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유치원 흥미영역 구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12 / 2019.12.24
  • 4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프리젠테이션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목차
유치원의 흥미 영역 구성
유치원과 어린의집의 차이
유치원의 정의
유치원의 교육 목적
어린이 집의 정의
어린이 집의 교육 목적
흥미영역의 구성
흥미영역의 의미
흥미영역의 중요성 즉, 흥미영역의 가치
흥미 영역의 종류
흥미 영역의 종류
흥미영역의 종류 및 가치
쌓기 놀이 영역
교육적 가치
쌓기 놀이의 종류
교사의 역할
역할 놀이 영역
교육적 가치
교재*교구
교사의 역할
조작 놀이 영역
교육적 가치
교재*교구
교사의 역할

본문내용
유치원의 정의
유치원은 교육인적 자원부 고시 유치원 교육 과정에 따라 유아를교육하는 곳으로
초 *중등 교육법에 의해서 운영 되는 교육 기관을 뜻합니다.

유치원의 교육 목적
유아를 교육하고 적당한 환경을 제공하여 심신의 발육을 조장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어린이 집의 정의
유치원이 유아들의 교육적 기능에 그 목적을 두고 시작 되었다면,
어린이 집은 아이를 돌보고 보호한다는 보육의 개념으로 출발 했습니다.
하지만 이제 어린이 집도 교육적인 측면을 강조 하지 않을 수 없게 되었고,
따라서 보육과 교육의 통합된 형태로 나아가고 있는게 현실 입니다.

어린이집의 교육 목적
영아 및 유아를 심신의 보호와 교육 함으로써, 보호자의 경제적 사회적 활동을 원할 하게 하여
가정 복지 증진에 기여 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참고문헌
유아 교재*교구연구 및 지도-이대균*송정원 지음
유아와 놀이 이론과 실제-채종옥 *이경화*김소양 공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제3차 표준보육과정 운영 및 유아보육프로그램에 대해 요약하시오
  • 구성한다.넷째, 자율성과 창의성을 기르는데 중점을 두고 전인발달을 이루도록 구성한다.다섯째, 사람과 자연을 존중하고 우리 문화를 이해하는 데 중점을 두어 구성한다.2) 운영방법첫째, 보육계획(연간, 월간, 주간, 일일 계획 등)에 의거하여 운영한다.둘째, 실내・외 환경을 다양한 흥미 영역으로 구성하여 운영한다.셋째, 영유아의 능력과 장애정도에 따라 조정하여 운영한다.넷째, 부모와 각 기관의 실정에 따라 부모교육을 실시한다.다섯째,

  • [교직실무] 2020년 기말고사(온라인평가), 1~8번 문제 풀이
  • 영역과 내용은 무엇인가?8. 교원의 징계의 종류와 내용을 설명하시오.참고문헌1. 유치원교사의 직무내용을 서술하시오.유치원 교사 직무내용 이영애•임승렬, 교직실무,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20.직무직무구분직무내용교수-학습준비교육계획- 연간․월간․주간 계획하기, 일일 교육활동 계획하기, 현장학습 계획하기교재․교구 준비- 교재․교구 제작하기, 교재․교구 보수하기, 교재․교구 정리하기환경구성- 실내 흥미영역 배

  • [유아교육개론D]유아교육의 교수-학습원리에 대해 논하고, 교육활동 계획안과 운영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
  • 교육의 측면에 연결시켜 각 아동의 현재 상태에서 달성할 수가 있는 정도의 교육목표를 설정하고, 각 유아들이 이에 달성할 수 있도록 흥미 및 이해의 정도에 따라 학습활동을 선정하여 유아의 학습 속도에 맞도록 제시해야 한다. 유치원에서의 놀이는 자유선택 활동시간에 교실 이외의 흥미영역에서 활동을 중심으로 하여 이루어진다. 그러므로 유치원에서 일어나는 모든 활동들은 놀이 속에 통합되어 자연스럽게 유아 스스로 몰입될 수 있도록 구성

  • [통합교육] 통합교육과정의 이론적인 배경과 통합교육의 주제에 따른 교육계획안 작성(교과교육론)
  • 유아의 발달 영역은 전인적 발달로 통합되어야 하고 교과영역도 분리되어 가르쳐질수 없으며, 환경구성으로서의 여러 흥미영역도 통합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는 것이다.그러함에 유아의 발달적 적합성, 유아교육기관의 환경, 지역사회와의 요구,부모들의 요구등을 고려하여 가장 적합한 교수, 학습방법을 선정하고 이를 적용하기 위한 능력을 스스로 계발해 나갈수 있도록 교사는 노력해야 한다.우리나라 현행 유치원 교육과정에서는 신체, 사회성,

  • 유아교육의 통합교육과정 교육계획안
  • 유아교육 분야에서는 유아의 발달 영역을 언어 발달, 인지발달, 정서발달, 사회성 발달, 및 신체 발달의 5개영역으로 나누고 있다.일반적으로 유아교육과정의 기본적인 구성과 운영은 통합적으로 이루어진다. 즉, 유아의 발달영역은 전인적 발달로 통합되어야 하고 교과영역도 분리되어 가르쳐질 수 없으며, 환경구성으로서의 여러 흥미영역도 통합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는 것이다.우리나라 현행 유치원 교육과정에서는 신체, 사회성, 정서, 언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