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컴] 광고에 드러난 과학적 모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26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문제제기
연구목적
연구방법

본론
설문결과
심층면접
기존논의
검토
광고사례
분석

결론
연구의한계,제언
본문내용
문제제기:
매스컴 중에서도 여성의 왜곡된 모습을 가장 많이 보여주는 것이 광고
광고에서 그려지는 여성의 모습
- 성적인 존재 문제시되어 많이 다루어짐
- 어머니(모성을 강조) 크게 문제삼지 않음
모성을 강조하는 광고
자신의 아이에게 좋은 것을 먹이기 위해 노력해야 함을 강요
잘 해주지 못했을 때 드는 죄책감 상품 구매

연구 목적:
모성을 상품화하여 파는 광고들의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있는 사회현실을 인지
광고들을 살펴보며 여성의 모성 강조가 일반 수용자들, 여성들의 소비패턴과 인식에 미치는 영향 분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00 국정감사모니터 시민연대 보건복지위원회 정책과제 자료집
  • 모성권리 보호는 왜 사회의 책임인가?여성의 모성권리 보호는 왜 사회의 책임인가?이미경(한국여성단체연합 복지위원회 건강분과 위원, 단국대 여성학 강사)1. 문제제기최근 여성건강에 관한 관심이 새롭게 일고 있다. 그동안 생리, 임신, 출산 등 모성건강 중심이었던 여성건강의 개념을 여성이 처한 사회경제적 지위와 연관하여 총체적으로 바라보고, 90년대 들어 여성노동계를 중심으로 꾸준히 제기되어온 모성건강 비용의 사회분담화에 대한

  • [심리학] 심리학 자료입니다..
  • 매스컴의 주목을 받았고 한동안 첨가물과 방부제, 식용색소가 없는 페인골드식은 과잉 행동아의 부모에 의해 열렬한 환영을 받은 적이 있습니다.그러나 이러한 주장을 세밀히 과학적으로 조사해 보면 처음 예상과는 많은 거리가 있었습니다. 첨가물이 없는 식사와 일반 식사를 교대로 하는 과잉행동아 집단을 관찰했을 때 연구자들은 그 아이들의 일부에서는 도움이 되었으나 그 영향은 미미했고 그러한 제한식으로 인한 영양부족을 고려한다면 보편

  • [남녀차별] 일상생활에서 일어나는 남녀차별의 문제
  • 과학적 입증이 없는 한, 여성전용직종인 교환직렬 직원에 대해서만 정년을 낮게 한 것은 일단 남녀차별로 추정되므로 1993.5.31까지 인사규정을 개정하도록 시정지시를 내렸다. 그러나 1993.5.3, 서울지방노동위원회는 문제의 인사규정이 고평법에 저촉되지 않는다는 상반된 판정을 하고 부당해고(정년퇴직) 구제신청을 기각하는 결정을 내렸다. 이에 원고는 중앙노동위원회에 재심을 청구하였으며 1993. 9.7 중앙노동위원회는 초심결정을 취소하고 복직결정

  • 성폭력의 사회정책 및 프로그램 현황과 문제점 및 대책방안
  • 광고들에 의해 무방비로 노출되어 있다. 더구나 음란물 접근방해는 헌법영역 밖의 일로 규정되어 있어서 속수무책이다. 하나의 포르노 테이프에 의해서 몇 명이나 잘못된 성 인식을 가질 수 있는지 생각해 본다면 현재 우리가 할 수 있는 최대한의 노력은 절대 소모적인 일만은 아닐 것이다.④ 순결에 대한 인식이 일방적 책임을 강요하고 있다.성폭력 피해자들이 자신의 몸이 더럽혀졌다는 피해의식으로 자살까지 결심하는 데는 필요이상으로 순결에

  • [대중문화] 트랜스젠더 콘텐츠에 대한 인터넷게시판 수용자 연구
  • 1서부북부 긍정적 의견과 부정적 의견의 비율 긍정부정원글257 34답글114 11원글답글 참여 형태에 따른 긍정적, 부정적 의견긍정적 의견에 대한 비판공영방송으로서의 역할교육종교적 비판사회정서과학적 비판트랜스젠더라는 소재개인적 취향부정적의견에 대한 비판트랜스젠더라는 소재하리수의 팬과학적 지지정서적 공감인식 전환인권게시물수4 6 3 1 8 4 3 14 35 60 80 7 72 42 80게시물수여성북부 내용에 따른 분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