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대중문화 속 리메이크 -드라마와 대중음악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3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차 ▣


▶ 서론


▶ 본론

Ⅰ. 중국 드라마 속 리메이크

1. 리메이크 드라마 작품 소개

2. 리메이크 작품의 특징

3. 리메이크를 하는 이유


Ⅱ. 중국 대중음악 속 리메이크

1. 리메이크 음악 소개

2. 리메이크 음악의 특징

3. 리메이크를 하는 이유


▶ 결론


※ 참고문헌
본문내용
▶ 서론

한 나라의 언어에는 그 나라의 문화가 반영되어 있다. 그러므로 외국어를 배움에 있어 그 나라의 문화를 잘 이해하고 있는 것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하지만 외국의 문화를 배운다는 것은 결코 쉽지 않은 일이다. 그런 면에서 대중문화는 외국인의 입장에서 볼 때, 그 나라를 이해하는데 비교적 쉽게 접근할 수 있고, 그 나라의 문화를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하나의 길이 되어준다. 본인 역시 중국어를 배우면서, 좀 더 중국에 대해 알고 싶어 중국의 여러 대중문화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여러 드라마, 영화, 음악 등을 통해 어학공부도 할 수 있었고, 또한 현재 중국에서 유행하는 것, 중국인들의 생활모습 등을 간접적으로 배울 수 있었다. 그러던 중, 특히 중국 드라마와 대중음악에 리메이크(remake) 작품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그 부분에 흥미를 가지게 되었다. 그래서 중국 드라마와 대중음악에 리메이크 작품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그 특징은 무엇인지 마지막으로 왜 리메이크를 하는지에 대해 알아봄으로써, 중국의 대중문화를 좀 더 깊이 이해하고자 한다.


▶ 본론

Ⅰ. 중국 드라마 속 리메이크

1. 리메이크 드라마 작품 소개
1) 중국의 과거 작품을 리메이크 한 드라마
① 신조협려(神雕俠侶)
- [신조협려]는 중국의 무협소설의 독보적인 존재인 소설가 '김용‘의 작품을 드라마화한 것으로, 1983년, 1998년, 2006년, 이렇게 세 차례 리메이크 되었다. 시리즈가 아닌 한 작품이 세 차례 씩이나 드라마로 리메이크 되는 것은 흔치 않은 일이다. 하지만, 이 경우는 각 작품이 시간상 어느 정도의 거리를 두고 제작되었다는 점과, 성공적인 배우 캐스팅으로 매번 큰 인기를 얻었던 작품이다.

② 의천도룡기(倚天屠龍記)
참고문헌
이인호, 「중국, 이것이 중국이다」, 아이필드, 2002
김소영 외, 「트랜스 : 아시아 영상 문화」, 현실문화연구, 2006
http://music.bugs.co.kr (벅스뮤직)
http://clubbox.co.kr (클럽박스)
http://www.naver.com (네이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국 대중문화 속 리메이크 작품
  • 중국대중문화의 이해 ≪중국 대중문화 속 리메이크(remake)≫ 드라마와 대중음악 중심으로.▣ 목차 ▣ ▶ 서론▶ 본론Ⅰ. 중국 드라마 속 리메이크1. 리메이크 드라마 작품 소개2. 리메이크 작품의 특징3. 리메이크를 하는 이유 Ⅱ. 중국 대중음악 속 리메이크1. 리메이크 음악 소개 2. 리메이크 음악의 특징 3. 리메이크를 하는 이유▶ 결론※ 참고문헌▶ 서론한 나라의 언어에는 그 나라의 문화가 반영되어 있다. 그러므로 외국어를 배움에

  • 한류 및 대중문화와 미디어
  • 속적인 확산과 새로운 시장의 개척을 위해 효율적인 접근 방안이 요구되는 현 시점에서 매우 중요하다.문화적 교류가 단절된 상태로 있던 중국이 냉전 이후 처음으로 이웃 한국을 재발견하게 된 것은 1988년 서울 올림픽 때 TV에 비춰진 한국의 발전된 모습을 목격하면서부터이다. 그리고 한국의 대중문화는 1992년 8월 24일 수교를 맺으면서 비로소 중국에 공식적으로 소개되기 시작했다. 1993년에 ‘질투’와 ‘여명의 눈동자’가 한국 드라마로서는 최초

  • 한류에 대해서 레포트
  • 국어와 작문 조별 발표: 한류Ⅰ. 서론1. 들어가기 전에한류는 오늘의 한국 문화를 논하는데 가장 중요한 화두로 되어 있다. 20세기 말, 중국과 베트남, 태국, 말레이시아, 타이완, 싱가폴 등 동남아 각국에서 한국의 드라마, 영화, 대중음악, 게임 등이 일으킨 한류의 흐름은 21세기에 들어서면서 일본, 인도, 중동, 이집트, 멕시코 등지로 퍼져가고 있으며 나아가서는 미국과 유럽까지 확산될 기미를 보이고 있다. 한류는 뜻밖의 성과이다. 역사상 우리는

  • 한류와 경제 한류 정의 한류 영향력 예술 속 한류 산업 방송영상 한류산업 음반
  • 음악을 외면할 수 있는 대중의 음악적 수준또한 요구된다.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음반시장 내에 새로운 매카니즘이다. 단순한 이익만을 쫓아 한류 내의 음악시장의 질을 떨어뜨리는 음반을 배척하는 그들 간의 암묵적인 분위기가 요구 된다는 것이다.3. 온라인 산업의 각 국가별 상황,난점 과 대응방안먼저, 중국을 보면, 한때 수출의 보고라고 불렸던 중국 온라인게임 시장에서 한국게임의 위상이 갈수록 좁아지고 있다. 온라인분야에서 중국

  • 사회과학 일본드라마 블로그를 만나다
  • 드라마는 2004년 제 4차 일본방송 개방 정책을 거쳐 전면 개방 되었다. 문화 개방의 최종 단계인 일본 대중문화 4차 추가 개방 조치에 따라 국내 수용자들은 위성과 케이블을 통해 일본의 드라마와 대중음악을 본격적으로 접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물론 그 이전에도 청소년을 중심으로 일본문화가 이미 유입되었고 이에 대한 선행연구도 있다. 일본 대중문화 개방 이전시기에 정문성( 「한국 청소년 문화에 유입된 일본 대중문화의 실태」, 한국청소년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