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문화] 스페인의 비즈니스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7.06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들어가는 말...
1. 국가소개
① 개관
② 지리적 특성
③ 기후적 특성
④ 역사적 특성

2. 스페인의 사회문화와 국민성
① 보수적 국민성
② 가족 중심적 성향
③ 지역 공동체성
④ 감성적 국민성
⑤ 국가에 대한 자긍심

3. 스페인 비즈니스문화의 특징
① 국민성이 반영된 비즈니스 문화
② 인맥위주의 비즈니스
③ Business Hour
④ 그 밖의 특징

4.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위하여
① 인맥관계를 적절히 활용하라
② 어느 정도 수준의 스페인어 능력을 갖춰라
③ 식사 또는 상담 전후에 이루어지는 잡담을 활용하라
④ 문화은유 (Cultural Metaphor)를 비즈니스에 적극 활용하라

5. 협상 시 주의할 점
① 몸과 눈을 가급적 많이 접촉해야 함
② 자존심을 세워줄 것
③ 기사도 정신과 매너가 중요
④ 대화 시 마음을 열어야 함
⑤ 민감한 화제는 피할 것
⑥ 호칭에 유의할 것
⑦ 인사법에 유의할 것
⑧ ‘기대도 하지 말고 포기도 하지마라’

6. 결론
① 한국과 비슷한 나라 - 스페인
② 스페인을 알면 새로운 시장이 보인다.
리포트를 마치며...
본문내용
들어가는 말...
스페인이라면 막상 투우나 프리메라리가 정도가 떠오르는 것이 일반적이다. 그도 그럴 것이 근대 이후 스페인은 정치적인 이유로 다른 서유럽국가들처럼 경제적인 성장을 이루어내지 못했고, 따라서 과거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우리나라의 무역비중에 그다지 큰 비중을 차지하지 않았었다. 그래서 더욱 스페인 문화에 대한 이해가 많이 부족했고, 그 중요성 또한 크지 않았던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최근의 스페인의 경제성장은 침체기의 유럽경제의 활력이 되고 있고 우리나라와의 교역규모도 차츰 커짐에 따라 스페인문화에 대한 이해의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다. 앞으로 우리는 이번 리포트를 통해 스페인의 문화를 이해하고, 그에 따라 어떻게 스페인인들과 비즈니스를 진행해 나가야하는지에 대해 논의하도록 하겠다.

1. 국가소개

① 개관
위치 : 유럽 서남부 이베리아 반도
기후 : 여름이 덥고, 겨울이 약간 추운 지중해성기후
면적 : 505,992㎢ (한반도의 2.3배)
인구 : 4272만 명 (2005년 1월 기준)
수도 : 마드리드(Madrid, 약400만 명)
주요도시 : 바르셀로나, 발렌시아, 세비야, 사라고사
주요민족 : 가스띠야족, 바스크족, 갈리시아족
안달루시아족
주요언어 : 스페인어 (공식어)
종교 : 로마 카톨릭 85%
교육 : 의무교육 9년 (6세-14세)
화폐 : EURO (유로화)
참고문헌
참고문헌
학술지 「스페인의 지역 민족주의」, 임호준, 홍두승, 2003
「현대스페인 사람들의 종교와 종교의식」,이은해, 1999
웹 사이트 스페인문화원, http://www.spain.or.kr/, June 5, 2006
한국외국어대학교 스페인어과, http://hufspain.com/, June 4, 2006
배제대학교 스페인어과, http://www.paichai.ac.kr/~spanish/, June 4, 2006
Professor Ahn's Cyber Lecture 유럽입문,http://madang.ajou.ac.kr/%7Ejhahn/
June 4, 2006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http://www.kotra.or.kr, June 2, 2006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bbbbbbbbbbbbbbbbbbbbbbbbbbbb
  • susa***
    (2009.10.19 01:57:19)
회원 추천자료
  • [관광정보론] 스페인 관광정보시스템
  • 스페인과 우리나라 관광시스템의 비교♣한국이 가진 문제점1. 관광이미지 부족과 효율적 관광홍보체계 미비2. 관광인프라의 양적 부족 및 질적 수준저하 지속(서비스 수준의 내실화가 적극 추진되어야 한다.)3. 관광자원 및 상품개발의 미약(한국 고유의 문화자원을 보유하고 있으나 이를 활용한 관광자원 및 상품개발은 잠재력에 비하여 미약한 실정.)4. 출입국 절차 및 국제연계 교통서비스 부족(국제교통 연계성 부족, 출입국 절차 복잡 등으로

  • 글로벌 비즈니스의 이해 - 총, 균, 쇠 - 독후감
  • . 지난 한 학기동안 책으로만 공부하는 수업이 아닌 직접 생각하고 찾아서 공부하는 수업을 만들어 주신 교수님께 감사드립니다. 신문을 스크랩 하면서 현재 국제 사회에서 벌어지는 경제적, 사회적 문제를 이해할 수 있었고, 교수님께서 언급하시고 내주셨던 용어들을 찾아 공부하면서 생각의 확장을 할 수 있었습니다. 4학년이라 다음 학기가 마지막이 될 텐데 기회가 된다면 교수님 강의를 꼭 다시 듣고 싶습니다. 한 학기동안 정말 감사했습니다!

  • 브로드 환경요소들 사이의 변화와 상호의존
  • 진보된 기술이 어디에 존재하는지 알아내고 그것을 배우고 국내의 기업에 적용을 시키려 노력해야 한다. 후에 토의되어질 때, 좋은 기술을 가지고 있는 회사와 과감히 같이가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섹션은 브로드 환경과 이러한 환경의 트렌드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는 것의 중요성에 대해서 다루고 있다. 이 섹션에서 강조하는 것은 트렌드를 모니터하고, 에측하고, 적용하는 것이다. 사회문화적, 경제적, 정치적, 기술적 환경에.

  • 라스베가스 장소 마케팅 전략 분석
  • 문화 등 자원기반을 갖추지 못한 채 건조하고 무더운 사막 한가운데 위치하고 있지만 미국뿐만 아니라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도시로 발전하였다.라스베가스는 과거 어두운 이미지였던 ‘쾌락의 도시, 환락의 도시 라스베가스’ 에서 벗어나 가족단위의 관광객 유치를 위해 갖가지 쇼와 주제공원 등을 계획ㆍ설계하여 가동하고 있다. 바로 ‘라스베가스 = 레저 이벤트 타운’ 으로 전략을 바꾼 뒤로 달라진 풍속도라고 볼 수 있으며, 결과적으로 라

  • 테크노 리더십 도서요약
  • 비즈니스에 적용내가 만약 테크노 리더가 된다면 무엇보다도 이 책에서 말한 T자형 인재를 육성하는 데 큰 힘을 기울일 것이다. 이 T자형 인재는 수직적인 전문성과 수평적인 경영역량을 고루 갖추게 될 것이다. 그리고 인재가 인정 될 수 있는 기업문화를 만들어서 이러한 인재들은 경쟁력을 선도할 수 있는 재능을 가지게 되도록 노력할 것이다.B1. 소감테크노 리더십이 부상하고 있다. 변화무쌍한 미래시대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기술변화에 적응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