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령증가에 따른 언어발달단계의 특징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4.06 / 2020.04.06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핵심 내용을 자세히 요약한 A+ 과제물입니다.
본문내용
연령증가에 따른 언어발달단계의 특징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목차
연령증가에 따른 언어발달단계의 특징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A. 언어 이전의 단계
1. 분화되지 않은 울음
2. 분화된 울음
3. 옹알이
4. 자기 소리 모방
5. 타인 소리 모방
B. 한 언어 단계
I. 한 단어 단계의 언어
II. 한 단어 단계의 특징
C. 두 단어 단계
I. 두 단어 단계의 언어
II. 두 단어 단계의 특징
D. 문장의 발달 단계
I. 문장의 발달
II. 문장 발달 단계의 특징
1. 과잉조정현상과 과잉일반화현상
2. 사적 담화와 사회적 담화
참고문헌
* 참고문헌
아동발달 / 이항재 저 / 교육과학사 / 2004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발달심리학 : 신명희, 서은희 외 3명 저 / 2013 / 학지사
공중보건학 / 김낙상 저, 에듀팩토리, 2016
성장발달과 건강 : 김태임, 김희순 외 3명 저 / 2014 / 교문사
발달심리학 : 신명희, 서은희 외 3명 저 / 2013 / 학지사
인간발달 / 조복희, 도현심 외 1명 저 / 교문사 / 2016
알기 쉬운 공중보건학 / 이련리, 조갑연 외 4명 저, 효일, 2017
인간발달과 교육 / 이현림, 김영숙 저 / 교육과학사 /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통대] 발달심리학적 측면에서 유아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논하고, 유아교육기관에서 교사의 역할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
  • 발달에 꼭 필요한 경험이다. 공간 사용에 있어서도 도시의 비싼 땅값과 물가는 가정에서 자녀에게 최소한의 공간만을 할애할 수밖에 없는 여건을 만들지만 유아의 성장에는 넓고 안전한 놀이 장소가 필요하므로 가정에서 채울 수 없는 욕구를 교육기관 시설, 설비를 이용함으로써 유아 성장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다.4. 유아교육기관에서 교사의 목표1) 의의유아교육의 대상연령을 몇 사로 볼 것인가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지만 일반적으로 유아교

  • [유아교육] 영유아 음악교육의 실제
  • 발달 단계에 따른 창의적인 음악교육 방법론의 연구와 이의 교육현장으로의 확산이 절실히 요구된다. Ⅱ. 본 론1. 유아 음악 교육의 의의1) 창의성유아가 자신의 방식으로 음악 해석을 하도록 허용할 때 격려된다. ․노래만들기, 음악 만들기,마음대로 노래하기, 소리 탐색하고 느낌 말하기 등을 스스로 할 때 창의성 발달은 이루어질 수 있다. ․음악을 들으면서 동화 듣기와 같은 활동을 하거나 악기 만들기는 미술영역과 연결시켜 줄 수 있다.2) 정

  • [교수학습] Gagne-Briggs(가네-브릭스)의 교수설계이론, Keller의 ARCS 이론
  • 따른 학습자-강사 상호작용과 성취도 비교”, 기업교육연구, 1(1), 2001▪ 송상호, “동기적으로 적응적인 웹기반 수업 설계 방안의 고찰”, 교육공학연구 제 16권 제 2호, 2000▪ 조은순, 유평준, 양윤선, “ 기업 e-learning에서 튜터의 학습동기유발 차별화 전략에 따른 학습자의 상호작용 및 학습결과 분석”, 교육공학연구 제 20권 제4호, 2004▪ 한은주, “교수설계원리를 적용한 가상교실의 설계”, 경기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2▪ 문미선, “

  • 한국어 교재의 과제와 발전
  • 증가하고 있으며, 이들 고급 학습자의 학습 동기는 취업, 진학 등이다. 이에 근래에 들어 다양한 목적에 따른 학습자 요구를 반영하기 위한 연구 성과물이 다수 나오고 있고, 이를 반영한 다양한 교육 과정이 설계되어 시행되고 있는 점은 매우 바람직한 현상이다. 아울러 각 기능별, 언어별 다양한 교재의 개발, 일반인 대상, 전공자 대상, 직장인 대상의 다양한 목적별 교재의 개발이 이루어져야 한다.둘째, 보조 자료 개발이 필요하다. 현재 한국어 학

  • [아동복지론] 정신장애
  • 발달적으로 부적절하며 문화적으로 허용된 행동이 아니어야함. 먹는 행동이 다른 정신장애의 기간 중에 일어날 경우 아주 심각해져서 별도로 임상적 관심을 받아야 할 만큼 심각한 경우에만 진단함.-. 부수적 특징 및 장애 흔히 정신지체와 연관됨. 특별한 생물학적 이상은 발견되지 않음. 일반적인 의학적 합병증이 초래되는 경우에만 병원에 찾아오게 됨. 빈곤, 무지, 부모 지도의 결여, 발달 지연이 위험도를 증가시킴. -. 특정문화 나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