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기 사회성 발달] 유아기의 자아개념발달, 또래관계발달, 성역할발달, 도덕성발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4.07 / 2020.04.07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핵심적 내용을 요약한 A+ 과제물입니다.
본문내용
목차
유아기 사회성 발달
1. 자아개념
2. 또래관계
1) 또래관계 특성
2) 수줍음과 행동억제
3) 놀이
3. 성역할 발달
1) 성유형화
2) 성유형화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1/ 생물학적 영향
2/ 환경적 영향
4. 도덕성 발달
1) 도덕적 정서
2) 도덕적 사고
3) 도덕적 행동
* 참고문헌
참고문헌
* 참고문헌
교육심리학 : 학습심리학 / 이웅 저 / 한국교육기획 / 2009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발달심리학 / 곽금주 저 / 학지사 / 2016
심리학개론 / 이명랑 저 / 더배움 / 2017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상담심리학 / 이수연 저 / 양성원 / 2017
성격심리학 / 권석만 저 / 학지사 / 2017
발달심리학 : 전생애 인간발달 / 정옥분 저 / 학지사 / 2014
심리학의 이해 / 방선욱 저 / 교육과학사 / 200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기 발달의 이해
  • < 머리말 >유아기는 출생에서부터 초등학교 입학 전까지의 시기를 의미하며 0세부터 6세까지이다. 인생의 첫 발달단계인 유아기는 인생의 다른 어떤 시기보다도 신체, 심리, 사회적 측면에서 급격한 변화가 일어나는 시기로 이 단계의 발달은 모든 발달의 기초가 되며 인격의 기본적인 토대가 형성되는 매우 중요한 시기라고 할 수 있다. 또한 사회적 존재로 성장, 발달해 나가기 위해서 유아가 타인과의 관계를 통해 사회성을 발달시키는 시기이기도 하

  • [아동발달] 아동기 발달 - 아동기 신체발달(운동발달), 지적발달(지각발달,기억발달,개념발달,지능발달,창의력발달,언어발달), 정서발달, 사회성발달
  • 발달2. 기억발달1) 기억전략2) 변형기억3) 기억발달의 경향3. 개념발달1) 가역성(1) 보존개념(2) 분류능력과 서열화2) 탈중심화4. 지능발달1) 의의2) 웩슬러 지능검사5. 창의력 발달1) 의의2) 영향을 미치는 요인6. 언어발달1) 의의2) 영향을 미치는 요인III. 정서발달1. 분노2. 공포3. 질투4. 애정5. 불안IV. 사회성발달1. 자아의 발달1) 자아개념2) 자존심3) 근면성4) 도덕성2. 대인관계의 발달1) 의의2) 교사의 영향3) 또래의 영향3. 성역할의 발

  • [유아기 사회적 발달] 유아의 성역할 발달(유아의 사회적 발달, 유아기 성역할발달이론, 유아기 사회성발달)
  • 발달, 유아기 성역할발달이론, 유아기 사회성발달)목차유아기 사회적 발달I. 자아에 대한 개념II. 성역할 발달1. 성차와 성정체감2. 성역할 발달에 관한 이론1) 생물학적 관점2) 정신분석적 관점3) 사회학습 이론 : 사회화 이론(1) 부모의 영향(2) 또래의 영향(3) 대중매체의 영향4) 인지발달적 관점(1) 콜버그(Kohlberg)의 인지발달이론(2) 성도식 이론유아기 사회적 발달유아기의 사회적 발달은 자아개념, 성역할 행동, 또래관계 및 도덕성 발달이 그

  • 유아기 발달 단계와 특징
  • 성원에 한정되어 있던 접촉의 대상은 친구와 같은 가족외의 사람들로 확대되며, 그들을 사귀면서 그 사회의 가치관이나 규범을 습득하며 가족이나 또래에 대한 동일시가 강하게 나타나기도 한다.유아기에는 정서의 표현이 다양해지고, 놀이를 통해 또래와의 관계를 형성해 감에 따라 사회성도 발달한다. 자아를 인식하게 되고 자기통제가 가능해지는 등 자아가 발달하며, 도덕성과 성역할도 발달한다.I. 신체적 발달1) 신체적 성장과 변화영아기에

  • [유아교육학] 유아기와 아동기의 신체발달과 사회성발달
  • 발달을 도모할 수 있다.5> 유아기는 학습의 잠재가능성이 풍부하다. 3)유아기 발달 영역- 유아기의 발달은 크게 세 영역으로 나뉜다. 신체적 발달 : 신체변화와 운동발달 인지적 발달 : 사고와 언어 사회-정서적 : 성격과 타인과의 관계 그러나 유아의 해동영역이 세 가지 범주로 확연히 구분되는 것은 아니다 ex>유아들은 그들 또래집단과의 소꿉놀이 통해(사회적-정서적 영역) 어른들의 언어와 행동을 습득, 모방하며(인지적 영역) 역할 분담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