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의 본질] 조직행동의 정의와 학문적 특징, 조직행동연구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4.04 / 2020.04.0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요점을 자세히 요약한 A+ 과제물입니다.
본문내용
[조직행동의 본질] 조직행동의 정의와 학문적 특징, 조직행동연구방법
목차
조직행동의 본질
A. 조직행동의 정의
B. 조직행동의 학문적 특징
I. 학제적 응용학문
1. 심리학
2. 사회학
3. 인류학
4. 정치학
5. 경제학
6. 공학
7. 의학
II. 성과지향적 실천학문
1. 조직의 목적달성
2. 변화지향성
III. 가치중심적, 규범적 학문
1. 인본주의적 학문
2. 규범적 학문
IV. 과학적, 상황적 접근방법의 적용
참고문헌
* 참고문헌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리더십] 기업 경영자(CEO) 리더십과 리더십 역량 평가
  • 정의는 개인적 특성, 리더행동, 상호작용형태, 부하의 지각 그리고 부하, 과업목표, 조직문화에 미치는 영향력에 관한 측면으로 정의되어져 왔다. 지금까지 제안되어 온 많은 리더십의 정의들은 영향력 행사의 주체가 누구이며, 영향력 행사의 목적은 무엇이고, 영향력 행사 방법은 어떤 것인가 등의 면에서 여러 가지 개념적인 차이를 보이고 있으며, 이러한 개념상의 차이는 학문적인 문제만을 야기 시킬 수 있는 것은 아니라 리더십 개념에 대한 연구

  • 중등교원임용시험대비 교육학 전영역 서브노트
  • 조직되어야 한다.②*알기 위한 학습 *행동하기 위한 학습 *함께 살기 위한 학습 *존재하기 위한 학습③이 네가지 학습은 서로 간 상호 작용을 통해 결국 전체로서 하나를 이룬다. ★2)평생교육법2조, 정의- 평생교육법에서 얘기하는 평생교육평생교육이란 학교의 정규교육과정을 제외한 모든 형태의 조직적인 교육활동을 말한다.5조, 교육과정평생교육의 교육과정․방법․시간 등에 관하여 법령에 규정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평생교육을 실시

  • [사회복지] 사회복지조직문화
  • 조직분위기에 대한 연구는 1960년대부터 시작되었고, 조직의 효과성을 높이기 위한 조직문화(organization culture)에 대한 연구는 1970년대 말부터 주로 경영학 분야에서 중요하게 다루어지게 되었다.조직문화와 조직분위기는 공통점이 많으며, 같은 의미로 사용되는 경우도 있다. 그러나 조직문화와 조직분위기는 개념과 관점, 접근방법상의 차이를 보이고 있다.(강흥구,2002)첫째, 개념과 관점 상에서 보면 조직문화는 조직구성원과 전체 조직행동에 영향을

  • [관광문화론] 문화상대주의
  • 연구에 장애가 될 가능성이 높다. 따라서 개별문화의 고유한 의미체계를 파악하기 위해서는 단일의 의미로 전문화된 보편적 용어에 의한 범주화의 기도보다는 개개의 사례나 문제에 부딪치며 이해를 추구하는 문화상대주의적 입장은 여전히 유효하다고 생각한다.   이제 끝으로 짚어 보아야할 문제는 자문화 중심주의가 문화상대주의와 같이 니힐리즘이나 회의주의에 빠지지 않고 더 나은 문화를 만들어갈 수 있는 관점을 제공하는가 하는 점, 그리

  • 교원임용시험 일반사회 전공 사회과교육론 서브노트
  • 본질로 보고 있음2. 사회과교육의 특징1) 인간과 사회가 당면하고 있는 가장 중요한 문제(사회문제)를 가장중요한 내용으로 다룸2) 사회 및 국가적 요구나 필요로부터 민감하게 영향을 받음3) 여러 학문 영역을 포괄하는 종합학문적인 성격을 가짐3. 사회과교육과 사회과학의 구분사회과학은 법칙을 발견하는 학문적인 측면을 중요시하는데 비하여,사회과교육은 사회과학의 내용을 현실생활과 학습자의 발달 수준에맞게 재조직하고 교수될 수 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