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문화]중국여행문화에 관한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4.09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여행에 앞서
- 서
- 유의 사항 및 중국 여행 시 도움이 될 TIP

2. 중국 내 명승고적
- 화북지구
- 화남지구
- 화동지구
- 화중지구
- 서북지구
- 동북지구
- 서남지구

3. 중국의 현대도시
- 4대 직할시 : 북경 / 천진/ 상해 / 중경
- 그 외 현대도시 : 광동성 / 길림성

4. 중국테마여행
- 백두산 테마여행
- 삼국지 테마여행
- 중국혁명역사 테마여행
- 내몽고 자치구 투어
- 위구르, 티벳 자치구 투어
- 상해-소주-항주 단기 투어

5. 중국인들의 여행문화
- 서서히 유입되고 있는 휴가문화
- 중국인들의 명절연휴 기간
(연휴기간 여행소비지출, 여행선호지, 여행기간)
본문내용
1. 여행에 앞서

序 .
- 1999년 본인이 중국에서 어학 연수를 할 당시, 6월 말쯤 방학기간을 맞아 매우 큰 고민에 빠지게 되었다. 여비를 위해 마련해 둔 돈으로 과연 중국 여행을 할 것인가 아니면 유럽여행을 할 것인가 하는 선택의 기로에 서게 된 것이다. 고민으로 밤잠을 못 이루고 있던 그때 어떤 분께서 그런 말을 하셨다. "유럽은 지금 가든지 10년 후에 가든지 이미 경제 개발이 다 된 상태기 때문에 그대로겠지만, 중국은 지금 안 가면 5년, 10년 후에 완전히 다른 곳이 되어있을 것이다." 덕분에 본인은 주저 없이 중국 여행을 택하게 되었고 약 2개월 가량 중국에서 배낭여행을 하게 되었다. 따라서 여러분들도 늦기 전에 중국 여행을 꼭 한 번 해봤으면 하는 바램이다.

■ 유의 사항 및 중국 여행 시 도움이 될 TIP
- 모든 여행 시 마찬가지겠지만 여행에 앞서서 항상 그곳에 대한 정보 및 유의 사항을 알아둘 필요가 있다. 일정량 이상의 정보를 견지하고 있지 않은 상황 하에서 여행을 하는 것은 여행 시 어려움을 배가시킬뿐더러 자칫 고생뿐인 기억으로 남을 수 있다. 특히 사회체제가 우리나라와 다르다는 점, 현재 경제적으로 우리나라보다 낙후되어 여행 인프라 시설이 상당히 부족하다는 점 등은 미리 인식하고 있어야 할 것이다. 이 외에 본인이 여행하며 겪은 여러 가지 시행착오를 바탕으로 여행 시 유의해야 할 점, 주의사항 등을 소개하고자 한다.

1. 여행 출발 전
- 인원 : 여행 시 인원은 3~4명이 적당하다. 2명도 괜찮으나 여행 동반자 중 한 명이 부상을 당한다거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고대중국의 가정학
  • 중국 가정학은 전 사회 성원을 대상으로 한다. 여성에게는 자존, 자애, 자강, 자주하는 교육을 강화하고, 남성에게는 평등의식을 고취시켜 남녀가 평등하게 자아실현의 기회를 갖게 하자는 것이 목적이다.가정학의 전개방향1980년대 이후 변화된 사회에서 중국인들은 좋은 생활환경과 함께 가족에 관심을 기울이기 시작했다. 특히 아동에 관한 관심은 증폭되고 있다. 문화대혁명 이후 평등사상이 지배하면서 맞벌이 가정이 늘어났다. 그리고 산아감소

  • 사천성의 경제와 의료분야에 관한 조사 사천성 기본적인 사항 사천성 자연환경
  • 문화유산과 국가급 여행관광지의 기간시설 및 부대 시설의 건설을 가속화할것이다. 관광경영을 강화하여, 서비스 수준을 향상시켜. 여행의 상품을 개발한다. 여행의 프로모션을 잘 해내고. 중국 유명상표를 , 세계급 여행 상품으로 창조하고, 열심히 여행의 대성을 건설할것이다. Ⅴ. 사천성의 의료분야 사천성 지역의 한약재 생산은 명확한 효과를 얻는다 신화사 정보의 청두의 4월 8일의 전보 사천성 통계국의 조사가 나타내고 있고, 2004년 사천성에

  • 롯데리아의 중국진출
  • 롯데리아의 중국 진출01 VMS목차INDEX02 1차 진출 – 5C, 5P, 실패 원인03 2차 진출 – 5C, 5P, STP, 실패 원인04 SWOT 및 제언VMSVision / Mission / Strategy0101 VMS국내 패스트푸드의 선도기업으로국민의 새로운 식생활 문화를 창조하며, 고객만족을 추구VisionLOTTERIA = Lotte + Cafeteria2018년 ASIA TOP3글로벌 롯데리아로 발돋움고객과 환경, 미래를 생각하는 기업01 VMSMission최고 품질의 상품고객을 기다리지 않게 하는 빠른 서비스의 실현미려하고 청결한 점포

  • 중국인 외래 관광객 유치 방안
  • 문화의 교육프로그램 개발 이벤트 중심 테마형 관광상품 개발중국인 관광객 문제점 개선 방안3. 세분화*전문화 된 상품개발관광에 대한 인식개선한*중 간 관광국-여행국 국장급 정례교류 추진대기업과 네트워크 구축한*중 연구기관 협력 및 공동 연구 추진중국인 관광객 문제점 개선 방안4. 관광산업에 대한 인식 개선 및 네트워크 구축* 이번 연구를 통하여 중국관광객 유치에 관한 제반 문제점을 도출하고, 시대발전추세에 부합하는 방향

  • [문화산업] 궁의 활성화와 비즈니스화를 위한 마케팅 전략
  • 문화 상품이 개발이 가능하다.   ③서울시의 다른 유적 혹은 관광명소와 연계됨으로 여행 상품 기획이 가능하다.   ④‘디자인 서울’ 등 서울시의 이미지 제고는 서울시의 홍보 역할을 해 관광객이 증가하고 있다.   ⑤ 세계 경기 회복 양상으로 인해 해외 관광객의 방문이 증가하고 있다.  ⑥ 외국인 설문조사 결과(한국관광공사 출저, 세계인에게 선보이다 2009), 미국인의 경우 가장인상 깊은 관광지는 고궁이었으며, 일본인이나 중국인, 다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