접한 사례
- [인간행동과사회환경,독후감]_설득의_심리학_(서평)
- 목차
-
【사회적 증거의 원칙에 대한 핵심내용 정리】
◆ 사회적 증거의 원칙이란?
◆ 이런 사회적 증거의 원칙이 최대화 되는 조건들
◆ 이런 사회적 증거의 원칙이 쉽게 적용되는 경우
【사회적 증거의 원칙 적용 사례분석】
1. 그것이 알고 싶다 - 10대 청소년들의 집단 성폭행 범죄
2. 입소문 마케팅.
3. SHOW - 쇼 곱하기 쇼는 쇼
4. 학원의 대학합격 광고
5. 일상생활 속에서의 사회적 증거의 원칙
6. Flash mob
▶종합정리
- 본문내용
-
【사회적 증거의 원칙에 대한 핵심내용 정리】
“사람들의 95%는 모방자이며, 오직 5%만이 창조자이다. 사람들은 판매원들의 어떠한 판매 전략보다도 다른 사람들의 행동에 의해서 더 쉽게 설득 된다.”
-Cavett Robert
◆ 사회적 증거의 원칙이란?
특별히 주어진 상황에서 우리 행동의 옳고 그름은 얼마나 많은 다른 사람들이 우리와 행동을 같이 하느냐에 의해 결정 된다.
→ 일반적으로 민주주의 사회에서는 다수의 의견이 옳다고 판단하기 때문.
그렇다면 사람들은 왜 다수의 의견이 옳다고 생각하는 것일까?
- 경험적 근거에 의해 실수할 확률이 줄어들 것이라는 기대심리.
- 책임의 분산. 설사 결과적으로 잘못된 판단이라 해도 나만의 책임이 아니라 생각.
◆ 이런 사회적 증거의 원칙이 최대화 되는 조건들
① 불확실성의 조건: 우리에게 주어진 상황이 애매모호하고 불확실성이 높아서 우리가 어떻게 행동하는 것이 올바른 것인지 쉽게 알 수 없을 때, 우리는 다른 사람들의 행동을 보고 그대로 따라 행동하는, 즉 사회적 증거의 원칙에 따라 행동하는 경향이 매우 높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춘향전을 읽고 가장 인상 깊은 한 문단을 선택하여 소개(교재에 실린 것을 그대로 인용)하고 해당 대목을 주목한 계기가 무엇인지 기술한 다음, 앞에서 서술한 내용에 비추어 춘향전이 대중적 인기를 끈 이유가 무엇인지 논하시오
- 게슈탈트 원리를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 [국제사회복지] 국제사회복지의 발달요인 및 주요개념
- 우 리나라지적체계에대한고찰과문제점지적개선방안고찰
- [심리학] 계열 위치 효과에 관한 연구 -초두효과, 최신효과를 중심으로
- 꿈의 해석
- 지적장애청소년의 건강증진을 위한 체육활동 프로그램 계획안
- 국가공무원과 지방공무원의 제도상 공통점 및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시오
- [학교사회복지] 중학생을 위한 성교육 프로그램 계획서
- [학교사회복지론] 대인관계 향상 프로그램 계획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