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투갈 문학사] 포르투갈 문학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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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포르투갈의 개관.

2. 포르투갈 문학의 역사.
(1) 중 세
(2) 르네상스
(3) 17세기
(4) 18세기
(5) 19세기
(6) 20세기

3. 포르투갈 대표작가 탐구.
(1) Saramago, Jose.
(2) Luis vaz de Camoes

4. 맺음말
본문내용
인물 연대기에 의거해서 <쁘레젠싸> 세대에 근접해 있는 작가들도 있지만 그러나 다른 작가들은 문학에서 독자적인 행보를 이루었다. 아낄리누 히베이루(1883-1963)는 창작활동을 하면서 50년대를 거쳤으며 베이라지역의 소탈하고 도회지적인 사회분위기를 <악마의 땅>,<말야딩야스>, <호마리강이스 저택>의 작품들에서 매우 잘 묘사했다.
훼헤이라 드 까스뜨루(1898-1974)는 많은 사람들에 의해서 신 사실 주의파의 계승자로 간주된다. 그의 소설 <이민자>는 신사실주의의 새로운 단계가 시작함을 의미했고, 소설 <정글>로 인해서 그는 널리 알려졌다.
조앙 A.꼬헤이아(1899-1985)는 포르투갈의 가장 훌륭한 단편소설 작가 중 한명이고 그의 여러 작품 중에서도 <두리엔스 콩트>를 대표작으로 꼽을 수 있다.
비또리누 네메지우(1901-1078)는 포르투갈 문학에서 부각되는 인물중 한명이고 그의 문학작품은 <나는 서쪽에서 감동 한다>와 같은 여러 권의 시집, 수필, 연대기, 그리고 소설 분야를 포함하는 데 그 중에서 <강에서의 나쁜 시절>은 가장 대표적인 예이다.
주제 R.이구에이스(1901-1981)는 <행복한 부활절과 레아>에서 처럼 뛰어난 서술 기법을 사용하는 소설가이다.
또마스 드 휘게이레두(1902-1995)는 독창적인 소설가로 그의 소설<늑대 굴>을 통해서 여실히 증명된다.
미구엘 또르가(1902-1995)는 독자적인 인물로 시인이자 훌륭한 장 단편 소설가이고 방대한 작품을 남긴 작가이기도 한다. 그의 작품 중에서 언급이 요구되는 <세상의 창조>와 <일기>의 두 작품은 수년에 걸쳐 쓰여 여러 권으로 출간되었으며 그 외에도 <동물들>과<산에 관한 새로운 콩트>를 꼽을 수 있다.
50년대에는 여성작가들이 쓴 수준이 있는 문학작품이 대두되기 시작하며 이 시기에 두각을 나타냈던 세 명의 여성작가는 다음과 같다.
마리아 A.V 드 까르발유(1847-1925)는 극작가이자 아동문학 작가이다.
이렌느 리스보아(1892-1958)는 <쓰일 수 있는 제목>의 작품에서 일상생활에 대한 직접적인 관찰을 담아냈다.
홀로르벨라 이쉬빵까(1895-1930)는 <고통의 책>과 <꽃속의 황무지>에서 처럼 자신의 감수성을 반영한 소네트로 인해 알려졌다.

참고문헌
『Os Lusíadas』, Luís de Camões 저, 1985, PORTO EDITORA 『루지아다스』, 까몽이스 원작, 김창수 옮김, 1988, 삼영서관
『스페인· 포르투갈史』, 강석영, 최영수 공저, 1993, 대한교과서 주식회사
『포르투갈 문학사」, 김용재, 1995, 부산외대 출판부.
Portuguese Literature : Aubrey F. G. Bell, Clarendon Press, 1922
Studies in Portuguese Literature : Aubrey F. G. Bell, B. H. Blackwell, 1914
Dictionalio de literatura, 2 vol. : Jacinto do Prado Coelho (red.), Livrar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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