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매체] 매체에 따른 `현대적 영웅` 의 모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3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들어가며

2. 본론
2.1 사랑의 영웅 유형 - 전차남
2.1.1 줄거리
2.1.2 배경
2.1.3 원작과 드라마이 차이
2.1.4 배경의 차이가 생긴 까닭
2.1.5 매체에 따른 영웅의 형상화
2.2 가족의 영웅유형 - Fly Daddy Fly

2.2.1 줄거리 및 배경
2.2.2 원작과 영화의 차이
2.2.3 배경 차이의 까닭
2.2.4 영웅의 형상화

3.결론
본문내용
1. 들어가며

영웅이라고 하면 전쟁에서 승리를 이끌거나 굶주린 백성들에게 음식을 나눠주고, 탐관오리들을 무찌르고, 어디든 자유자재로 다니면서 도술을 부리는 비범한 인물이라고 볼 수 있겠다. 이들의 영웅담과 일대기는 서적과 구전을 통해 현재의 우리들에게 전해진다. 하지만 현대에 들어 과거의 영웅들과는 다소 성격이 다른 영웅의 유형이 나타났다. 전투에서 승리하거나 국가를 건립하는 등 선도적, 국가적의 영웅이 아닌 자신이 몸담고 있는 터전, 즉 단체나 가족적인 영웅이 등장한 것이다. 그렇다면 이런 현대적 영웅이 생긴 이유는 무엇일까. 영웅이라 하는 것은 당대가 요구하는 것에 맞게 변화된다. 현대는 전쟁이 없는 평화의 시대다. 이런 시대 속에서 더 이상 과거의 영웅과 같은 유형은 나타날 수 없는 것이다. 그리고 사람들에게 국가의 의미가 점차 축소되고 개인과 그가 속해 있는 집단의 의미가 강조되어가고 있다. 이런 상황 속에서 가족, 직장, 사랑 등의 일이 사람들의 주된 관심사가 된 것이다.
현대의 영웅의 의미는 확실히 과거의 영웅들보다 좁다. 영웅은 더 이상 거창하고 역사적인 인물이 아니어도 되는 것이다. 즉, 현시대의 영웅은 과거의 영웅처럼 비범함을 지닌 인물이라기보다는 자신의 삶을 충실히 살아가고 있는 사람들이라고 할 수 있다. 가족을 지키는 가장의 모습, 타인을 구하기 위해 위험 속으로 뛰어드는 사람들이 현대의 영웅이 되는 것이다. 이런 현실 속에서 우리는 현재 많은 매체 속에 현대적 영웅이 어떠한 모습으로 나타나는 가에 대해 조사해 보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쓰기지도][쓰기교육]쓰기지도(쓰기교육) 특징,원리,내용, 쓰기지도(쓰기교육)와 교수대화,영상매체교육,과정중심쓰기지도,사례,방법,시사점
  • 쓰기지도(쓰기교육)의 특징과 원리, 쓰기지도(쓰기교육)의 내용, 쓰기지도(쓰기교육)와 교수대화, 쓰기지도(쓰기교육)와 영상매체교육, 쓰기지도(쓰기교육)와 과정중심쓰기지도, 쓰기지도(쓰기교육)의 사례와 방법 및 시사점 분석Ⅰ. 서론Ⅱ. 쓰기지도(쓰기교육)의 특징Ⅲ. 쓰기지도(쓰기교육)의 원리Ⅳ. 쓰기지도(쓰기교육)의 내용1. 쓰기의 본질(필요성, 목적, 개념, 방법, 상황, 특성)2. 쓰기의 원리1) 내용 선정2) 내용 생성3) 내용 조직4) 내용의

  • [예술과 사회] 정보사회에 대한 낙관론과 비관론- EXIT의 중점분석을 통해
  • 의 정의와 우리 나라의 정보사회화 .p.31.2 정보사회에 대한 문제의식과 연구 방향 .p.3 2. EXIT 작품 소개 및 줄거리.p.3 2.1 작품소개 .p.32.2 작품 줄거리 .p.4 3. 정보기술에 따른 인간 생활의 자율과 통제에의 고찰p.43.1 정보기술에 대한 인간의 자율적 가능성 .p.43.1.1 EXIT에 나타난 네트워크의 모습 .p.4 3.1.2 EXIT에 나타난 인간의 자율성에 대

  • [고전소설] `춘향전` 연구
  • 의 현대적 변용 양상 541. 희곡 542. 소설 573. 시 61Ⅹ. 대중매체에서의 춘향전 651. 이 대중화 될 수 있는 이유

  • [고전문학사] 임진왜란이 고전소설에 준 영향에 대한 고찰
  • 의적 작품으로 대표되는 근거2) 현실 사회에 대한 비판의식의 활성화와 민중 의식 의 성장 : 「임진록」과 「몽유록」①「임진록」고찰②「몽유록」고찰 : ‘달천몽유록’3) 영웅소설의 대두와 개인의 傳 성행: 「이순신전」「김덕령전」「서산대사전」「임진병란청정실기」 2. 임진왜란과 병자호란의 작품 비교: 「임진록」과 「임경업전」1)「임진록」2)「임경업전」3) 두 작품의 공통점과 차이점 고찰3. 현대적 재해석1) ‘임진왜란’의

  • [희곡] `잔다르크`, `몬트리올 예수`
  • 의를 실현3. 영웅의 시련: 적의 공격으로 인해 어려움에 처함 4. 영웅의 승리: 결코 죽지 않고 승리하여 해피엔딩C. 영웅에 대한 일반적 법칙과 대비되는 Tragic Hero (비극적 영웅)Tragic here의 생애4단계1. 영웅의 탄생(동일): 다른 사람에 비해 비현실적 지혜와 능력을 지님 2. 영웅의 하마르티아: 영웅이지만 비극적 결함을 지님 (물론 영웅의 놀라운 활약상을 보여주지만 그 뒤에 숨겨져 왔던 영웅의 나약한 인간적인 모습을 동시에 보여줌)3. 영웅의 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