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와 광고] 광고로 읽는 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주제 및 선정 이유
2. 문화를 읽을 수 있는 광고
-세대/국가별 광고를 통해
3. 문화적 차이를 뛰어넘는 광고
-공익광고/유머, 과장 광고
4. 정리 및 결론
- 본문내용
-
①주제 및 선정 이유
●주제: 광고로 읽는 문화-광고를 통해 문화적 요소를 이해하자!
●이유: 광고행위의 기본적인 목적은 회사의 제품을 팔기 위한 것이다. 그러나 오늘날의 광고는 단순히 제품만을 파는 것을 넘어서 브랜드 파워를 키우고 회사의 이미지를 업그레이드 시키는 등 그 범위가 다양해지고 있다. 광고는 소비자들에게 ‘즐거움’을 주는 하나의 요소로서 다양한 시대상을 반영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광고는 다양한 문화코드를 내포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각 문화권의 사람들에게 제대로 어필하고 있다. 우리가 쉽게 이해할 있는 광고가 다른 문화권의 사람들에게 제대로 어필하지 못하는 것은 이와 같은 맥락에서이다. 때문에 우리는 광고를 통해 여러 가지 문화코드를 발견하고 이해하고자 한다.
●P.S.: 문화라는 개념을 정의하는 데 있어 그 범위가 엄청나게 넓고 추상적이기에 우리 조원들은 나름대로 단위를 정하여 조사하였다. 우선 문화적 차이를 발견할 수 있는 광고들과 문화의 차이를 떠나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광고들로 크게 구분하였다. 그리고 문화적 차이를 발견할 수 있는 광고들은 ‘국가’와 ‘세대’라는 갈래로 나누었다. 사실, 여기에 ‘성별’이라는 카테고리를 추가하려 했으나 ‘성별’이라는 카테고리는 광고하는 제품자체가 많이 다르다는 점을 고려해서 추가하지 않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문화사회학] 미디어와 대중문화
- [판타지문학] 판타지소설 `해리포터`와 `반지의제왕` 분석
- 사악한 문제(Wicked problem)의 사례 조사 및 분석
- 학교부적응 청소년들을 위한 학교사회복지 실천방안 - 정의, 사례, 원인
- 사회복지 전문직의 정체성에 대해서 플렉스(Flexner, 1915)가 주장한 전문직 속성, 오늘날 사회복지 전문직의 속성은 무엇이 포함
- 사회복지행정론_사회복지 조직화 방법을 설명하고, 조직에 있어 조직화의 장단점을 제시하시오 우리나라 사회복지 조직을 체계적으로 조직화하기 위한 자신의 견해를 서술하시오
- [도시재개발] 도시재개발의 개념, 목적, 역사, 분류와 도시재개발의 문제점 및 향후 도시재개발의 개선방향, 정책방안 분석(다양한 사례 중심)
- 인지행동치료(CBT)와 사례개념화 하기(인지행동치료,CBT,진단,증상,치료,사례)
- [A+]sct 문장완성검사의 이해와 활용.성인 문장완성검사지 사례 해석과 분석 보고서(SCT 문장완성검사 실시방법. 해석적 요약)보고서 sct 양식 포함됨 다운
- 리더십과 관리의 차이를 기술하고, 리더가 영향력을 발휘하는데 사용되는 권력의 원천 6가지를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