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사와 클라이언트와의 관계에서 변화를 방해하는 관계에는 어떤 것이 있으며, 어떻게 다룰 것인지 제시해 보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4.02 / 2020.04.02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주요 내용을 간략하게 요점만 정리하였습니다.
본문내용
4) 공감

'공감(empathy)'은 클라이언트의 감정과 그 감정의 의미를 정확하게, 민감하게 인식하고 전달하는 사회복지사의 능력이다. 공감에는 두 가지 차원이 있는데, 첫째 차원은 공감적으로 인식하는 차원이고, 두 번째 차원은 사회복지사가 클라이언트의 속 깊은 감정을 잘 이해하고 있음을 전달하는 차원이다. 특히 전달하는 두 번째 차원이 중요한데, 이는 신뢰관계의 형성을 돕고 비자발적 클라이언트로 하여금 두려움과 방어를 감소시켜 참여를 돕는 중요한 매개체가 될 수 있다. 공감의 전달은 개인적 해석이나 클라이언트의 사적 감정에 대한 판단 없이 이루어져야 한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사회복지의 이해 : 윤찬영 저, 정민사, 2017
현대상담 심리치료의 이론과 실제 / 윤순임 저 / 중앙적성출판사 / 2011
상담 및 치료의 이론과 실제 / Richard Nelson Jones 저 / 김성봉 외 1명 역
사회복지 사례관리 : 이채석 저, 어가, 2017
상담이론과 실제 / 양명숙, 김동일, 김명권 외 2명 저 / 학지사 / 2013
사회복지행정의 이해 : 강종수 저, 학지사, 2019
사회복지서비스 : 한국산업인력공단, 진한엠앤비, 2015
사회복지정책입문 : 김태성 저, 청목출판사, 2018
지역사회복지와 사회복지시설 : 이병록 저, 청목출판사, 2007
사회복지조사방법론 : 최창현, 황민철 저, 윤성사, 2018
상담심리학 / 이수연 저 / 양성원 / 2017
사회복지실천론 : 이영분/김기환 등 저, 동인, 20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사와 클라이언트와의 관계에서 변화를 방해하는 관계에는 어떤 것이 있으며, 어떻게 다룰 것인지 제시해 보시오
  • 사회복지사와 클라이언트와의 관계에서 변화를 방해하는 관계에는 어떤 것이 있으며, 어떻게 다룰 것인지 제시해 보시오목차사회복지사와 클라이언트와의 관계에서 변화를 방해하는 관계에는 어떤 것이 있으며, 어떻게 다룰 것인지 제시해 보시오I. 클라이언트의 불신II. 전이III. 사회복지사의 역전이IV. 저항V. 직면* 참고문헌사회복지사와 클라이언트와의 관계에서 변화를 방해하는 관계에는 어떤 것이 있으며, 어떻게 다룰 것인지 제시해 보시

  • 사회복지실천론_사회복지사와 클라이언트와의 관계에서 변화를 방해하는 관계에는 어떤 것이 있으며, 어떻게 다룰 것인지 제시해 보시오
  • 사회복지실천론사회복지사와 클라이언트와의 관계에서 변화를 방해하는 관계에는 어떤 것이 있으며, 어떻게 다룰 것인지 제시해 보시오목차Ⅰ. 서론 Ⅱ. 본론1. 변화를 방해하는 사회복지사와 클라이언트와의 관계2. 변화를 방해하는 관계를 다루는 방법 Ⅲ. 결론 Ⅳ. 참고문헌Ⅰ. 서론사회복지사와 클라이언트 간의 관계에서 변화를 방해하는 관계에는 여러 가지 요인이 존재한다. 이러한 요인들은 클라이언트의 저항, 문화적 차이, 간섭적인

  • 사회복지사와 클라이언트와의 관계에서 변화를 방해하는 관계에는 어떤 것이 있으며, 어떻게 다룰 것인지 제시해 보시오 (사회복지실천론)
  • 사회복지사와 클라이언트와의 관계에서 변화를 방해하는 관계에는 어떤 것이 있으며, 어떻게 다룰 것인지 제시해 보시오 (사회복지실천론)(사회복지, 사회복지사, 사회복지실천론)사회복지사와 고객의 연결이 단절되거나 사회적 개입을 방해하는 일반적인 변화를 방해하는 관계는 다음과 같다.① 불신고객의 불신은 대부분 사회복지사와의 관계 이전에 다른 중요한 관계에서 비롯된다. 예를 들어 인생에서 격려와 인정을 받지 못한 사람은 사회복

  • 원서번역 Advanced GENERALIST SOCIAL WORK PRACTICE 저자 David S Derezotes
  • 사회복지사가 전화통화 시 클라이언트의 정서에 귀 기울이거나 간파하기 위해서 매우 잘 발달된 직관력을 사용하는 것) 이러한 사회복지사는 종종 클라이언트의 정서를 제법 정확히 파악할 수 있게 하며, 개입할 때 감정이입을 적절히 사용하면서 이야기할 수 있도록 한다.각각의 사람들에게, 인간관계의 작용을 넓게 본다면, 자신은 어디에서 끝나고 다른 사람은 어디에서 시작하는지에 대해 더 잘 알게 되는 과정의 변화이다. 다시 말해, 사람들 간의

  • 원서번역 Advanced Generalist Social Work Practice 저자 David S Derezotes,,
  • 것들은 클라이언트와 행동과 대상 체계에서 계획된 변화를 달성하기 위한 것이다. 이 장에서는 먼저 거시적 일반주의 실천의 개요를 살펴보고, 거시적 실천 지식과 기술을 살펴본다. 그리고 난 후, 네 가지 거시적 수준의 개입 모델들 - 1. 사회적 정치적 옹호, 2. 사회 계획과 지역사회 개발, 3. 인근지역 개발, 4. 내부조직 변화에 초점을 맞춰 살펴본다. 개요 (Overview)거시적 일반주의 실천에서는 미시적, 중단위적 수준에서와 같이 사회복지사는 환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