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활용사례와 효과분석 및 미래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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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 활용사례와 효과분석 및 미래전망 연구 보고서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
목차
1. 빅데이터의 개념과 분석기술

2. 빅데이터활용의 효과분석

3. 빅데이터 활용사례 분석

4. 빅데이터의 미래전망
본문내용
기업들은 빅데이터를 이용한 수익 개선, 비용절감, 이탈율(Churn Rate) 감소 등 경쟁력을 제고하는 방법으로 빅데이터를 활용한다. 대표적으로 아마존이 소비자 구매 데이터를 분석해서 상품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례를 들 수 있다. 아마존은 자사 웹페이지 상에서 물건을 구매한 내역을 모두 데이터베이스화 하여 저장하고 분석한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이용자들의 소비 패턴을 분석하여, 이용자가 상품을 구매 시 관련 상품을 추천하는 “you might also like....”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매출 증대를 이루고 있다. 이를 ‘협업 필터링(collaborative filtering)’이라고 하는데 전체 아마존 매출의 30%를 기여하고 있다. 최근에는 Facebook 정보와 연계하여 이용자의 지인들이 구매 또는 원하는 상품을 추천하는 기능도 제공하고 있다. 경쟁업체인 ebay도 웹사이트 서핑 시 효율성 증대를 위해, 웹사이트에 개제된 상품 사진의 크기나 사이트의 레이아웃 구성 등을 최적화하는데 빅데이터를 활용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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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2.11.30 15:45: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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