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 웰빙의 개념, 현황과 다양한 웰빙열풍 사례 및 향후 바람직한 웰빙의 방향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26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웰빙의 개념

Ⅲ. 웰빙의 현황
1. 슬로우 푸드 운동
2. 음식의 미적 가치를 추구하는 추세
3. 나의 몸에 맞는 음식을 선호하는 추세

Ⅳ. 운동과 관련된 웰빙 현황
1. 웰빙 현상과 함께 새롭게 대두되고 있는 운동들
1) 태보와 카디오컴뱃
2) 요가와 필라테스
3) 디바댄스
4) 파워스컬프트
2. 신종 레포츠 용품
1) 신종 훌라후프
2) 초보자용 인라인스케이트
3) 수륙양용차
4) 신종 세발자전거
5) 누워 타는 자전거

Ⅴ. 다양한 웰빙열풍 사례

Ⅵ. 향후 바람직한 웰빙 방향

참고문헌
본문내용
건강하게 살자, 아름답게 살자, 여유 있게 살자, 좋은 말이다. 하지만 그게 어디 쉬운 일인가. 행복이 그렇게 쉽게 달성될 수 있는 것이라면 수많은 현자들이 고통스럽게 사막을 방황하지 않아도 되었고, 석가는 뼈를 깎는 고행을 감행하지 않아도 되었을 것이다. 모든 철학사와 종교사는 말하지 않던가. ꡐ행복은 어렵다ꡑ
마음대로 할 수 없는 것이 몸이다. ꡐ마음에는 원이로되 육신이 약하도다ꡑ라는 성경 구절이 아니더라도 몸은 마음대로 척척 부릴 수 있는 기계가 아니다. 치통 하나에도 절절 매는 것이 아직은 인간의 몸이다. 하지만 기술은 인체마저도 조작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곳곳에서 보여주고 있다. 기구를 사용해 뼈를 잡아 늘려 키를 늘일 수 있다니, ꡐ너희 중에 누가 염려하므로 키를 한치라도 더 늘일 수 있겠느냐?ꡑ라는 예수의 말씀이 무색해질 지경이다. 유전자 지도를 완성한 유전공학의 기술은 이미 신의 고유한 영역을 침범하기에 이르렀다. 맞춤형 인간의 탄생이 머지 않았다는 예언이 단순히 호사가들의 발언은 아닌가도 싶지만 어찌했든 기술은 몸을 통제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인류에게 갖게 했다.
몸의 식민지화야말로 기술이 꿈꾸는 최후의 땅은 아닌가 싶다. 투명인간이 되든 슈퍼맨이 되든 마음이 원하는 대로 육신을 부릴 수 있다는 것은 매력적이다. 얼마든 키를 늘이고, 체중을 줄이고, 원하는 얼굴을 갖고, 시공을 초월할 수 있는 능력을 갖는다는 것은 즐거운 일일지도 모른다. 하지만 기껏 날아봤자, 부처님 손바닥이다. 몸은 부자유의 상징이다. 마음이 아무리 비상을 꿈꾸어도 몸은 중력의 법칙에 순종할 수밖에 없다. 번지점프를 하며 몸의 자유를 증거하려면 중상을 각오하는 수밖에 다른 도리가 없다. 결국 마음 안에서만 인간은 자유로울 뿐이다.
ꡐ몸은 상식이 거주하는 장소ꡑ라고 말한 사람은 니체였다. 난다 긴다, 내로라 하는 사람들도 많이 마시면 취하는 것이 상식이다. 과식을 하면 속이 더부룩한 것도 상식이다. 아리따운 아가씨를 보면 건장한 청년의 마음과 몸이 딸랑거리는 것도 상식이다. 몸은 단순하다. 삼정승 육판서의 몸이라고 해서 백정의 몸과 다를 게 없다. 몸의 요구 앞에 만인은 평등한 것이다. 지금의 웰빙 열풍을 보고 있노라면 몸마저도 철저히 계층화되어 있는 건 아닌가 싶어
참고문헌
* 안정화(2005) / 한국사회에서 웰빙 현상의 실태와 사회적 의의 / 부산대학교 대학원
* 이성우(1996) / 한국 식생활의 역사 / 수학사 /
* 박철빈, 박수연, 최성근 지음(2005) / 건강과 운동 / 도서출판 태근
* 웰빙 비즈니스 / 박영률출판사
* 정광현 / 원철식(2002) / 라이프스타일 / 여가인식과 만족의 관계 / 관광연구 제17권 제 2호
* 김영한 ․임희정(2004) / 웰빙 마케팅 / 서울 : 다산북스
* 허병석(2005) / 김치의 질적 도약과 세계화 / 한국일보
* 이화선(2005) / 웰빙트렌드에 따른 유기농 식품 패키지의 발전방향에 관한 연구 /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 철운(1970) / 승가의 식생활 고찰 / 해인사 승가대학 / 수다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학] 인터넷여행사의 여행상품 분석 및 미래상품개발
  • 다양한 여행상품테마여행 및 맞춤여행에센투어www.essentour.com풍부한 국내여행 정보Daum.net에 여행정보 제공자료 : 박시사,한국여행업의 사이버마케팅 현황 및 전망 「관광지리학」13, 한국 관광지리학회, 2000. p184현재 국내 인터넷 여행사 현황을 정리해 보자면, 자체적인 변혁의 시기이자, 해외 자본의 영입이 동시에 이루어지고 있는 과도기라고 볼 수 있다.자체적인 변혁은 행정상의 개편을 들 수 있는

