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미디어]소리바다와 음반시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20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글 2002 파일입니다.
목차
- 발제

- 반대

- 찬성
본문내용
소리바다와 음반시장
발제
얼마 전 음악파일 교환(P2P) 프로그램인 ‘소리바다’의 운영자에 대한 형사고소사건에 대하여 법원이 공소기각 판결을 한 이후 유·무죄의 판결이 없는 ‘기각’ 판결에 불과함에도 이에 관한 파문이 확산되고 있다. 이미 수원지법 성남지원 민사1부가 지난 2월 14일 ‘소리바다’ 운영자에게 음반 복제·배포권 침해에 책임이 있다는 이유로 서버 운영을 중지하라는 결정을 한 바 있어 한동안 소리바다에 대한 분쟁은 계속되었다.
이같이 법이 기술을 따라가지 못하는 IT분야에서의 분쟁은 그 해결이 쉽지 않다. ‘소리바다’ 사건의 경우 그나마 미국의 냅스터(Napster) 판결이나 네덜란드의 카자(Kazaa) 판결과 같은 유사 선례가 있었지만, 일반적으로 IT분야에서의 외국 사례를 찾기란 매우 어렵다. 오히려 IT강국임을 자랑하는 우리가 그 해법을 제시해야 하는 상황이다.

반대 : 물론 무료를 통해 음악을 다운 받아야 듣는다는 것은 개인의 정보 공유의 자유입니다. 하지만 책임 없는 자유 일지도 모릅니다. 음악을 만드는 과정에서 프로듀서, 작사 자곡가 등은 자신들의 음악을 다른 음악과의 차이와 특징을 살리기 위해 심려를 기울이며 항상 노력하는 자세를 가질 것 입니다.만약 그렇게 만든 음악이 자신들의 뜻 과 다르게 이루어 진다면 그들의 욕구를 떨어뜨리게 될 것입니다. 가장 근본적인 것은 자신들의 투자가 더 많은 이익을 창출해야 되는데 그렇지 못하는데에 있을 것입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 mp3플레이어 삼성 `Yepp`옙 시장선점 전략
  • 시장상황MP3 player의 생산량은 국내 시장의 경우 80만대에서 150만대로, 세계 시장은 1800만대에서 2300만대로 증가하면서 급속한 시장 규모의 성장을 보이고 있다. 또한 대기업의 본격적인 진출로 인해 경쟁이 가열화된 상태이며, mp3 player 기능을 내재한 핸드폰의 출시는 저용량 시장을 위협하는 요소로 떠오르고 있다. 이 밖에도 경쟁 관계에 있던 CD player와 MD player의 사양화, 재생 기능뿐만이 아닌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갖춘 mp3 player의 등장등이 가장

  • [사업자][인터넷사업자]인터넷사업자, 민간사업자, 대형음반사업자, 관광개발사업자, 모바일어플리케이션사업자, 재활용지정사업자, 위성DMB사업자(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사업자), 이동통신사업자(이통사) 분석
  • 시장에 휴대전화까지 합쳐 5개의 휴대전화 업체가 난립함으로써 과당경쟁과 중복투자를 초래했다. PCS 사업자 선정이후 과잉경쟁, 중복투자를 가져옴에 따라 IMT-2000 사업자 선정부터는 중복투자 완화가 정책 목표로 바뀌게 되었다. 결국 정부는 수요 및 사업성, 주파수 활용, 중복투자 최소화, 경쟁 촉진 등을 고려하여 기존사업자 및 신규사업자 차별없이 3개의 사업자를 선정하였다. 참고문헌송한준 / 음반비즈니스에 관한 법적 연구, 성균관대학교, 20

  • [커뮤니케이션론] MP3와 대중음악
  • 시장(단위 : 억원)과 국내,세계 음반시장구 분99년2000년2001년2002년MP3 관련시장4351,9922,8345,055MP3 플레이어4001,5682,2404,164MP3음악파일시장35424594891구 분95969798992000200120022003국내시장(억원)3,7904,0454,1043,5303,8004,1043,7332,8611,833세계시장(억불)3753773803813853693373223203. MP3 발전방향MP3는 MPEG의 발전과 함께 시작되었다. 1987년 독일의 IIS(Institut fur Integrierte Schaltungen)라는 곳에서 유레카 UE147이라는 프로젝트로 심리음성학에

  • [정보사회와 뉴미디어] MP3플레이어의 동향 및 이슈97
  • 소리바다 등)을 말한다. 이 두 가지 모두 인터넷 사용자의 확산에 따라 비교적 최근에 형성된 산업이며, 저작권 형성이 어렵던 상황에서 불법 무료 서비스가 주를 이루게 되고, 다른 콘텐츠 산업에서는 인터넷을 활용하여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있으나, 음악 산업의 경우 인터넷을 통한 불법 음악서비스로 인해 기존시장을 위축시키는 결과가 초래되었다.① 음원 산업의 현황- 국내 음반시장은 온라인 시장 때문에 현재 침체 현상이 지속되고 있

  • 온라인 음악 사이트(벅스뮤직, 소리바다)에 대한 법 경제학적 분석
  • 소리바다①P2P란 무엇인가②소리바다가 문제화 되고 있는 점③소리바다 소송일지④소리바다 패소에 대한 찬, 반여론 및 언론의 반응 4. 외국의 사례 분석1) 미국의 Grokster, StreamCast, Kazaa BV 2) 미국의 냅스터 5. 경제적인 분석6. 온라인 음반시장 유료화의 분석 및 해결 방안1)음반 시장의 침체를 가져온 원인2)온라인 음악 시장과 오프라인 음악 시장의 공동 발전 방안3)온라인 음악 서비스의 유료화 성공 조건 7. 결론1) 인터넷 시대에 따른 저작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