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 리더십의 의의, 리더십이론, 전략적 리더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4.06 / 2020.04.06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핵심내용을 요약 정리한 A+ 과제물입니다.
본문내용
[리더십] 리더십의 의의, 리더십이론, 전략적 리더십
목차
리더십
I. 리더십의 의의
II. 리더십이론
1. 리더십 이론의 발전과정
2. 특성론적 접근
3. 행위론적 접근
4. 상황론적 접근
5. 리더십 이론의 한계
III. 전략적 리더십
1. 카리스마 리더십
2. 변혁적 리더십
3. 거래적 리더십
* 참고문헌
리더십
I. 리더십의 의의
조직이 존재하는 궁극적인 목적은 개인으로는 달성하기 어려운 목표를 조직구성원의 협력과 노력에 의하여 효율적으로 달성하고자 하는데 있다. 조직은 다수의 개인들 또는 그들로 구성된 많은 작은 집단들이 모여서 형성된 구성체라 할 수 있다. 따라서 조직의 구성요소인 개인 또는 집단들의 상호작용과 협력적 활동이 없이 조직의 목표가 효율적으로 달성되기는 어려울 것이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적자원관리] 인적자원관리(HRM)와 인적자원개발(HRD) 사례 연구
  • 이론)의 확립을 추구하여야 한다. 이를 위해서 반드시 전제되어야 하는 것이 바로 우리의 환경과 여건에 맞는 업무재설계와 자율경영문화의 창출(눈오는 날의 개이론)이다. 그러나 이러한 모든 변화는 인간을 통하여 이루어지며 의식의 대전환을 통해서만이 달성될 수 있는 것이다. 새롭게 인적자원관리론을 펼쳐나가는 데 있어 인간의 의식과 변화에 대한 충분한 고려 및 협조가 선행되어야만 근본적인 문제해결이 가능해질 수 있다는 것이다. 이러한

  • [인사행정론] 인사행정론 최종 정리 파일
  • 의의 - 불편부당함, 당파적 중립성(정치성을 부인하는 것X) 공무원의 정치적 중립은 행정전문화와 정책결정 등에서의 권한 행사로 인해 부각된 인사윤리로서 실적주의의 등장과 공무원의 신분보장을 통한 행정안정성과 전문성확보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 그러나 초기 실적주의에서 주장하는 정치성의 부인은 현대의 행정에서 그 설득력을 잃었고, 현재는 특정 정파에 충성하지 말고 국민전체의 이익을 대변하라는 공무원의 정치원리로 그 의미가 변화

  • [조직행위론] 리더십 분석에 대한 연구 - `The Body Shop`의 창업주 아니타로딕, 차세대 China 리더 후진타
  • 의의 상징으로 부각되게 되고 후진타오는 중앙 지도자들에게도 긍정적 반응과 칭찬을 받았다. 이 당시 그는 매일 밤늦게 또는 새벽까지 거의 10시간 넘게 일했는데 엘리베이터 운전원을 부르지 않기 위해 10층까지 걸어 올라가곤 했다 한다. 그러면서도 후진타오의 얼굴에는 항상 미소가 넘쳤다. Servent 리더십의 본보기적인 예가 아닌가? 자신으로 인해 부하를 힘들게 하지 않으려는 리더 후진타오의 인간성이 엿보이는 대목이다.진정한 리더는 함부로

  • [리더십] 리더쉽의 특성과 사례
  • 목 차 Ⅰ리더십 특성이론1.리더십의 의의2.리더십이론의 체계3.리더십이론의 발달과정4. 리더의 특성에 대한 견해5. 리더십 특성 이론의 한계점Ⅱ사례1. 박정희2. 김영삼3. 나폴레옹4. 이승만 Ⅰ리더십 특성이론 1. 리더십의 의의리더가 일정한 상황에서 구성원들이 집단의 공동 목표를 달성하려는 행위를 하도록 다른 구성원에게 영향을 미치는 과정을 리더십(leadership) 이라고 한다. 죽 리더십은 리더가 집단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집단이

  • [브랜드전략] 글로벌 브랜드
  • 전략적 포지셔닝 이론과 사례, 와이미디어윤영수(2009) ,브랜드 마케팅 , 법문사 , (658.827 브랜드ㄷ=2)장세진 (2003) ,경영전략 사례집, 박영사 , (658.401 장세진ㄱ=2)김성제 (2009) ,현대 브랜드 경영 전략, 교보문고박주현 (2009) ,프랜차이즈 경영의 이해, 글로벌 출판사13. 브랜드메이저(2001), 메이저브랜드를 만드는 브랜딩, 새로운사람들Ⅱ. 논문 & 연구자료신현암 (1999), 브랜드자산의 가치와 구축방안, CEO Information 213호 삼성경제 연구소이종화 (2001) PR 발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