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의 이해] 방송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28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방송통신대_사진의이해_예술사진가,광고사진가,다큐멘터리사진가(보도사진가),과학사진가,취미사진가중 2개의 분야의 사진가를 각각1명씩 고르고,그의 작품에 관해 쓰시오.
- 방송통신대_사진의이해_예술사진가, 광고사진가, 다큐멘터리사진가, 과학사진가, 취미사진가 중 2개 분야의 사진가를 각각 1명씩 고르고, 그의 작품에 관해 쓰시오.
- [방송학개론] 8. 방송과 광고
- [방송론] 한국방송공사와 미디어랩의 현황분석 및 제언
-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최신공채합격자기소개서]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자소서,한국방송광고공사자기소개서,코바코자소서,KOBACO자소서,방송광고진흥공사자소서,한국방송광고공사
- 하고 싶은 말
-
신문방송학과 전공과목인
방송의 이해시간에
제출한 레포트입니다.
재수강한 과목입니다.
양질의 레포트입니다.
성적은 A+받았습니다.
- 목차
-
1. 방송광고
2. 코바코
3. 시청률과 광고수입
4. 방송광고 상한제한
5. 광고 끼워팔기
6. 미디어렙
7. 방송광고 매체 현황
- 본문내용
-
미디어렙이란 무엇인가?
- 매체 뜻하는 ‘미디어((Media)’ + 대표자 ‘레프리젠터티브(Representative)’ 합성어.
- 인쇄매체의 지면이나 전파매체의 시간을 광고주나 광고대행사에 판매하는 것을 매체를
대신하여 담당. 우리말로는 ‘방송광고판매대행사’.
⇒ 광고시간이나 지면을 전문적으로 위탁판매하고 판매대행 수수료를 받는 회사이며, 일부 유럽에서는 판매미디어렙을 미디어 판매회사(Media Sales House)라고 부르기도 한다.
• 장점 : 방송사가 광고를 얻기 위해 광고주한테 압력을 가하거나 자본가인 광고주가 광고
를 빌미로 방송사한테 영향을 끼치는 것을 일부 막아줌
• 우리나라 : 80년 이후 한국방송광고공사에서 독점적으로 위탁 판매 업무 수행 → 독점에 대한 비판과 함께 방송ㆍ광고계 자유경쟁 체제 접목 주장 → 90년대 중반부터 민영 미디어렙 설립에 대한 의견수렴 → 1999년 말에 통과된 통합방송법 : 방송광고시장에 경쟁 도입 새 미디어렙 설치 규정 → 미디어렙의 소유구조 등과 관련 당사자 반대 : 진전 X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언어발달의 3가지 이론의 각 특징과 장단점을 비교하시오
- 영유아보육법에 있는 어린이집에 대한 특징을 설명하고 어린이집에서 발생하고 있는 아동학대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과 영유아보육법 중
- 21세기 현대사회에서의 자원봉사의 필요성에 논하시오(단, 아래 부연설명의 내용을 모두 포함하여 작성)
- 다국적기업의 해외진출 사례를 조사하고 해당 기업의 성공 또는 실패 요인을 나열하시오 그리고 향후 해당 기업이 취해야 할 국제경영전략을 제시하시오
- [영유아기질검사] 유아기질검사(TTQ), 부모용 유아기질검사(PTQ), 교사용 유아기질검사(TTQ), 콜로라도 아동기질검사(CCTI), 정서-행동-사회성 검사
- 현대사회의 변화된 가족의 특징에 대해정리하고 이상적인 가족에 대한 본인의 견해를 서술하시오
- 보육실습일지(어린이집, 4주간, 주간보육계획안, 보육실습일지, 실습생소감, 지도교사평가, 실습보고서)
- 좋은 지역사회는 지역사회주민이 인지하는 지역사회에 대한 이미지, 좋은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한 자발적 노력, 건강한 리더십의 구현 등 지역주민들의 성숙된 활동으로 이루어진다 사회복지를 학습하는 학생으로서 지역사회에 대한 바람직한 상을 스터디하여 제언해보기 바랍니다
- 사회복지정책론_최근 1년 내에 우리나라 복지정책의 이슈를 분석한 후 사회복지정책에 대한 국가개입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이에 관련된 자신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측정과 척도의 개념을 설명하고, 측정의 4가지 수준이 갖는 특징을 기술하고, 조사연구에서 측정의 수준을 반영하는 것이 왜 중요한지 자신의 생각을 쓰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