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이창동 영화 밀양 비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3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영화] 이창동 영화 밀양 비평
본문내용
이창동의 네 번째 영화 <밀양>은 극적인 소재에 매몰되지 않는 겸손한 정직성으로 비극의 윤리를 재구성해 보여준다. 이창동의 영화가 늘 그랬지만 이번에는 조금 더 나아간 인생의 맨 얼굴을 그린다. 이창동 영화가 왜 더 나아갔는지를 여기 밝힌다.

나는 이미 <밀양>을 보기 전 이창동 감독을 만나 뜬구름 잡는 인터뷰를 하면서 이 영화가 혹시 이창동의 작품세계의 중대한 전환점이 되지 않을까, 라는 기대를 피력한 적이 있다. 이창동은 개봉 전에 자기 영화에 대한 말을 극도로 아끼는 사람이다. 새 영화에 몰입하면서 최종작업이 끝나기 전까지는 확정된 것이 아무것도 없다는 듯 구는 그의 태도는 까다롭기도 하지만 그의 영화와 닮아 있는 윤리적인 것이기도 하다. 그는 자기홍보가 만연한 이 속물스러운 시대에 그러한 것을 꺼리며, 혹시 어느 것 하나라도 진위가 왜곡되지 않을까 신중하게 처신한다. 보기에 따라서는 그의 그런 태도가 대단한 걸작의 비밀을 간직한 것처럼 보일 수도 있지만 내 판단이 그랬다는 것은 아니다. 오히려 반대로, 평범하게 영화를 찍고 싶었으며 그럴지도 모른다는 이창동의 자기 영화에 대한 간단한 설명이 영화 매체에 대한 그의 윤리적인 태도를 가식 없이 설명하는 것으로 보였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goodgoodgoodgoodgoodgoodgoodgood
  • nonstop0***
    (2010.06.04 00:34:54)
회원 추천자료
  • [영상사회학] 국제영화제를 통해 살펴본 해외에 비춰진 동아시아 영상 문화
  • 비평가협회상 :(한국 / 류승완 감독)* 제60회(2007) - 여우주연상 :(전도연)위의 목록에서 살펴볼 수 있는 경향은 시기적으로 크게 세 가지 정도로 나누어볼 수 있다. 그 첫 번째는 1960년대에서 1980년대에 이르기까지 꽤 오랜 기간동안 일본영화들만이 칸 국제영화제에서 성과를 거두었다는 점이고, 두 번째로는 1990년대에 이르러 등장한 첸 카이거, 장 이모우 등 이른바 중국 제 5세대 감독들의 부상, 마지막으로는 2000년대에 들어서

  • [소설과 영화] 벌레이야기와 밀양
  • 영화계에서도 거장이었다. 특히 사회와 정치의 문제를 인간의 관계와 결부지은 작품들을 선보였고 그의 정교한 작품들은 드라마, 영화화 돼 영상으로 많은 사람들과 만날 수 있었다. 특히 임권택 감독과의 인연은 로 시작하여 감독의 100번 째 영화인 로 이어졌다. 임권택 감독에 이어 최근 이창동 감독도 이청준 작가의 작품을 눈여겨봤다. 감독은 1988년 창작집 ‘벌레이야기’를 바탕으로 영화 ‘밀양’은 인간 삶의 본질적인

  • 가족문제가 잘 드러나는 영화 한편을 선택하여 가족치료 모델 중 정신역동적 접근, 보웬 접근, 경험적 접근 중 한가지를 적용시켜 영화 속 가족의 문제를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 이창동 감독은 개인과 공동체 사이의 복잡한 연결고리를 탐색합니다. 이러한 접근은 영화가 단순한 드라마를 넘어 심리적, 사회적 깊이를 가진 작품으로 인정받는 이유입니다. 영화 밀양을 통해 이창동 감독은 인간의 고통과 그 고통이 우리 각자의 삶에 어떤 의미를 갖는지에 대한 성찰을 이끌어냅니다. 그의 작품은 한국 영화가 단순한 엔터테인먼트를 넘어서 깊은 인문학적, 철학적 질문을 던질 수 있는 매체임을 보여주는 예시로, 이는 국내외 비평

  • 깐느 영화제 레포트
  • 영화작품중 정부가 선정한 작품들이 출품되었으나 1972년 총재와 회장이 이사회에 정관의 변경을 요구, 각 국에서 제작된 최신 작품중에서 선정, 출품토록 하는 등의 새로운 출품기준을 마련함으로써 깐느영화제가 새로이 도약할 수 있는 전환점이 되었고 이러한 출품기준은 다른 영화제에서도 바로 수용케된다. 공식기구와 병행하여 국제비평가주간(the International Critics Week)이라 불리는 분야가 1962년에 또, 1969년에는 2주에 걸친 감독주간(The Directors For

  • 칸 영화제를 통한 프랑스 문화와 이해
  • 2014-2 프랑스 문화와 이해 중간보고서칸 영화제 < 개 요 > Ⅰ. 칸 영화제i) 칸 영화제의 내용ii) 칸 영화제의 역사iii) 칸 영화제의 심사위원과 상영기준iv) 수상부문Ⅱ. 칸ⅰ) 휴양도시 칸 ⅱ) 영화도시 칸III. 프랑스 영화와 칸 영화제의 관계i) 프랑스 영화의 특징ii) 프랑스 영화의 역사iii) 프랑스 영화와 칸 영화제의 관계iv) 프랑스의 다른 영화제들Ⅳ. 칸 영화제와 한국영화ⅰ) 칸영화제에서의 한국영화와 영화인ⅱ) 부산국제영화제와 칸 영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