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식품] 음식의 허와 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5.16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참치 DHA의 실체를 밝히다

Ⅱ. 녹차 어디까지가 적당한가?

Ⅲ. 김치포장의 새로운 기술,
과연 안전한가?

Ⅳ. 노인에게 이로운 간식세계

Ⅴ. 참고문헌
본문내용
1. 가설 설정
교수님께서 수업시간에 참치나 상어, 고래와 같이 오래 생존하는 생선들은 수은과 같은 중금속이 축적될 가능성이 높아서, 이를 많이 섭취할 경우 우리 몸에도 생선들의 중금속이 우리 몸에 축적된다고 배웠다. 그래서 어느 의견이 맞는 것인지, 그리고 그에 대한 자세한 정보들을 알아보기 위해서 이 기사를 택하고 검증해보게 되었다.

2. 영양소 분석
▶ DHA는 docosahexaenoic acid의 약자로써, 물고기 기름 속에 존재하는 w-3-지방산으로 정의되어 있다. DHA는 불포화지방산으로서 뇌의 회백질 부분의 뇌세포막을 구성하는 인지질의 30%를 차지할 정도로 중요한 성분이다. DHA가 가장 많은 인체 부분은 눈의 망막, 뇌세포, 심장 인데, 이를 주의 깊게 살펴보면 중요한 신경 및 인체 내 신호/정보 전달이 많은 부분들이다. 또한 DHA는 뇌세포막을 구성하면서, 뇌세포 안과 밖으로 전달되는 신경전달을 유연하게 하고, 속도를 빠르게 하는 역할을 한다. 다시 말해, DHA는 뇌세포막을 유연하게 하여 잘 돌아가는 머리를 만드는 것이다.
참고문헌
네이버 백과사전, 지식인
http://news.kbs.co.kr/news.php?id=664905&kind=c
http://news.sbs.co.kr/section_news/news_read.jsp?news_id=N0311632667
http://news.sbs.co.kr/section_news/news_read.jsp?news_id=N1000244073
http://news.sbs.co.kr/section_news/news_read.jsp?news_id=N1000230054
http://news.sbs.co.kr/section_news/news_read.jsp?news_id=N1000253610
http://www.ytn.co.kr/_ln/0104_20060913164335159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음식 레포트
  • Ⅰ.음식의 역사(한국)한국음식은 전통적인 한국문화를 대표할 만큼 중요한 구실을 해왔다고 할 수 있다. 한민족(韓民族)이 한반도에 유입하여 원시적인 채집 수렵 어로 등으로 식물을 얻어 날것으로 먹는 생활을 해오다가 언제부터인지 불을 쓰는 방법을 생활하는 데 도입하여 식료품을 찌고 굽고 하는 여러 가지 조리법을 개발하기에 이르렀다. 농경생활이 정착되면서 진일보하여 음식을 만드는 방법이 다양해졌다. 석기가 토기로, 토기가 도자기

  • 웰빙, 그 허와 실
  • 웰빙 라이프 스타일 3. 상업적 1)식생활2)주생활3)요가와 건강관리산업Ⅳ. 잘못된 웰빙추구의 문제점 1.언론에서의 잘못된 웰빙 조장 2.상업적 마케팅으로 변질된 웰빙문화 3.지나친 웰빙추구가 가져온 신체적 정신적 폐해 4.물질적 만족추구로 전락한 웰빙 문화 Ⅴ. 해결책 및 방안 1. 새로운 대안의 웰빙으로 주목받는 LOHAS 2. 진정한 웰빙을 위한 건강한 정신과 신체를 갖는 법, 그리고 필요성 Ⅵ. 결론 참고문헌 웰빙, 그 허와 실Ⅰ.서론몇 년

  • [경영학] [전략경영론]오리온그룹 경영전략 사례분석(A+리포트)
  • 실정이다.오리온 식품/ 유통의 핵심 이해관계자는 다음과 같다. 첫째, 소비자이다. 오리온 제과는 스낵과 파이류를 주력제품으로 한다. 따라서 주 소비층이 따로 정해져 있지는 않지만, 어린이와 10대의 청소년, 20대 남녀, 그리고 30대 주부가 가장 많은 소비를 한다. 최근 웰빙(Well-being) 열풍과 맞물려 소비자들은 기존상품보다 좀더 건강에 좋은 식품을 선호하게 되었으며, 따라서 기업은 이러한 요구를 수용하여 새로운 제품을 생산해야하는 과제를 가

  • 글로벌 경영전략 Campbell Soup Global Manageme
  • 식품을 판매한다. 더운 인도의 여름에 맞서서는 파우더형 에너지 드링크인 글루콘-D를 출시했다. 일부 사례에서 보듯, 업체들은 아시아 시장에서 성공을 거둔 제품을 선진국 시장에 출시하기 시작했다. 제너럴 밀즈 사는 중국에서 완차이 페리 브랜드로 냉동만두를 판매해 왔으며 이제 이 브랜드를 아시아 음식 열풍이 거세지고 있는 세계 시장으로 확장하고 있다. 위 사진은 실제 소비자의 기호에 맞게끔 캠벨의 스완슨 브랜드에서 자사의 통조림을

  • 카카오의 허와 실
  • 음식을 먹을 기회를 잃게 된다”고 말했다. 그리고 미국식품의약국(FDA)에 따르면 다크초콜릿 약 28g에는 평균 20㎎의 카페인이 들어 있다. 국내서 많이 판매되는 35g짜리 다크초콜릿에는 약 25㎎의 카페인이 들어있는 셈이다. 인스턴트 커피 한잔(170㎖)에는 약 39.5㎎, 원두커피에는 약 24.5㎎의 카페인이 들어있으므로 초콜릿 하나를 먹으면 원두커피 한잔이나 인스턴트 커피 3분의 2를 마실 때와 같은 양의 카페인이 몸으로 들어온다.카페인을 과다 섭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