  • [마케팅] KT&G의 경영전략
  • 및 다양한 프로그램 구사를 통한 이미지 제고에 있다. 인터넷을 활용한 온라인 공간상에서의 자유로운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통해서 소비자들은 필요한 정보를 나눌 수 있고 의견교환을 할 수 있다. 특히 공동 관심사를 가지고 있는 소비자들은 하나의 커뮤니티(community)를 형성하여 서로 정보공유나 의견교환, 혹은 흥미추구 활동을 해아간다 ( 이문규, 안광호, 김상용 2004 ). KT&G는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크게 대학가 마케팅, E-마케팅, 공간 마

  • [인적자원관리] 국내 복리후생제도의 실태와 발전방안 -항공사, 인터넷기업, 통신사
  • 복리 후생 제도와 관련된 기업 사례 조사 및 분석- 항공사 , 인터넷 기업, 통신사를 중심으로< 목차 >Ⅰ. Intro1. 주제 선정 동기 및 방향Ⅱ. 복리 후생제도1. 복리후생 관리의 본질1) 복리후생의 정의2) 복지 후생이 종업원, 사용자에게 주는 이익3) 복리후생의 기능과 성격2. 복리후생의 목적1) 경제적 목적2) 사회적 목적3) 정치적 목적4) 윤리적 목적3. 복리후생 프로그램의 설계1) 복리후생의 프로그램 설계2) 복리후생

  • [졸업논문][농업경제학] 한국 김치 산업의 문제점과 해결 방안
  • 웰빙 트렌드의 바람직한 이용 방향그렇다면 당면한 주요 과제는 웰빙 트렌드를 이용하되, 해외 김치보다 더 우수하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다음의 과제를 인지하고 해결해야 한다.․보다 품질경쟁력을 갖춰 보다 고급 소비 계층을 겨냥 : 오늘날의 소비는 보다 계층화 되고 다양화 되어있다. 따라서 웰빙 트렌드의 고급성을 보다 잘 이용할 수 있는 소비계층을 겨냥하여 보다 고급화된 김치를 보급해야 할 것이다.․우리 김치의

  • [마케팅] 그린 마케팅
  • 하는 5가지 유혹1) 유혹1. 그린 홀릭(Greenholic) : 친환경 컨셉에 대한 지나친 집착2)유혹2. 그린 워싱(Greenwashing) : 화려한 겉모양 꾸미기에 급급3)유혹3. 그린 프리미엄(Green Premium) : ‘그린=가격 프리미엄’에 대한 환상4) 유혹4. 그린 제너라서티(Green Generosity) : 고객의 희생 감수에 대한 기대5) 유혹5. 그린 식니스(Green Sickness) : 천편 일률적인 식상한 커뮤니케이션5. 앞으로 나아가야할 그린 마케팅의 방향6. 과제를 마무리 하며 짧은 우리들의 생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