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이언트와 상담 시 상담 실패에 대해 설명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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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안녕하세요 레포트자료입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목차
Ⅰ서론
Ⅱ본문
1.상담의 의의
2.상담의 필요성과 중요성
3.사회복지와 상담
4. 클라이언트와 상담 시 상담실패
5.클라이언트와 상담 시 및 상담실패 예방을 위한 방안
Ⅲ.결론
본문내용
Ⅰ서론
현대 사회에 살고 있는 많은 사람들은 경제적인 사회구조 속에서 삶을 살아가고 있어 개인주의적인 성향으로 발달해 나가고 있으며, 이러한 사회분위기로 자신들의 이야기를 다른 사람들에게 전하지 않고 살아가 정신적으로 힘듦을 겪고 있다.
인간은 누구나 다른 이들과 함께 어울려 이야기 나누고 소통하며 지네는 것이 중요 하지만 다른 사람에게 쉽게 마음을 열고 이야기 하는 사람도 상대방의 이야기를 들어주려는 사람들도 많지 않다. 누군가 고민과 문제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싶어 한다면 경청해주는 사람이 필요한 것이다. 이러한 역할을 바로 상담원이 해야 하는 것이다.
클라이언트가 문제를 가지고 상담을 원한다면 상담원이 클라이언트의 문제를 파악하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개입하여 클라이언트가 스스로 행동을 변화시키고 문제를 해결하여 자신의 역량을 강화시키도록 도와야 한다.
하지만 클라이언트와의 관계에서 라포를 형성하지 못하고 상담이 이루어지거나 클라이언트와 상담 시 정보를 왜곡해 받아들이는 경우 상담 실패로 귀결될 수 있는 경우가 있다.
본문에서는 클라이언트와 상담 시 상담실패에 대해 설명해 보기로 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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