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관계관리(CRM) 시스템이 디지털경제 시대에 경영의 필수요소인 이유에 대해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4.20 / 2020.04.20
  • 4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된 자료들입니다. 그대로 제출하지 마시고, 말을 바꿔서 작성 및 제출하시길 바랍니다.
본문내용
서론

CRM이란, 고객과의 관계 관리 방법론을 의미한다. 이는 판매 및 제품제일주의를 외치던 마케팅의 역사상, 소비자들을 중심적으로 생각해야 한다는 관점이 등장하기 직전에 발생한 개념으로, 새로운 소비자들을 창출하기보다는 소비자들의 소비패턴 및 평생 가치를 측정하여, 그들과의 관계를 잘 관리하고, 재구매를 유도한다면 훨씬 더 높은 결제율을 관리할 수 있다는 점에서 그 중요성이 부각된다.
이러한 시스템이 디지털 경제시대에서 큰 의미를 가지는 이유라면, 소비자들과 언제 어디서든 소통할 수 있는 시대에 이르렀기 때문이라고 볼 수 있을 것이다. 소비자들의 대다수는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으며, 기업은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손쉽게 푸쉬 메시지를 보내어 소비자들이 원하는 욕구를 분류하여 그에 알맞은 메시지들을 발송할 수 있게 되었다. 즉, 고객 관계 관리가 훨씬 쉬워졌으며, 빅데이터 분류를 통해 특정한 인구통계학적 속성을 지닌 이들에게 재구매를 유도하기 쉬워졌다는 것을 의미하는 바이다.
아래의 본론에서는 CRM 시스템에 대해서 간략하게 정리해보고, 서론에서 제시한 푸쉬 시스템 및 디지털 경제 시대에서 소비자들과의 관계 관리의 강화에 따른 중요성을 덧붙여 논하도록 한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박군영 저, 모바일 광고 이기는 전략, e비즈북스 출판사, 2016.01.2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발전소 합격, 자기소개서, 합격 자소서, 기업별 채용면접 합격 예상 질문들
  • 경영합리화를 위한 3S운동이라 무엇입니까? 22. 대한항공소개서 22. 대한항공• 자신의 가족관계를 간단히 말해 보십시오. • 자신의 성격에 대해 말해 보십시오. • 대한항공을 지원한 특별한 이유가 있습니까? • 대한항공의 취항국 수는 몇인지 아십니까? 23. 동부그룹소개서 23. 동부그룹• 자신의 취미와 특기를 말해 보십시오. • 성장해 오면서 가장 불행했다고 생각되는 시절은 언제였습니까? • 친구는 많은 편입니까? 24. 동아 생명 보험소

  • 에스티팜 합격 자기소개서, 합격 자소서, 기업별 채용면접 합격 예상 질문들
  • 경영합리화를 위한 3S운동이라 무엇입니까? 22. 대한항공소개서 22. 대한항공• 자신의 가족관계를 간단히 말해 보십시오. • 자신의 성격에 대해 말해 보십시오. • 대한항공을 지원한 특별한 이유가 있습니까? • 대한항공의 취항국 수는 몇인지 아십니까? 23. 동부그룹소개서 23. 동부그룹• 자신의 취미와 특기를 말해 보십시오. • 성장해 오면서 가장 불행했다고 생각되는 시절은 언제였습니까? • 친구는 많은 편입니까? 24. 동아 생명 보험소

  • 마케팅 - 인터넷 마케팅과 사례
  • 경제원리가 시장점유율과 규모의 경제였다면 지금은 고객점유율과 범위의 경제를 이루기 위한 고객관리가 마케팅의 중요한 요소가 된다.Ⅲ. 인터넷과 전자상거래 1. 인터넷의 정의 인터넷이란 InterNetwork를 줄여서 부르는 말로, 전세계의 컴퓨터를 연결하는 통신망을 의미하며 1969년 미국 국방부가 군사적 목적으로 개발한 ARPAnet(Advenced Research Projets Agency Network)가 그 모태이다. 이는 서로 다른 기종의 컴퓨터가 자료를 서로 교환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개

  • 마케팅 전략 - 인터넷 마케팅과 인터넷 마케팅 사례
  • 경제원리가 시장점유율과 규모의 경제였다면 지금은 고객점유율과 범위의 경제를 이루기 위한 고객관리가 마케팅의 중요한 요소가 된다.Ⅲ. 인터넷과 전자상거래 1. 인터넷의 정의 인터넷이란 InterNetwork를 줄여서 부르는 말로, 전세계의 컴퓨터를 연결하는 통신망을 의미하며 1969년 미국 국방부가 군사적 목적으로 개발한 ARPAnet(Advenced Research Projets Agency Network)가 그 모태이다. 이는 서로 다른 기종의 컴퓨터가 자료를 서로 교환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개

  • 인터넷 마케팅과 사례
  • 경제원리가 시장점유율과 규모의 경제였다면 지금은 고객점유율과 범위의 경제를 이루기 위한 고객관리가 마케팅의 중요한 요소가 된다.Ⅲ. 인터넷과 전자상거래 1. 인터넷의 정의 인터넷이란 InterNetwork를 줄여서 부르는 말로, 전세계의 컴퓨터를 연결하는 통신망을 의미하며 1969년 미국 국방부가 군사적 목적으로 개발한 ARPAnet(Advenced Research Projets Agency Network)가 그 모태이다. 이는 서로 다른 기종의 컴퓨터가 자료를 서로 교환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