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분석법] 자기표현 행동과 블로그 아이템 구매행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23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 1장 서 론∙∙∙∙∙∙∙∙∙∙∙∙∙∙∙∙∙∙∙∙∙∙∙∙∙∙∙∙∙∙∙∙∙∙∙∙∙∙∙∙∙∙∙∙∙∙∙∙∙∙
1. 연구의 배경과 의의∙∙∙∙∙∙∙∙∙∙∙∙∙∙∙∙∙∙∙∙∙∙∙∙∙∙∙∙∙∙∙∙∙∙∙∙∙∙∙∙∙∙∙∙∙∙∙∙∙∙∙∙∙∙∙∙∙∙∙∙∙∙∙∙∙
2. 연구의 목적∙∙∙∙∙∙∙∙∙∙∙∙∙∙∙∙∙∙∙∙∙∙∙∙∙∙∙∙∙∙∙∙∙∙∙∙∙∙∙∙∙∙∙∙∙∙∙∙∙∙∙∙∙∙∙∙∙∙∙∙∙∙∙∙∙∙∙∙∙∙∙∙∙∙∙∙∙∙∙∙∙∙∙
제 2장 연구의 이론적 배경∙∙∙∙∙∙∙∙∙∙∙∙∙∙∙∙∙∙∙∙∙∙∙∙∙∙∙∙∙∙∙∙∙∙∙∙∙∙∙∙∙∙∙∙∙∙∙∙∙∙∙∙∙∙∙∙∙∙
1. 자기표현∙∙∙∙∙∙∙∙∙∙∙∙∙∙∙∙∙∙∙∙∙∙∙∙∙∙∙∙∙∙∙∙∙∙∙∙∙∙∙∙∙∙∙∙∙∙∙∙∙∙∙∙∙∙∙∙∙∙∙∙∙∙∙∙∙∙∙∙∙∙∙∙∙∙∙∙∙∙∙∙∙∙∙∙∙∙∙∙
2. 싸이월드 자기표현∙∙∙∙∙∙∙∙∙∙∙∙∙∙∙∙∙∙∙∙∙∙∙∙∙∙∙∙∙∙∙∙∙∙∙∙∙∙∙∙∙∙∙∙∙∙∙∙∙∙∙∙∙∙∙∙∙∙∙∙∙∙∙∙∙∙∙∙∙∙∙
제 3장 연구방법 및 절차∙∙∙∙∙∙∙∙∙∙∙∙∙∙∙∙∙∙∙∙∙∙∙∙∙∙∙∙∙∙∙∙∙∙∙∙∙∙∙∙∙∙∙∙∙∙∙∙∙∙∙∙∙∙∙∙∙∙
1. 가설설정∙∙∙∙∙∙∙∙∙∙∙∙∙∙∙∙∙∙∙∙∙∙∙∙∙∙∙∙∙∙∙∙∙∙∙∙∙∙∙∙∙∙∙∙∙∙∙∙∙∙∙∙∙∙∙∙∙∙∙∙∙∙∙∙∙∙∙∙∙∙∙∙∙∙∙∙∙∙∙∙∙∙∙∙∙∙∙∙
2. 연구모형의 주요개념 설계∙∙∙∙∙∙∙∙∙∙∙∙∙∙∙∙∙∙∙∙∙∙∙∙∙∙∙∙∙∙∙∙∙∙∙∙∙∙∙∙∙∙∙∙∙∙∙∙∙∙∙∙∙∙∙∙∙∙
3. 주요구성개념과 측정도구∙∙∙∙∙∙∙∙∙∙∙∙∙∙∙∙∙∙∙∙∙∙∙∙∙∙∙∙∙∙∙∙∙∙∙∙∙∙∙∙∙∙∙∙∙∙∙∙∙∙∙∙∙∙∙∙∙∙∙
4. 연구대상 및 자료수집∙∙∙∙∙∙∙∙∙∙∙∙∙∙&#
본문내용
제 1 장 서 론


