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청소년 자원봉사자 교육 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06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아이템이 새롭다고 칭찬을 받은 계획입니다.
세부프로그램을 보시면 청소년들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어
지우하지 않은 자원봉사자 교육입니다.
자원봉사자 교육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하였습니다.
사회복지 이용시설, 생활시설, 청소년 수련관, 청소년 자원봉사센터
등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기존의 자원봉사자 교육과 달리,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자원봉사자 교육이라, 청소년의 흥미 위주와
기존에 존재 하지 않았던 아이템을 사용함으로 신개념의
자원봉사자 교육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 표로 깔끔하게 처리해놨습니다 !
본문내용에 표를 넣을 줄 몰라서 ㅠㅠㅋ
★★★★ 자료 사신 분에 한해서 활동지 무료로 보내드리겠습니다.
☆☆☆☆ 방명록에 글 남기시면 보내드립니다~
- 목차
-
1. 프로그램 개요
1)대상
2)일정
3)장소
4)인원
2. 프로그램 일정 및 내용
5회기 프로그램이 상세히 알려져 있음.
(시간대, 세부 프로그램명, 세부프로그램 내용, 기대효과 등)
- 본문내용
-
. 프로그램 개요
•대상 : 자원봉사에 관심을 갖고 있는 중.고등학생
•일정 : 2006년 7월 24일 ~ 2006년 7월 28일, 매일 13 : 00 ~ 17 : 00 (4시간)
•장소 : OO종합사회복지관 강당 및 성덕초등학교 운동장
•인원 : 30명
2. 세부일정 및 계획
1) 2006년 7월 24일(월)
목표 : 교육의 책임성을 부여하고, 자원봉사의 개념과 종류에 대해서 알아본다.
노인을 위한 자원봉사에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한다.
시간 * 13 : 00~13 : 30
프로그램 명 * 입교식
세부활동방법
*기관의 오리엔테이션
-목적, 사업내용, 자원봉사 필요사업 및 현황 등
*자원봉사자 교육의 오리엔테이션
-전체일정소개, 자원봉사자 선서, 사진촬영 등
기대효과
•기관의 홍보 및 이해
•교육의 흐름을 알고 그에 대한 임하는 준비를 함
시간 * 13 : 30~14 : 30
프로그램 명 * 명얼음깨기
세부활동방법
(자기소개)
(역지사지게임)
*조 편성 (각 조당 7~8명씩, 4개조)
-조 편성 방법 : 좋아하는 영화장르별, 집과 거리가 가깝고 멀리 있는 순서, 좋아하는 가요 장르별 등
*자기소개 : 이름, 나이, 학교, 조에 들어간 이유 등
*역지사지 게임(활동방법)
①2인 1조로 만들어 달팽이 모양의 종이 나눠줌
②한명은 눈을 감아 달팽이 골인점으로 가는 동안 눈을 감지 않은 친구가 선에 닿지 않도록 말로 유도한다.
③역할을 바꾸어서 해본다.
④느낀점을 이야기 한다.
⑤사회자는 부연설명(기대효과)을 꼭 해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가족대상 사회복지실천과정(초기단계, 중간단계, 종결단계)
- 치매 노인의 현장 사례를 서술하고 이에 따른 치매 종류 및 증상과 적절한 케어기술 방법과 본인의 생각이나 대처 방법에 대해 서술하시오
- 최근 수도권 지하철에서 일어난 장애인 이동권 시위 방식에 대해 찬성과 반대로 의견을 제시하고 본인의 의견을 논리적으로 기술하시오
- 다양한 사회문제나 경영활동 중에 수집되는 자료가 어떠한 확률분포를 따르는지 판단하고 해당 자료가 어떠한 모양을 보이는지 그래프의 형태를 그려 설명하시오
- 광고에서 지켜야 할 윤리적 측면은 무엇인지 개인의 생각
- 나의 소비 행동 사례를 통해 소비자 구매행동 개념과 구매행동 5단계 과정을 제시하고, 구매행동 각 단계별 특징을 설명하시오
- 경영분석] DART에서 KOSPI 대상 기업의 재무상태표, 손익계산서를 내려받은 후 수익성 분석을 수행하시오_
- 제 2언어 습득에서 문법 교육이 필요한가 그렇지 않은가에 대한 자신의 입장을 정리하고 이론적 근거를 토대로 의견을 기술하시오
- 학습자 수준(초급, 중급, 고급)과 주제를 정하고 다른 기능(읽기, 쓰기, 말하기)과 통합 가능한 듣기 연습 활동(듣기 텍스트 포함)을 3가지 만들고 해설을 붙이시오
- 발달이론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선택한 발달이론에 근거하여 자신의 영아, 유아,아동기의 발달과정을 고찰해보시오 작성 시, 본론에는 근거가 된 발달이론의 선정 이유와 나의 발달과정을 뒷받침할 사례나 이론과 함께 자신의 영아, 유아, 아동기의 발달과정을 서술할 것, 근거가 된 발달이론이 나의 발달과정에 주는 시사점을 반드시 제시할 것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