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들의 휴대폰 중독 실태와 해결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2. 본론
첫째. 청소년들의 휴대폰 보유 현황과 그 필요성
둘째. 청소년들의 인식
셋째. 청소년들의 사용요금에 대한 자제력
넷째. 무선인터넷 서비스의 유해성
다섯째. 정서적인 문제
3. 결론
- 본문내용
-
1. 서론
요즘의 휴대폰은 편리하다. 기존의 통화나 문자메시지의 기능을 넘어서 여러 가지 역할을 할 수 있게 되었기 때문이다. 요즘의 휴대폰은 카메라 , MP3, 전자수첩 기능, 위성항법장치(GPS)와 내비게이션, 더 나아가 은행에 직접 가지 않아도 되는 인터넷 뱅킹까지. 이러한 편리성에 휴대폰은 점차 보편화 되어가고 있다. 그런데 휴대폰이라는 단어를 들으면 20대 이상의 성인이 아닌 10대 청소년을 떠올리기 쉬운 이유는 무엇일까.
요즘에는 휴대폰을 가지고 있지 않은 중 고등학생을 찾아보기가 힘들다. 내가 고등학교에 다녔던 2,3년 전에도 반에서 휴대폰을 가지고 있지 않은 아이는 몇 없었다. 그나마 공부를 하기 위해서 잠깐 쓰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그보다 좀 더 과거인 중학교에 다닐 때는 휴대폰이 지금처럼 보편화 된 것이 아니었고 당시 유행하던 ‘삐삐’ 역시 반에서 가지고 있는 아이가 거의 없다고 봐도 좋을 만큼 보기 힘들었다.
그러나 요즘은 버스를 타면 전혀 필요 없을 것 같아 보이는 초등학생도 MP3와 카메라 기능이 달려있는 최신 휴대폰으로 통화하고 있는 모습을 종종 보게 된다. 뿐만 아니라 요즘 학생들이 주로 사용하는 휴대폰 서비스인 문자메시지의 사용량은 대부분의 학생들이 하루 100건 이상씩은 기본적으로 사용한다고 한다. 당장 내 동생의 경우를 보더라도 휴대폰 요금 청구서에는 월 문자메시지 사용량이 3000건은 훨씬 넘는 것으로 표시 되어있다.
- 참고문헌
-
네이버(http://www.naver.com) 뉴스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082&article_id=0000091819§ion_id=102&menu_id=102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029&article_id=0000138368§ion_id=110&menu_id=110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032&article_id=0000178522§ion_id=102&menu_id=102
다음카페 청소년 휴대폰 요금 줄이기 http://cafe.daum.net/govl01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자기이해를 위한 나의 청소년기발달 과업의 특징(특성) 및 아동기발달의 특징(특성) 분석 보고서.구매평가 별 5개 만점
- 노인문제 사례분석 - 노년기의 자살
- [A+구매 만족] 종합심리검사 평가보고서 작성법(프로파일과 그래프사진 첨부,BGT,지능검사 K-WAIS,MMPI-2 척도 해석,로샤검사,TAT,문장완성검사 SCT 해석,HTP 검사 보고서)실제 심리평가 성인 사례 레포트 보고서
- [심리검사] 심리평가 보고서
- 학교사회복지 각각의 실천 모델에 대한 개념과 특징을 이해하고 이 중 하나의 실천 모델을 선정하여 개념과 특징을 설명하고, 자신이 학교사회복지사로서 어떻게 그 역할을 수행하고자 하는지 기술하시오
- 사례관리 과정에서의 옹호
- 노후화가 진행되는 공동주택의 마지막 모습, 노후화를 맞이하는 공동 주택에 대한 권리 등의 변화를 기술하시오
- [A+]종합심리검사 평가보고서 작성법(프로파일과 그래프 사진 첨부.부모 양육태도 검사 PAT,BGT,지능검사 K-WISC-III,MMPI-A 척도 해석,로샤,문장완성 SCT,KFD,HTP 해석)실제 심리평가 아동 사례 레포트 보고서
- [언어교육] 제 2언어 습득에서 문법 교육이 필요한가 그렇지 않은가에 대한 자신의 입장을 정리하고 이론적 근거를 토대로 의견을 기술하십시오
- 학습자 수준(초급, 중급, 고급)과 주제를 정하고 다른 기능(읽기, 쓰기, 말하기)과 통합 가능한 듣기 연습 활동(듣기 텍스트 포함)을 3가지 만들고 해설을 붙이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