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레이의 욕구 유형, 욕구의 특징 및 접근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3.03 / 2020.03.03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분량은 적지만 핵심내용을 요약하여 작성한 과제물입니다.
본문내용
2. 욕구의 특징 및 접근방법

욕구는 보편적으로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1/ 욕구는 모호하고 객관적인 현상으로 간주된다.
2/ 욕구는 개인 또는 집단적으로 클라이언트의 속성으로 간주된다.
3/ 욕구는 개인 또는 집단의 계산으로 간주된다. 욕구의 측정은 클라이언트의 수에 좌우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학개론 총정리
  • 접근방법20, 사회복지행정의 개념과 성격21, 사회복지 행정이론22, 사회복지행정의 발달 과정23, 사회복지행정의 과정24, 사회복지조사의 기본 개념과 조작적 정의 25, 사회복지조사의 유형 및 절차 26, 아동 복지의 개념과 원칙27, 아동복지의 실천 대상 및 개별 실천 방법28, 가족복지정책의 개념, 관점, 역사29, 가족생활주의 개념과 발달과업30, 여성복지의 관점과 전달체계31, 여성복지의 현실과 전망32, 노인복지의 개념과 전개과정33, 장애인복지

  • [2017 인간행동과사회환경E형] 행동발달에 대한 로저스(C. Rogers)이론의 특징과 의의를 설명하시오.
  • 욕구가 생기기 때문이다. 「유기체의 유지와 고양」에 도움이 되는지가 아니라 타인이 나를 사랑하고 인정해 주는지 여부가 체험 평가의 기준이 되면 자기는 유기체와 불일치하게 된다. 따라서 모든 경험에 대해 전적으로 개방적인 것이 매우중요하다. 경험하는 것은 나이가 들어 감에 따라 더욱 민감해지고 우리 자신과 다른 사람 간의 복잡한 상호작용을 통해 자아개념은 발달된다. 자연적ㆍ후천적, 유전적ㆍ환경적 논쟁을 Rogers는 그 안에 끌어들여

  • [머레이의 욕구이론] 욕구이론의 주요개념, 머레이의 성격발달이론
  • 욕구13) 양육욕구14) 질서욕구15) 유희욕구16) 거절욕구17) 감각욕구18) 성욕구19) 구호욕구20) 이해욕구3. 압력4. 주제II. 머레이의 성격발달이론1. 콤플렉스2. 성격발달단계1) 폐소 단계 : 자궁 안에서와 같이 안전한 상태2) 구강 단계 : 영양을 얻기 위해 젖을 빠는 감각적 즐거움3) 항문 단계 : 배변하는 즐거움4) 요도 단계 : 배뇨하는 즐거움5) 성기 또는 거세 단계 : 생식기에서 오는 즐거움III. 욕구이론에서의 성격평가 및 연구방법* 참고문헌머

  • [성격이론] 프로이드의 정신분석이론, 융의 분석심리학, 아들러의 개인심리학, 머레이의 욕구이론, 행동주의이론, 특성이론, 로저스의 인본주의이론
  • 머레이의 욕구이론1. 머레이의 욕구 개념2. 머레이의 욕구 유형과 기능1) 욕구의 유형2) 욕구의 특성3) 압력4) 주제5) 주제통각검사V. 행동주의이론1. 기본개념2. 성격의 형성3. 행동주의이론의 평가VI. 특성이론VII. 인본주의 이론1. 기본적 인간관2. 로저스의 자기이론1) 자기이론의 특징2) 성격의 발달3) 바람직한 반응* 참고문헌성격이론성격에 대한 이론은 크게는 정신역동이론, 성향이론, 행동주의 이론, 사회학습이론, 인본주의 이론, 인지

  • [모바일커뮤니케이션] 시청자 참여 프로그램의 도입이 위성DMB 서비스 이용자들에게 미치는 영햐에 대한 연구
  • 접근권의 형성 - 시청자의 방송 제작 참여 pp.36-372.4.6 시청자 참여 프로그램의 능동성의 개념 pp.37-38Ⅲ. 이론적 배경 pp.38-473.1 이용과 충족이론 (The Use and Gratification Theory) pp.38-473.1.1 이용과 충족이론의 주요 개념 pp.40-423.1.2 이용과 충족이론의 기본 모델 pp.42-443.1.3 뉴미디어와 수용자 활용 - 이용과 충족이론 중심으로 pp.44-453.1.4 미디어 이용 동기와 충족 유형 pp.45-47Ⅳ. 연구 방법 pp.47-534.1 연구 문제 p.474.2 측정․분석 pp.47-494.2.1 설문의 구성 pp.47-4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