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PASS(관세청 전자통관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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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UNI-PASS
1) 브랜드 정의
2) 사업 개요와 연혁
3) 수출입 통관과 EDI
① 통관 EDI
② 수출통관
③ 수입통관
4) 수출입 통관 EDI 도입효과
5) UNI-PASS의 현황
6) UNI-PASS의 성과


2. 정리
- SWOT 분석 및 향후 전략

본문내용

1.UNI-PASS
(1) 브랜드 정의

- 세계최초 100% 전자 수출입통관, 관세징수.환급 등은 물론 보세화물 추적관리와 수출입에 필요한 요건확인까지도 세관신고에 통합(Uni)하여 원스톱 처리(Pass)가 가능한 전자통관포털시스템
- 수출입통관시스템, 화물관리시스템, 통관단일창구(Single Window), 징수.환급시스템을 총칭

1) 브랜드의 의미
- UNI-PASS는 수출입통관, 관세납부, 환급 및 요건확인까지도 통합 처리(Unified)가 가능하며, 세계 모든 국가가 사용(Universal)할 수 있는 대한민국 관세청의 고유한(Unique) 통관(PASS)시스템을 의미

2) 브랜드의 정체성
1 .브랜드 코어 - 자유롭고 즐거운 통관
2. 브랜드 비젼 - 우리가 만들고 세계가 사용하는 Global Top 전자통관시스템
3.브랜드 가치 - 세계적 범용성을 가진 한국의 고유 통관모델로서 고객의 시간과 비용을 절감해 주는 시스템
4.브랜드 미션
참고문헌
http://kr.blog.yahoo.com/newbridegroom/147
http://www.customs.go.kr/
http://portal.customs.go.kr/
http://blog.naver.com/hjs8297/120029802214
과세와 무역 2006년 11월호
한국전산원 2006년 관세청 전자통관시스템 성과측정 결과
부산세관
군산세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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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yysam2***
    (2008.04.30 16:15: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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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수입통관 의미절 차 수입신고 구비서류 수입물품검사
  • UNI-PASS관세청 전자통관시스템(UNI-PASS)관세청의 전자통관시스템인 유니패스는 수출입 물품신고와 세관검사, 관세환급, 세금납부 등의 수출입 통관절차를 온라인과 인터넷을 통해서 원스톱(one-stop)으로 처리할 수 있다. 현재 수출입신고는 VAN/EDI 방식의 KTNET 무역자동화 시스템이나 인터넷 기반의 관세청 UNI-PASS를 통해 이루어지고 있다.UNI-PASS 이용법민원인이 유니패스를 이용하기 위해선 인터넷 통관서비스 이용신청서를 작성하여 공인인증서와 함께

  • 우리나라 수출입업체의 국제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마케팅 개선방안에 대해서 설명하시오
  • 관세청은 1991년 「EDI형 세관절차 구상안」을 마련하고 1992년 KTNET과 「EDI형 통관자동화시스템 구축 및 운영에 관한 기본협정」을 체결하였으며, 이후 1997년까지 수출입통관 및 화물관리를 위한 EDI시스템을 구축하여 통관업무의 100% 자동화를 실현하게 되었다. 2) 전자통관시스템 :UNI-PASS한국의 전자무역 발전 과정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관세행정서비스이다. 관세청의 주도로 추진되고 있는 한국의 관세행정은 국제환경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며,

  • 무역통관(수출입 승인과 요건확인, 수출입통관 절차, 관세환급, 전자통관시스템)
  • 통관 시 세관장이 확인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현재 수출입요건 확인기관은 관세청 전산망 코드기준으로 약 150개 기관이 있다.(2) 수출입 요건확인 업무수출입요건 확인절차는 관세청과 대부분 요건확인 기관 간에는 전자자료 교환시스템이 구축되어 있어 온라인(on-line)을 통하여 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나, 수출입업자와 요건확인기관은 일부 기관을 제외하고 는 대부분 우편이나 팩스를 통한 종이서류에 의해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또한 수출입요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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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관세청 전자통관시스템(UNI-PASS)은 최근 수천만 달러 상당의 해외 수출은 물론 세계 각국에서 벤치마킹을 하고 있는 세계적인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2009. 4. 20,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대한민국 정책포털 성명 자료실(http://korea.kr)마지막으로 혁신내재화 단계이다. 여기서는 우수한 혁신사례를 공유하고, 혁신상태가 과거로 회기하지 않도록 혁신결과를 제도화하고, 지속적으로 혁신이 일어날 수 있도록 하는 단계이다.(권기헌, 2008a: 417) 관세청의 명확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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