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관계관리(CRM) 시스템이 디지털경제 시대에 경영의 필수요소인 이유에 대해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4.20 / 2020.04.20
- 4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직접 작성된 자료들입니다.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말을 바꿔서 작성 및 제출하시길 바랍니다.
- 본문내용
-
서론
CRM이란, 고객과의 관계 관리 방법론을 의미한다. 이는 판매 및 제품제일주의를 외치던 마케팅의 역사상, 소비자들을 중심적으로 생각해야 한다는 관점이 등장하기 직전에 발생한 개념으로, 새로운 소비자들을 창출하기보다는 소비자들의 소비패턴 및 평생 가치를 측정하여, 그들과의 관계를 잘 관리하고, 재구매를 유도한다면 훨씬 더 높은 결제율을 관리할 수 있다는 점에서 그 중요성이 부각된다.
이러한 시스템이 디지털 경제시대에서 큰 의미를 가지는 이유라면, 소비자들과 언제 어디서든 소통할 수 있는 시대에 이르렀기 때문이라고 볼 수 있을 것이다. 소비자들의 대다수는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으며, 기업은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손쉽게 푸쉬 메시지를 보내어 소비자들이 원하는 욕구를 분류하여 그에 알맞은 메시지들을 발송할 수 있게 되었다. 즉, 고객 관계 관리가 훨씬 쉬워졌으며, 빅데이터 분류를 통해 특정한 인구통계학적 속성을 지닌 이들에게 재구매를 유도하기 쉬워졌다는 것을 의미하는 바이다.
아래의 본론에서는 CRM 시스템에 대해서 간략하게 정리해보고, 서론에서 제시한 푸쉬 시스템 및 디지털 경제 시대에서 소비자들과의 관계 관리의 강화에 따른 중요성을 덧붙여 논하도록 한다.
- 참고문헌
-
참고자료
박군영 저, 모바일 광고 이기는 전략, e비즈북스 출판사, 2016.01.2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중국의 문화대혁명 평가
- 어린이집 9월 4주간 보육실습일지(보육실습기관현황, 주간보육계획안, 보육실습일지, 실습생소감, 지도교사평가)
- 중간단계의 개입기술의 유형과 내용을 설명하고 개입기술을 활용했을 때 기대효과를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사의 다양한 실천기술지역사회복지실천을 위해 사회복지사는 다양한 실천기술을 갖추어야 한다는 주장에 대해 서술하시오
- 영화 미쓰백을 보고 감상평을 작성하고, 아동학대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아동복지학)
- 문화대혁명 정의와 발단배경,전개과정분석및 문화대혁명의 악영향분석과 문화대혁명 결과와 평가 및 나의의견정리
- 사회복지현장실습의 진행단계에 대해 단계별로 설명하고, 시설 실습 슈퍼바이저로서 효과적인 실습이 이루어지도록 하기 위해 강조하고 싶은 2가지 단계는 무엇인지에 대해 그 이유를 제시하여 서술하시오
- A++노인요양원 현장실습일지 최종
- 00여대 만점받은 현장실습일지 요양원 사회복지사 현장 실습일지 A++
- 00여대 A++ 사회복지사 현장실습일지 160시간 요양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