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기 발달특성] 아동기 신체발달, 인지발달, 사회정서발달 특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4.06 / 2020.04.06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핵심적인 내용을 요약한 A+ 과제물입니다.
본문내용
[아동기 발달특성] 아동기 신체발달, 인지발달, 사회정서발달 특징
목차
아동기 발달특성
A. 신체발달
I. 신체성장
II. 운동기능발달
III. 건강
B. 인지발달
I. Piaget의 구체적 조작기
II. 지능
1. 지능(IQ)의 측정
2. 지능의 속성
3. 지능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1) 유전 대 환경
2) 사회계층
3) 부모의 역할
4) 학교환경
5) 성
4. 지능의 대안적 접근
1) 지능의 3원 이론
2) 다중지능
III. 창의성
1. 창의적 사고
2. 창의적 인성
3. 창의성 향상을 위한 환경
C. 사회정서발달
I. 정서
II. 자아
III. 도덕성
참고문헌
* 참고문헌
교육심리학 : 학습심리학 / 이웅 저 / 한국교육기획 / 2009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발달심리학 / 곽금주 저 / 학지사 / 2016
심리학개론 / 이명랑 저 / 더배움 / 2017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 고명수/이승현 외 3명 저, 정민사, 2018
상담심리학 / 이수연 저 / 양성원 / 2017
성격심리학 / 권석만 저 / 학지사 / 2017
발달심리학 : 전생애 인간발달 / 정옥분 저 / 학지사 / 2014
심리학의 이해 / 방선욱 저 / 교육과학사 / 200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동기 발달특성] 아동기 신체발달, 정서발달, 인지발달, 언어발달, 사회성 발달의 특징
  • 아동기 발달특성 아동기 신체발달, 정서발달, 인지발달, 언어발달, 사회성 발달의 특징목차아동기 발달I. 신체발달II. 정서발달III. 인지 및 언어발달1. 감각발달2. 인지발달3. 지능과 창의성 발달4. 자아개념의 발달5. 언어발달IV. 사회성 발달1. 학교와 사회적 발달2. 또래친구와 사회적 발달3. 대중매체와 사회적 발달V. 아동기 발달의 사회복지실천 개입* 참고문헌아동기 발달아동기는 가정이라는 공간에서 가족을 중심으로 보호받았던 상황

  • (아동기의 발달적 특성) 아동기 신체발달의 특징, 정서발달 및 사회성 발달, 인지발달 및 언어발달
  • (아동기의 발달적 특성) 아동기 신체발달의 특징, 정서발달 및 사회성 발달, 인지발달 및 언어발달목차아동기의 발달적 특성1) 신체발달의 특징2) 정서발달 및 사회성 발달3) 인지발달 및 언어발달* 참고문헌아동기의 발달적 특성아동기 혹은 학령기(school years)는 대략6세에서 12세까지를 말한다. 이 시기의 아동은 신체적인 성장, 성숙과 더불어 정서를 내면화시킨다. 또한 초등학교에 입학함으로써 새로운 사회집단에 속하게 된다. 학교생활을 통한

  • 아동복지론] 아동의 신체, 인지, 언어, 사회성, 정서발달의 특성에 대해 쓰고, 발달을 촉진하기 위한 지도방법에 대해 서술하시오
  • 발달 특성 1.신체발달 -인지발달 -언어발달 -사회성발달 -정서발달 -발달을 촉진하기 위한 지도방법 2.신체발달 촉진을 위한 지도방법 -인지발달 촉진을 위한 지도방법 -언어발달 촉진을 위한 지도방법 -사회성발달 촉진을 위한 지도방법 -정서발달 촉진을 위한 지도방법 -발달 지연 아동을 위한 지도방법 3.발달지연 아동을 위한 지도방법의 필요성과 중요성 -발달지연 아동을 위한 지도방법의 종류와 특징 -발달지연 아동을 위한 지도방법의

  • 청소년기의 성장발달(청소년기성장, 청소년기발달, 청소년신체발달, 청소년인지발달, 청소년성적성숙, 청소년기성별차이)
  • 아동기가 끝나는 13세에서 투표권이 주어지는 20세 까지로 보고자 한다. 청소년기는 신체적 성숙이 급격히 이루어지며 정서적 변화가 급격히 일어나는 질풍노도의 시기(storm and stress period) 또는 제2의 반항기이며, 사회적으로는 아직도 주변인(marginal man)에 머물러 있는 발달적 특징을 보인다. 그러므로 본 장에서는 청소년기의 신체발달, 인지발달, 심리 ․ 사회적발달로 나누어 청소년기의 발달에 관한 이론을 개괄적으로 살펴보고 청소년기의 발달과

  • 아동발달이론의 쟁점
  • 발달 영역① 신체발달 : 신체크기와 모양, 외모, 신체 기능에 있어서 연령에 따라 증가하고 일정한 순서에 따라 하체로 발달해 나간다.② 인지발달 : 인간의 연령과 함께 인지의 변화를 말하며, 기억과 사고, 추론, 언어 등을 포함한다.③ 정서발달 : 얼굴과 신체, 음성적 반응을 포함하는 복잡한 행동패턴으로 아동기에서 자신의 감정을 인식하고 통제하면서 다른사람의 감정을 이해하고 적절하게 대처하는 능력이 발달④ 사회성 발달 : 자신과의 타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