1. 연구의 배경과 의의

인간은 사회적 관계 속에서 살아간다. 사회구성원으로 살기 위해 인간은 사회에 길들여지는 과정, 즉 사회화를 거치게 되는데 이 과정의 한 습득방법으로 자기를 표현하여 상대방에게 자신을 인식시키고 관계를 유지한다. 자기표현이란 자신을 다른 사람이 알 수 있도록 해주는 과정이다 (Jourard, 1971). 자기표현의 방법으로 언어를 통한 표현 외에 비언어적 표현을 통한 자기표형은 다양하다. 표정, 신체표현. 공간사용, 색에 의한 표현, 소유물에 의한 표현, 시간사용으로 이루어진 비언어적 표현들이 있다. 소유물에 의한 자기표현이란 의복과 악세서리, 휴대품과 같은 물건을 통해 자기를 표현하는 것을 뜻한다. 깔끔하고 단정한 복장을 한 사람이 상대방에게 신뢰감을 주는 것과 같이 의복을 통해 자신의 성격이나 상태를 나타내는 것이다. 의복은 자신을 표현하는데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며, 사람의 행동과 성격까지도 바꾸어 놓을 수 있는 영향력 있는 요인이다 (강혜원, 1995). 자기표현은 선행 연구들에서 많이 다루어진 개념이며 이러한 자기표현을 가장 쉽게 나타낼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는 외모와 관련된 부분이며, 외모를 나타내기 위한 방법에서 가장 대표적인 것은 의복을 통한 것이다. 이와 관련된 선행연구에서 자기표현과 의복태도, 의복행동간에는 밀접한 관련성이 있음이 나타났다.
참고문헌
박정현, (2004). 싸이월드를 통해본 마케팅 포인트 LG주간경제
이동후, (2004). “IT와 신세대 문화 형성, 확산 과정” [IT 사회 문화적 영향 연구, 21세기 한국 메카트렌드 시리즈 2004 52호. 정보통신 정책 연구원
이장영, (2004). “개인 웹페이지를 매개로한 친교행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싸이월드 대학생 이용자의 ‘일촌관계’ 분석을 중심으로”
정규진, (2004). “자기표현과 외모관리 행동 및 신체노출 관련연구”
Jourard, S. M. (1971). The transparent self(2nd ED), New York. Van Nostrand Reinhold.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홍보,PR,판매족진,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구매자에게 제공하는 것쿠폰예) 주유소에서 일정이상의 금액을 주유시 세차쿠폰을 제공하는 것프리미엄예) 잡지사가 연 회원 구독자에게 여행용가방이나 우산, 전화기 등을 무료로 증정하는 것끼워주기 예) 마트에서 평상시 10개단위로 포장하여 판매하는 화장지 묶음을 추가적인 비용 없이 화장지 한 개를 더 끼워서 판매하는 것 Ⅲ. 결론- 생각본 레포트를 작성하기 위하여 조선호텔에 찾아가 여러 PR마케팅에 관한 내용을 알아 보았으며 홍보

  • [관광마케팅] 웨스턴 조선호텔 PR마케팅
  • 구매자에게 제공하는 것쿠폰예) 주유소에서 일정이상의 금액을 주유시 세차쿠폰을 제공하는 것프리미엄예) 잡지사가 연 회원 구독자에게 여행용가방이나 우산, 전화기 등을 무료로 증정하는 것끼워주기 예) 마트에서 평상시 10개단위로 포장하여 판매하는 화장지 묶음을 추가적인 비용 없이 화장지 한 개를 더 끼워서 판매하는 것 Ⅲ. 결론호텔이 PR에 힘쓰는 부분을 간단히 말해보자면 각종 행사가 있을 경우 신문사나 잡지사 등에 홍보팀에서 꾸

  • [매스커뮤니케이션 효과론] 싸이월드 미니홈피 서비스를 통한 이용자 욕구 충족에 대한 고찰
  • 자기표현욕구의 확대프로필과 다이어리, 전반적인 미니홈피의 포맷접근성의 극대화1촌 미니홈피 연결, 랜덤 미니홈피 방문, 사람찾기를 통한 미니홈피간의 긴밀한 연결성 모색2차원적인 아바타를 넘어3차원적인 아이템 구입 시스템미니미 / 미니룸 / 아이템 구입 샵(shop)디지털 이미지의 수용사진첩 기능과 무제한 용량의 제공1) 온라인을 넘어 현실로 : 실명제 및 1촌맺기의 네트워킹 전략익명성을 뛰어넘어 실명제로싸이월드에서 가장 눈에

  • 여성마케팅의 전략적 대안
  • 행동, 구전을 통한 파워 형성이 잘 이뤄진다. 구전효과가 떼거리구매가 잘 일어난다는 점 때문에도 여성소비자 집단 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1인 10색이라 할 만 큼 소비자 욕구가 다양화돼 가는 추세에 부응하기 위해 기업들은 새로운 시장 전략으로써 여성 시각에서 상품과 서비스 개발을 적극적으로 전개해야 할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따라서 소비시장의 주역으로 주목받고 있는 여성들만의 독특한 소비문화에 대 한 세밀한 관찰과 이해, 조사 연구를

  • [의상사회심리] 그루밍족의 외모관리와 그에 대한 심리 분석
  • 블로그, 화장하는 남성은 연봉도 높다? (2007)(5) 하프팬츠 by 지큐옴므, 08 S/S 남성복 컬렉션 트렌드 분석 (2007)(6) 머니투데이, 남성복 점잖음을 버렸다. (2008)(7) joins (중앙일보), 남성 ‘수트’ 잘 입는 법 (2008)(8) 유통저널, 트렌드아이콘 백화점街, 남성 명품족에 꽂히다 (2008)(9) 서울신문, 너무 예쁜 내 남자의 그 옷 (2008)(10) 아시아 경제, 롯데 홈쇼핑, 남심 마케팅 돌입 (2008)(11) 이일청, 최은미, 남성의 화장행동과 와장품 구매에 관한 연구, Journal of the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