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험경제재] 경험재 도입전략의 원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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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경험재 주제의 선정

II. 긍정적인 표현방법과 소비자 감동의 조화

III. 부정적 표현방법의 제거

IV. 경험재의 기념품적 요소 추가

V. 오감을 동원한 소비자의 매료

VI. 지속적인 혁신

* 참고문헌
본문내용
VI. 지속적인 혁신

앞에서 언급한 다섯 가지의 디자인 규칙을 지켰다고 해서 성공이 보장되는 것은 아니며, 시장의 수요여건도 고려해야 한다. 과거의 산업발달사에서 보듯이 경험재를 생산하는 기존 기업 모두가 영원히 지속한다는 것은 불가능하며 이 가운데 일부 기업은 도태될 것이다. 제조업과 서비스산업의 발전은 과거에는 상상치 못했던 재화와 서비스재의 도래, 발전과 그 맥을 같이한다.
경험재 역시 슘페터(J. Schumpeter)가 주장한 창조적 파괴(creative destruction) 과정을 밟게 된다. 즉 기술혁신을 통한 경쟁력 제고로 구형태의 기업을 도태시킨 기업 역시 다른 새로운 형태의 기업에 의해 도태당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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