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 스포츠 마케팅의 특징과 현황 및 효과에 관한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1.18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스포츠 마케팅의 발전과정

Ⅲ. 스포츠 마케팅의 특징

Ⅳ. 스포츠 마케팅의 수행 방법

Ⅴ. 스포츠 마케팅의 최대 장점은 탁월한 광고 효과

Ⅵ. 스포츠 마케팅의 현황

Ⅶ. 앰부쉬(Ambush) 마케팅

Ⅷ. 스포츠 마케팅 사례
1. 삼성
2. LG
3. 대우
4. 현대

Ⅸ. 스포츠 산업

Ⅹ. 스포츠 스타들의 마케팅효과

Ⅺ. 결론
본문내용
스포츠 마케팅은 경영학의 마케팅 개념에서 비롯되었다. 마케팅이란 ꡐ기업의 목표시장이 되는 소비자의 필요와 요구를 파악하여 소비자가 바라는 만족스러운 제품이나 서비스를 보다 효율적으로 제공하여 기업의 목적을 달성시키는 행위ꡑ 또는 ꡐ서로의 필요와 욕구를 찾아 교환해주는 과정ꡑ들을 의미한다. 그러나 이러한 마케팅의 개념을 스포츠 마케팅에 적용하는데 있어서는 스포츠 산업의 전문성과 특성화로 인한 마케팅의 전문성이 문제로 인식됨으로써 스포츠 마케팅의 선구자적 입장에 있는 일본과 미국에서도 아직까지 스포츠 마케팅에 대한 명확한 정의를 내리지는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스포츠 마케팅이란 ꡐ일련의 교환과정을 통해 스포츠 소비자의 필요와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고안된 모든 종류의 행위ꡑ를 일컫는다. 이러한 스포츠 마케팅은 크게 두 분야로 구분되는데, 한 분야는 스포츠 제품과 서비스를 직접 소비자들에게 판매하는 것 즉, 스포츠 자체의 마케팅(The Marketing of Sports)이고, 또 다른 분야는 다른 소비재 또는 산업재의 제품과 서비스를 스포츠 판촉을 통하여 판매하는 것 즉, 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The Marketing with or through Sports)이다.
스포츠의 마케팅(The Marketing of Sports)은 스포츠를 스포츠 고객들에게 직접 상품화하여 판매하고 서비스하는 것으로, 스포츠 경영학계 즉, 스포츠 매니지먼트의 시각이며 ꡐ관람 스포츠와 참여 스포츠 산업의 경우보다 많은 관중이나 회원을 확보하는 것에서부터 스포츠 제조업 부문에서 스포츠 용품이나 시설 및 프로그램 등을 판매하기 위해 행하는 마케팅활동 및 각종 스포츠 단체에 의해 집행되는 마케팅 활동ꡑ을 의미한다. 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The Marketing with or through Sports)은 소비재나 산업재를 촉진시키기 위하여 촉진매체나 미디어 매체로서 스포츠와 운동선수들을 이용하는 요소를 포함하는 것으로, 기업의 입장에서 볼 때 스포츠 마케팅은 엄밀하게 스포츠 스폰서십이라고 말하며 스포츠 스폰서십은 ꡐ기업이 현금이나 물품 또는 노하우나 조직적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운동선수나 팀, 연맹, 협회, 스포츠 행사를 지원하여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여러 가지 목표를 달성할 목적으로 기획, 조직, 실행, 통제하는 모든 활동ꡑ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흔히 이야기하는 스포츠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ggggggggggggggggggggggg
  • hyesoo0***
    (2009.11.21 12:55:08)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좋은자료내요
  • kdk5***
    (2008.05.02 23:24:09)
회원 추천자료
  • 월드컵을 이용한 기업의 인지도 조사와 엠부쉬 마케팅 대처방안 연구
  • 마케팅에 대한 이해 41. 스포츠 스폰서십 42. 월드컵 마케팅 112. 2002년 한일 월드컵 공식파트너의 마케팅활동 현황 153. 엠부쉬 마케팅 294. 엠부쉬 마케팅 사례연구 36Ⅲ. 연구방법 511. 연구계획 512. 연구대상 523. 연구도구 524. 조사의 절차 535. 자료의 분석 536. 신뢰도 검증 53Ⅳ. 연구결과 및 논의 551. 2002 한일 월드컵대회 기간 전, 중, 후의 브랜드 인지도 분석 552. 15개 분야별 광고 효과 분석 61Ⅴ. 결론 및 제언 691. 결론 692. 제언 73참고문헌 76표

  • [마케팅, 빈폴, beanpole, 성공사례,] A+ 빈폴의 마케팅전략 ver.2007(beanpole marketing) 최신의 풍부한 자료
  • 분석 및 소비자 분석을 토대로 지역별로 가장 유망한 유통망을 집중 확보- 전국 43개 백화점과 5대 직영점, 54개 대리점 분포 SCM, QR- 직물과 의류간 QR (Quick Response) 체제를 구축한다는 목표 하에 정보시스템을 구축, 서울본사와 구미, 여천, 안양, 중국 천진의 공장과 전국의 매장을 하나로 연계한다는 목표 하에 SCM 시스템 구축Place매장이미지 통합(Store Identity)- 초기부터 브랜드 조기 장착과 이미지 제고를 위해 당시로는 사례를 찾아보기 힘든 매장 이

  • [서비스마케팅] [서비스마케팅] [서비스마케팅]항공운송 서비스마케팅 전략분석-대한항공과 아시아나를 중심으로(A+리포트)
  • 마케팅 전략을 비교 분석하여 서로 미흡한 점을 보완하고 장점은 서로 연대하여 시너지 효과를 일으키는 방법을 모색하여 보기로 한다. 본 논문은 글로벌 시대에 발맞춘 항공사의 경쟁우위를 공고히 하고, 성공적인 항공 운송업 시장 진출 마케팅을 수립하는 데에 목적이 있다. 1.3 연구의 방법과 구성본 논문은 “항공 운송업이란 무엇인가?” 라는 물음에서 출발하여 국내 항공사의 현황과 개요 그리고, 국내 항공사(대한항공. 아시아나 항공)의 마케

  • [부동산마케팅] 헤이리 아트밸리의 마케팅 성공사례에 관한 연구
  • 마케팅의 활용 헤이리 아트밸리의 마케팅성공사례에 관한 연구1. 머리말본 연구는 현재 수강중인 부동산 마케팅수업 중에 제출된 과제로 부동산 마케팅사례개발에 대한 조사 및 분석으로 통한 자체적인 해석이다. 우선 성공적인 부동산 마케팅 활동을 수행을 사례를 찾아보았다. 주제사례로 헤이리 아트밸리에 조사하게 되었다.이러한 주제를 선정하게 된 이유는 일반적인 주거형 부동산이나 수익형 부동산에 대한 연구보다는 우리 조의 특징인

  • 르카프 마케팅전략
  • 사례로 선정하게 되었다. 르까프를 경쟁력 있는 스포츠 브랜드로 성장시키는 것을 주목적으로 하여, 본 마케팅 조사를 통해서 어떻게 하면 르까프가 경쟁력 있는 브랜드로 성장․ 발전 할 수 있는지에 대해 앞으로 새로운 방안을 모색해 보고자 한다. Ⅱ. 기업소개1. 회사소개1953년 부산에서 동양고무공업(주)을 설립하여 올해로써 56주년을 맞이한 화승그룹은 설립 초기부터 신발생산을 해왔다. 신발산업의 동남아 이전이 본격적으로 가속화된 90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