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문화]현대중국인의 문화적취향 - 사고방식과 라이프스타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4.10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중국인의 사고방식에 대하여
① 중화사상
② 체면중시
③ 꽌시
④ 만만디 (慢慢地)에서 콰이콰이디 (快快地)로
⑤외관상 만민평등
⑥ 실질적인 것을 좋아한다 (실용성)
⑦ 현세주의적 경향
⑧ 철저한 개인주의
⑨ 준법정신, 질서의식이 희박

현대 중국인의 소비와 라이프 스타일
1) 꿔칭(國情)
2) 중국인의 소비 패턴
3) 중국인의 라이프 스타일과 소비
본문내용
① 중화사상
이 말은 중국이 세계의 중심이고, 모든 것이 중국을 중심으로 하여 전 세계에 퍼져 나간다고 믿는 중국의 민족 사상이다. 주위의 민족들에 대한 문화적 우월 의식을 가지고 스스로를 선민(選民)이라고 믿었다고 한다. 당시 중국의 통치자들을 하늘의 아들이라는 천자(天子)로 칭함으로써 우월 의식을 더욱 고취하였다. 중화사상은 그 배후에 이민족을 천시하는 개념을 지니고 있었기 때문에 화이(華夷) 사상이라고도 한다. 그들은 예교가 없는 이민족을 성인의 도에서 벗어난 금수로 취급했다. 그래서, 중국의 천자가 모든 이민족을 덕화(德化)해야 한다고 생각하였다.
중화사상에 의해 중국인들은 기본적으로 민족적 우월의식을 가지고 있으므로 현지고용원을 대할 때에도 동등 동류의식을 가지고 행동하는 것이 좋다.

② 체면중시
중국인과 대면 중에 특히 조심해야 할 점은 절대로 중국인의 자존심을 상하게 하거나 약점을 들추어서, 중국인이 목슴 만큼이나 중시하는 "面子(미옌즈:체면)를 상하게 해서는 안된다는 것이다. 중국인의 체면 중시 사고는, 과거 중화사상에 젖어 있던 향수와 함께 사회주의 혁명에 의한 '평균주의 사고 방식'에 의해 심화되었다.
그 역사적 배경을 살펴보면, 중국은 주 춘추 전국시대를 통해 명분중심사상, 체면 중심 사상이 발생하였다. 패자(覇者)가 되고자 하는 많은 무인들은 천자를 옹립하는 목적으로 천자의 수호(守護)라는 명분을 외쳤다. 그리고, 그 후의 역사에서 알 수 있듯이 계속 민중을 지키고, 국가를 편히 한다는 명분을 내세웠으며, 명 청 시대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한국 패션산업의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한 시장 조사 분석
  • 라이프 스타일의 제안이 GAP이 추구하는 가치이다.Gap inc. is a brand-builder. We create emotional connections with customer around the world through inspiring product design, unique store experiences and compelling marketing.비즈니스 Portfolio표적고객전 세계 사람을 중심으로 판매하고 있다.진출 정책과 공급 방식: 해외직접투자 및 Supply chainAmericasHeadquarters Jobs The San Francisco Bay Area, our global headquarters, is home to many of the corporate functions and services that support our brands. Albuquerque, N.M., is home to Gap I

  • [일본문학과 영화] 소설`치인의사랑` 과 영화`치인의사랑` 분석
  • 사고방식이었다. 이 당시 대부분의 여성은 남성에 종속되어 가정에 있는 것이 당연하게 여겨져, 여성의 입장에서 남성을 쥐락펴락하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었다. 이것과 완전히 반대되는 인물이 ナオミ다. ナオミ는 도시의 소비문화 안을 나비와 같이 팔랑팔랑 살아가는 새로운 여성이다. 당시의 여성은 생산활동에 힘쓰는 동시에 아이를 가지기를 원했다. 그러나 ナオミ는 아이를 낳으려고 하지 않았고, 가정을 이루려고도 하지 않았다. ナオミ는

  • [국제경영] 도요타의 해외진출 전략(북미, 한국, 중국, 유럽)
  • 취향을 이해하는 것이 훨씬 더 어렵다 => 유럽 지역은 이해해야 할 문화와 취향이 매우 다양하다② 유럽 디자인은 인식 품질 수준의 획득을 위해 유럽 취향에 가까워야 한다.③ 유럽의 자동차회사들은 각각 자국의 배경과 문화적 유산을 바탕으로 고유한 기업 이미지 이미지를 구축 < -> 도요타는 유럽 자동차회사들에 비해 역사가 짧다.④ 유럽에서 Lexus 자동차는 디자인의 관점에서 다소 구식이라는 이미지로 받아들여 진다.☞ 유럽적인 매력의 구

  • 도요타 LEXUS렉서스 해외 마케팅전략
  • 중국시장을 염두에 둔 이번 도요타의 경우처럼 특정지역을 겨냥한 기업들의 마케팅에 자주 활용되고 있어 향후에도 계속 유행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4) 할인마케팅 전략 중국 자동차시장 쟁탈전이 전면전 양상으로 치닫고 있는 가운데 독일과 미국의 자동차 업체가 가격인하 전쟁을 시작했을 때 끄덕도 하지 않았던 일본 도요타자동차가 최대 20%의 가격인하를 감행, 인하경쟁에 뛰어든 것이다. 이에 따라 중국 자동차시장에서 한국의 현대자동차와 독

  • [경영학] 이랜드의 경영전략 및 조직문화 분석
  • 사고과에 반영됐기에 반강제성을 띠게 되었다. 최초 기업을 함께 해온 기독교인들에게 종교적 행사는 당연한 것이었지만 비기독교인에게는 강요이고, 상황에 따라서는 종교를 이용한 착취로도 비칠 수 있는 것이다.(2) 다름을 강조하는 문화이랜드에선 특히 ‘달라야 한다’는 불문율이 있다. ‘다르다’는 이랜드의 사고방식과 기업문화를 결정짓는 단어이기도 하다. 간혹 ‘이랜드이니까~’라는 꼬리표가 따라붙는 것도 이 때문이다. 이랜드 스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