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컨텐츠] 온라인과 오프라인 상호작용과 접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3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차례
서론
*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차이점
본론 1 - 온라인 전자상거래
1. 온라인과 오프라인 시장의 장단점
2. 온라인과 오프라인 연계 사례
3. 온라인, 오프라인시장의 앞으로의
과제 및 발전 방향
본론2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커뮤니케이션의 접점
1. 사회적 실제함이 상실되는 만남의 장
2. 시공제한 극복, 비동시적 교류가능
3. 다양한 의사표현, 합의 유도의 난제
4.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조화와 혁명을 위한
제언
결론
- 본문내용
-
서 론
1990년대에 들어 PC통신의 대중화와 인터넷의 등장으로 인간 생활 환경에 커다란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이러한 변화의 기술적 특성으로는 디지털화와 네트워크화, 사회적 특성으로는 쌍방향화와 개인화를 대표적으로 들 수 있다. 커뮤니케이션의 쌍방향화는 송수신자 사이에 원활한 의사소통을 가능하게 해주며, 개인화는 매체 이용의 단위를 불특정 다수로부터 불특정 또는 특정 소수로 좁히면서 새롭고 독특한 커뮤니케이션 문화를 만들어내고 있다. 현재의 21세기의 정보화 시대는 정보가 가치관의 중심이 되고 정보를 가진 국가가 세상을 지배하게 되리라 예상되고 있다. 이런 관점에서 앞으로의 사회는 커뮤니케이션, 테크놀로지에 의해 유지되고 또 발달이 가속화될 것이라는 점은 쉽게 예측할 수 있다. 또 정보의 창출, 처리, 배포와 연관된 산업이 각광을 받게 되고 있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치부될 수 있다. 정보의 창출, 처리, 배포는 컴퓨터등 전자기술이 담당할 것이기 때문에 ‘컴퓨터에 의한 커뮤니케이션, 인터넷에 의한 커뮤니케이션’ 이 정보사회의 상징으로서 자리를 잡게 된 것으로 학자들은 보고 있다.
이렇게 급속도로 심화된 정보화 되어진 세상에서, 우리는 여전히 두 발로 땅을 걷고 물건을 만져보고 사며 펜으로 종이에 글을 쓰는 오프라인에서 살고 있다. 그러면서도 우리는 모바일,PC 등을 이용하여 하루의 절반 이상을 온라인에 접속해 살고 있기도 하다. 우리가 살고 있는 바로 지금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상호작용 하고 있는 접점이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차이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최근 우리나라에서 사회적으로 해결해야 할 과제로 가족구조 및 가족관련 가치관의 변화이다 예를 들어 결혼률 저하, 이혼율 증가, 독신가구, 한부모가족 등 다양한 가족형태의 등장, 출산률 하락 등이다 이와 같은 가족문제의 원인을 진단하고, 그에 따른 대책과 전망을 서술하시오
- 충치예방법(올바른칫솔질, 아동보건교육, 보건교육안, 아동건강교육)
- 보육학개론]성숙주의 이론과 행동주의 이론을 비교설명하고 본인이 현장에서 적용하고 싶은 부분은 무엇인지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논하시오
- [여가와의 관계] 여가와 레크리에이션, 놀이, 스포츠 및 게임, 관광과의 관계
- 슈퍼비젼의 3가지 기능에 대해 차이점과 그 특징에 대해 설명하고, 향후 실습 슈퍼바이져로서 실습생들에게 특히 가장 강조하고 싶은 기능은 무엇인지에 대해 그 이유를 2가지 이상을 제시하여 서술하시오
- 교육선발과 시험 - 학생흐름과 선발, 입학 선 발
- 지역아동센터 아동상담일지
- 3주 2차시에 사회복지사의 역할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이 부분을 참고하여 사회복지실천현장에서 예상되는 상황을 사례를 들어서 설명하고, 상황에 대한 개입을 위한 사회복지사의 역할을 작성하고, 자신이 그 역할을 한다면 어떤 부분에 중요하게 생각할지 작성하시오
- 중국의 문화대혁명 평가
- 어린이집 9월 4주간 보육실습일지(보육실습기관현황, 주간보육계획안, 보육실습일지, 실습생소감, 지도교사평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