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예술산업] 비보이 B-BOY의 가능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2.07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공 연 예 술 산 업 의 개 요
2공 연 예 술 의 범 위
3공 연 예 술 의 특 성
4공 연 예 술 의 경 제 학
5공 연 예 술 산 업 의 현 황
6선 진 국 의 공 연 예 술
7한국 공연예술산업의 발전방안 및 성 공 적 마 케 팅 전 략
8성 공 적 공 연 예 술 산 업 의 예 (B - b o y)
9결 론
본문내용
1. 공연 예술 산업의 개요

공연 또는 공연예술은 일정한 무대 위에서 연기나 음악과 춤 등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직접 관객에게 보여주는 것을 말하며, 공연 산업은 공연의 기획, 제작, 공연, 유통과 관련된 모든 산업을 뜻한다. 공연예술이 다른 문화콘텐츠들과 차별화되는 점은 바로 같은 공간에서 공연자와 소비자인 관객이 상호 교감한다는 것이다. 따라서 자신이 관람한 공연에 만족한 관객은 긍정적인 체험을 하게 되며, 주변 사람들에게 자신의 긍정적 체험을 전파함으로써 타인의 관람의도에도 영향을 미치게 된다.

공연산업은 그동안 영상, 출판 등 타 문화산업 분야와는 달리 산업적 측면보다는 예술적 측면이 강조되어 왔다. 즉 많은 사람들이 흔히 방송이나 영화, 애니메이션 등은 대중문화로 생각하지만 연극, 음악, 무용 등은 돈과 관련 없는 순수예술로 여겨왔다. 따라서 아직도 많은 국내 공연예술단체들이 정부로부터의 보조금이나 기업의 후원금에 의해 운영되는 비영리 단체 형태를 띠고 있고, 공연예술 관련자들의 일부는 아직도 마케팅이라는 용어가 자신들과는 무관하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참고문헌
①『문화산업의 발전 방안』
을유문화사 : 구문모ㆍ임상오ㆍ김재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본주의 사회와 문화 - 비보이 문화
  • 자본주의 사회와 문화≪ B-boy 문화 ≫>1. 비보이란(1) 비보이의 개념과 역사1)개념2)역사2. 자본주의와 비보이(1) 자본주의로의 편입1)도입- 배틀문화- 거리공연2)성숙기 - B-boy를 사랑한 발레리나 (대중 공연화)3)발전기- 예술성, 고급문화로의 진전- 문화와의 결합(2) B boy 문화의 경제적 측면1)펀더멘탈 +(전화연결)2)문화 경쟁력3)파급효과- 해외수출- 부가 경제적 이득(3) 문제점과 개선3. 결론1. 비보이란(1) 비보이의 개념과 역사1)

  • 비보이(B-Boy)문화에 대한 현황과 영향력에 대한 분석
  • 공연이 풍성한 연말에는 한 달에 300만원을 받는 멤버도 있다고 한다. Ⅱ. 본론ⅰ. B-BOY문화의 특징과 문화공연 시장 분석1. 문화산업의 정의1) 문화산업의 개념 가. 협의의 개념 - 오락의 요소가 상품의 부가가치 형성에 커다란 역할을 하는 산업 나. 광의의 개념- 문화와 예술분야에서 창작되거나 상품화되어 유통되는 모든 단계의 산업 - 이윤 추구를 목적으로 문화와 예술 상품화하고 생산하여 시장에서 거래하는 것 2) 국내 경향 ※ 2002년 개정안

  • [도시관광론] 대학로 문화관광 활성화 개발방안
  • 가능성과 문제점 분석5.대학로 문화관광 활성화 개발방안Ⅲ.결론Ⅰ. 서 론21세기의 도입기인 현재 세계는 문화산업이 만들어내는 간접적, 복합적, 비가시적 효과에 사로잡혀있다. 왜냐하면 문화산업은 고정자본이나 생산시설 없이도 높은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다른 산업과는 달리 대체적으로 자연환경에도 부정적 영향을 미치지 않으면서도 국가의 이미지를 높이는데 기여하고 있으며 특히 훌륭한 공연예술의 경우에는 관광자원으로도 활용되기 때

  • [국제마케팅] 비보이 B-BOY 공연 유럽도전기
  • 공연산업 시장의 축소 ○ 전용관 임대 계약 ○ 전체적으로 충분하지 못한 인력(전문적인 마케팅 전문가와 해외업무 전문가 부족)IV. STP 분석1. Segmentation유럽은 문화와 예술의 도시로서 공연에 대한 관심도가 높다. 주 연령층인 20대, 30대 뿐 만아니라 10대에서 50대까지 관심도는 다양하다. 그만큼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고 그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여유와 높은 삶의 질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유럽의 10대 들은 어려서부터 비보이 춤에 관심이 많아 스

  • [도시관광론] 서울시 관광 활성화 방안(대학로 공연문화를 중심으로)
  • 가능성과 문제점 분석5.대학로 문화관광 활성화 개발방안Ⅲ.결론Ⅰ. 서 론21세기의 도입기인 현재 세계는 문화산업이 만들어내는 간접적, 복합적, 비가시적 효과에 사로잡혀있다. 왜냐하면 문화산업은 고정자본이나 생산시설 없이도 높은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다른 산업과는 달리 대체적으로 자연환경에도 부정적 영향을 미치지 않으면서도 국가의 이미지를 높이는데 기여하고 있으며 특히 훌륭한 공연예술의 경우에는 관광자원으로도 활용되기 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