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별 사회복지 실천기술을 논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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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면접
1. 라포 형성
2. 면접기록
3. 면접기술 연습

II. 기록

III. 사정

IV. 평가

* 참고문헌
본문내용
II. 기록

담당하는 사례를 관리하기 위해서 매일 기록하고, 각종 회의록을 쓰며, 결과보고서도 모두 기록으로 남겨진다.
기록은 사회복지사와 클라이언트 그리고 기관이 상호 밀접한 관계를 가질 뿐 아니라 이들에게 매우 유용한 문서이므로 비밀보장, 객관성, 논리성이 갖추어지고, 사회복지사는 근면하게 기록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기록의 목적은 클라이언트의 욕구 확인, 사례의 지속성 유지, 기관이 실시하는 서비스의 정당성의 입증, 전문가 간 의사소통의 원활화, 클라이언트와 정보 공유, 사례에 대한 지도감독의 자료, 교육훈련의 자료, 행정적 과업을 위한 자료제공, 조사를 위한 자료제공 등으로 활용하는데 있다.
사회복지사와 그 기관은 문서 양식을 표준화시켜 기록을 남기고, 가급적 모든 문서를 컴퓨터로 작성하여 보관하며, 기록물에 등급을 매겨서 일정한 조건을 갖춘 직원이 기록물을 공유하도록 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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