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문제] 한반도의 전쟁과 평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16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사회문제론B형 [방송대 2019] 사회문제론B형 - 한국 사회에서 분단은 어떤 식의 사회문제를 만들어냈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에는 어떤 것들이 있었는지를 사례를 들어가면서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이 때 분단을 사회문제로서 바라보고자 한다면, 역사적인 접근을 하는 것이 왜 중요한지를 포함시켜 서술하시오.- 방송통신대 사회문제론B형 한국 사회에서 분단
- [국제정치학] 자유주의와 현실주의 이론을 통한 6자 회담의 재조명
- [북핵문제][북한핵문제][대북정책][핵정책][핵위기][한반도위기]한반도핵문제(북핵문제)에 따른 미국 부시 행정부의 대북핵정책과 한국 정부의 대북정책 과제 및 북한핵문제(핵위기) 극복을 위한 국제사회의 과제
- 사회문제론E형 한국전쟁이나 냉전 혹은 분단은 개인의 삶에는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사회문제로서는 어떻게 드러나고 있는지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적은 후, 거기에 대한 해결 방안을 모색하여 서술하시오 2018년 사회문제론4E 방송통신대 중간과제물
- [한미군사동맹] 한미군사동맹과 주한미군 및 한반도 안보환경의 현황과 당면과제 분석
- 목차
-
1. 한반도 전쟁위기와 갈등
2. 평화문화
3. 평화 문화를 위한 대안들
- 본문내용
-
1. 한반도 전쟁위기와 갈등
1950년 발발한 6.25전쟁은 우리에게 이루 말할수 없는 피해를 안겨주었다. 남한만을 따져 보아도 약 150여만명의 군인이 사망, 부상 혹은 실종 되었고 국가 전체 건물의 40% 이상이 파괴되었다. 또한 수천점의 문화재 및 국보가 훼손되었다. 그리고 1,000만 이상가족이 발생하는 등 지금까지 모두에게 커다란 상처가 되고있다. 종전이 아닌 정전상태가 성립된지 50년이 지난 지금까지 그동안 한반도엔 항상 크고 작은 전쟁위기가 있었다. 물론 6.15 공동선언, 금강산 관광, 햇볕정책을 통한 평화의 정착을 위한 노력 등의 성과도 있었지만 무장간첩침투, KAL기 폭파사건, 서해교전 등의 사건과 특히 최근 북한의 핵 실험은 다시금 한반도에 전쟁위협을 가져왔다. 이것은 어떤 특정인만 해당되고, 해결해야 하는 문제가 아니라 우리 모두, 나 자신에게 직접 영향을 끼치며 사회적인 차원에서 해결되어야 하는 중요한 사회문제인 것이다. 지난 시간 우리는 한반도의 전쟁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여러 방면에서 노력을 해왔다. 외교적으로는 쌀, 비료 등 경제적 지원과 6자회담 개최를 위해 노력하였고, 군사적으로는 군비증강을 통해 전쟁도발을 억제해 왔다.
2. 평화문화
(1) 개념정리
- 평화 : 평온하고 화목함 또는 전쟁, 분쟁 또는 일체의 갈등이 없이 평온함. 또는 그런 상태.
- 소극적 평화 : "전쟁이 없는 상태"로서의 평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자기이해를 위한 나의 청소년기발달 과업의 특징(특성) 및 아동기발달의 특징(특성) 분석 보고서.구매평가 별 5개 만점
- 노인문제 사례분석 - 노년기의 자살
- [A+구매 만족] 종합심리검사 평가보고서 작성법(프로파일과 그래프사진 첨부,BGT,지능검사 K-WAIS,MMPI-2 척도 해석,로샤검사,TAT,문장완성검사 SCT 해석,HTP 검사 보고서)실제 심리평가 성인 사례 레포트 보고서
- [심리검사] 심리평가 보고서
- 학교사회복지 각각의 실천 모델에 대한 개념과 특징을 이해하고 이 중 하나의 실천 모델을 선정하여 개념과 특징을 설명하고, 자신이 학교사회복지사로서 어떻게 그 역할을 수행하고자 하는지 기술하시오
- 사례관리 과정에서의 옹호
- 노후화가 진행되는 공동주택의 마지막 모습, 노후화를 맞이하는 공동 주택에 대한 권리 등의 변화를 기술하시오
- [A+]종합심리검사 평가보고서 작성법(프로파일과 그래프 사진 첨부.부모 양육태도 검사 PAT,BGT,지능검사 K-WISC-III,MMPI-A 척도 해석,로샤,문장완성 SCT,KFD,HTP 해석)실제 심리평가 아동 사례 레포트 보고서
- [언어교육] 제 2언어 습득에서 문법 교육이 필요한가 그렇지 않은가에 대한 자신의 입장을 정리하고 이론적 근거를 토대로 의견을 기술하십시오
- 학습자 수준(초급, 중급, 고급)과 주제를 정하고 다른 기능(읽기, 쓰기, 말하기)과 통합 가능한 듣기 연습 활동(듣기 텍스트 포함)을 3가지 만들고 해설을 붙이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