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지오에밀리아 접근법과 프로젝트 접근법 비교, 자신이 현장에 적용할 경우 두 가지 방법 중 어느 것을 택할 것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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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지오에밀리아 접근법과 프로젝트 접근법에 대해 비교 설명하고, 자신이 현장에 적용할 경우 두가지 방법 중 어느 것을 택할 것인지, 그 이유는 무엇인지에 대해 기술하였습니다.
1.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 설명하였습니다.
2. 프로젝트 접근법 설명하였습니다.
3.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과 프로젝트 접근법 비교하였습니다.
4. 현장적용: 접근법을 선택하여 그 이유 등을 서술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
1) 교육목표
2) 교육과정
2. 프로젝트 접근법
1) 교육목표
2) 교육과정
3. 레지오 에밀리아 접근법과 프로젝트 접근법 비교
4. 현장적용
1) 프로젝트 접근법을 선택한 이유
2) 현장에서 교사의 역할
3) 환경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레지오에밀리아 접근법과 프로젝트 접근법에 대해 비교 설명하고, 자신이 현장에 적용할 경우 두 가지 방법 중 어느 것을 택할 것인지, 그 이유는 무엇인지에 대해 기술하시오.
Ⅰ. 서론
영유아 교육·보육기관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용하고 있다. 보육프로그램은 영유아를 단순히 보호하는 것이 아니라 질 높은 교육과 보육을 제공함을 뜻한다. 따라서 영유아의 전인적 발달을 이끌고 제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구체적이고 효율적인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개발되고 실행되어야 한다. 그러나 현재 영유아 교육·보육 현장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아무런 검증 없이 외국에서 수입된 그대로 적용되고 있는 실정이다. 따라서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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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영숙, 안소영, 안지혜 외 1명 저, 영유아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공동체, 2019
김운삼 저, 영유아교수방법론, 양성원, 2018
지옥정 저, 유아교육현장에서의 프로젝트 접근법, 창지사, 2017
서영숙, 안지혜 외 3명 저, 프로젝트 접근법으로 운영하는 누리과정, 공동체, 2012
박찬옥, 최현정, 노희연 외 1명 저, 영유아교수 방법론, 양성원, 2018
김미량, 김수희 저, 영유아교수방법론, 공동체, 2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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